Home금융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 및 솔직한 대처방안 3가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 및 솔직한 대처방안 3가지 

필요할때 알뜰하게 잠씨 쓸수 있는 비상금대출들이 있습니다. 모두가 받을수 있는것은 아닌데요 그중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 및 대청방안 3가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과 조건 간략 정리

일전에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과 관련된 내용으로 공유를 드려본적이 있는데요? 간단하게 그 내용을 다시한번 되새겨 보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비상금이라는 단어처럼 급할 때 일시적으로 빠르게 받아서 사용해 볼 수 있는 금액을 말하는데 카카오뱅크에서도 이런 비상금 대출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개인을 심사한 이후에 약 50만 원에서 최대 300만원까지의 금액을  비상금대출을 통하여 제공하고 있는데요  다음과 같은 조건이 만족 드시는 분들이 라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받을실수 있을것이라고 봅니다.

빠르고 쉽게 빌릴 수 있는 돈이기 때문에 다소  금리는 약간 높을 수 있습니다 2022년 8월달을 기준으로 하여 5.5% 이상의 금리로 적용이 되고 있는것으로 보이며 아주 보통 6% 이상의 금리가 적용되는 분들도 많은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이 되시는 분들을 통하여 내용을 정리해 보았는데요? 각가 항목별로 추가적인 설명을 기재해 놓았으니 확인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미성년자

미성년자의 경우 단독적으로 대출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아무래도 미성년자가 수입이 많지 않다 보기 때문에 우리 나라에서는 미성년자에 대해서는 기본적으로 대출의 시행에서 제외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 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불가

 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이 발급이 되지 않는다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에 직접적인 원인이 될수 있는데요 연체기록이 있거나, 신용점수를 측정할수 없는상태 소득에 대비하여 이미 받아놓은 대출이 너무 많은 경우에 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이 되지 않을수가 있습니다. 

✅ 신용도판단정보에 등재된 분

신용도판단정보에 등록되는것은 일단 금융과 은행업무등과 관련하여 굉장히 좋지 않은것이라고 이해해 볼수가 있는데요? 조금 쉽게 설명해 보면 내가 어떤 사유에 의해서 문제가 있었다는 내용들이 기재되는 부분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이 연체가 있는 사유로 신용도판단정보에 등재가 되었다면  다른 대출을 실행하거나 금융 관련 업무에 조회할때 해당사유들이 조회가 되게 되면서 불리한 입장이 될수 있는 약간의 기록같은 것이라고 볼수가 있습니다. 

✅ 회생, 파산, 면책 등을 진행중인 분

회생 파산 면책이란 단어는  더 이상 금융관련 내용으로 빌린 돈을 갚을 수가 없을 때 실행하는 최악의 수단들입니다. 당연하게 이런 상황에 계신분들이라면 금전적으로 대출을 갚을 수 없는 상태라고 판단을 하고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에 명확한 원인이 될수 있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 카카오뱅크에 연체내역이 있는 분

카카오뱅크라는 은행도 어떻게 보면 이윤을 추구하는 은행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빌려주는 금액에 대하여 제대로 갚지 않은 분들에게는 아무래도 추가적인 돈을 더 빌려 줄 이유가 적어지게 됩니다. 그러한 이유로 인하여 본인의 과실이든 아니든 연체가 있는 부분은 비상금대출 거절사유에 중요한 요인이 될수 있습니다. 

✅ 카카오뱅크에 금전적인 손실을 행한분

다음과 같은 경우는 쉽게 발생될 수는 없는 상황인데요 카카오뱅크의 대출이나 어떤 상품들을 이용하고 회생 파산 면책 등의 절차를 신청하게 되어 빌린돈은 갚지 않게 되는 경우 등 연체 이외의 원금까지 손실을 끼치신 분들이 해당될수 있는 사항이라고 볼수가 있습니다. 

✅ 금융사기 기록이 있는분

금융관련하여 전반적으로 빌리는 분의 명의로 대부분 조회가 가능한 모든것들을 조회한다고 볼수가 있는데 금융관련하여 사기 기록이나 범죄의 기록이 있다면 당연히 신용적인 측면에서 좋지 않을것이고, 이또한 단번에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가 되는 요인중의 하나라고 볼수가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시 대처방안

위에서 말씀드린 내용들중 단번에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가 되는것들도 있을것이고, 하나 이상의 내용이 중첩되어 비상금대출이 거절되시는 분들도 있을것이라고 봅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상황별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시 대처방안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공유를 드려보고자 합니다.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사유의 수정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를 신청하고  “카카오뱅크 보증심사 기준에 부합하지 않습니다” 라는 메세지를 받았다면 내가 부적격한 사유를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그리고 수정이 가능하다면 빠르게 부적격사유에 대하여 증빙하거 수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신용도에 문제가 없는 분들인데 부적격 사유가 발생되는 경우에는 서류가 확인 되지 않거나 누락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관련 서류들은 요즘 인터넷으로 더 빠르게 받아볼 수가 있고 연락을 취해서도 받을수 있는 부분으로서 조취가 가능하다면 빠르게 조최를 하고 재 심사를 요청합니다. 

단 너무 급하게 이런 시간들도 없는 분들이라면 다음의 방법으로 진행해 보세요 

✅ 서울보험증권이 필요없는 비상금대출 이용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이 되었다면 1금융권인 유사 국민 신한 하나 케이뱅크 토스뱅크 등의 비상금대출에서도 거절을 다항 확률이 매우 높다고 볼수가 있는데요? 이는 서울보험증권에서의 보험증권 발급이 되지 않는 사유일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그만큼 비상금대출의 중요한 내용중의 하나가 서울보험증권의 보험증권 발급내용입니다.

서울보험증권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상품들로 전환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수가 있습니다. 보험증권의 발급이 없어도 비상금대출이 가능한 업체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사이다뱅크라는 곳의 비상금대출,  KB저축은행(키위뱅크)에서 시행하고 있는 kiwi 비상금대출이 대표적인 보험증권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비상금대출 업체들이기도 합니다. 

 NICE 신용점수 350점 이상이면 도전해 볼수 있는곳이기도 하니 신용점수를 미리 확인해보시고 신청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2가지 은행의 비상금대출을 상담할수 있는 사이트에서 상담을 받아보시면 됩니다. 

각각의 어플을 설치하여 비상금대출 항목과 고객센터를 통해서 상담을 받아볼수가 있으니 어플을 설치하고 상담을 받아볼수가 있습니다. 

✅ 다른종류의 대출을 알아보는 방법

우리가 너무 금융권의 은행에서만 돈을 빌릴수 있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꼭 그렇지 않아도 다른 종류로 돈을 빌릴수 있는 방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 1금융권이 아닌 2금융권에서의 소액대출을 받는 방법
  • 무직자대출을 이용한 비상금을 마련하는 방법
  • 자동차등의 물건을 담보로 대출을 받을수 있는 방법
  • 보험증권을 담보로 대출을 받을수 있는 방법
  • 대부업체등을 이용한 방법(비추천)
  • 정부가 지원해주는 대출을 이용하는 방법
  • 통신사의 소액대출을 이용하는 방법

비상금 대출을 승인받을수 있는 많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율이 높을수 있는 단점등을 고려해보면서 고민해봐야 하는 부분들도 있으니 참고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마치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대처방법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과 관련되어 거절이 되는 사유와 함께 거절시의 대처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급하게 돈이 필요한만큼 다른 대처방안으로 알아보시면 도움이 될수 있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내용 공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