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지원제도청년내일 저축계좌 대상자 신청방법 한방정리 (8월 5일까지)

청년내일 저축계좌 대상자 신청방법 한방정리 (8월 5일까지)

청년들의 저축으로 희망을 가질수 있는 청년내일 저축계좌를 성남시에서 가입할수 있습니다. 성남시 청년내일 저축계좌 대상자 신청방법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청년내일 저축계좌 무엇인가요?

청년내일 저축계좌는 내가 10만 원씩 저축을 하면 3년 뒤에 최대 1440만 원 플러스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엄청난 수익률을 보이는 청년들을 위한 지원제도 입니다. 

총 360을 적금을 했는데 1440만 원 그리고 이자까지 받으면 굉장히 큰 수익률이라고 볼수가 있는데요 수익률 %로만 따지면 300%가 넘어가는 수익률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혜택이 워낙 좋기 때문에 모두가 받을 수는없고 특정인원들만 해당이 될수가 있는데요 어떤분들이 받을수 있는지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관련 다른 지원 정책 살펴보기

이천시 중소기업 청년노동자 근속장려금 지원

2022 청년월세지원 모의계산

햇살론 유스 대출 신청방법


청년내일 저축계좌 지원 대상자 확인

지원 대상을 보면 네 가지 조건을 모두 만족을 해야지 지원을 할 수 있는데요. 

첫 번째로 연령이 있을 거고요 그리고 두 번째로는 소득이 일정 부분 안에 들어와야 됩니다. 

먼저 연령을 살펴보게 되면 가입연령 신청당시 만19세만~ 34세 청년들이 신청을 할수가 있습니다. 단 수급자나 차상이자 그리고 기존 중위소득 50% 이하자는 만 15세부터 만 39세까지 완화된 기준을 적용을 받을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소득부분으로 가서 소득이 있어야 합니다. 기준 중위소득이 50% 초과 그리고 100% 이하인 경우 월 50만 원부터 월 200 이하여야 되는데 우리가 지금 최저임금을 받더라도 한 190만 원정도의 소득이 발생이 되는데요 이를 토대로 보았을 때 아마 사회초년생 분들이나 월급을 제대로 받는 분들은 소득부분으로 인하여 조금 대상자에 포함되기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세번째로 가구소득부분으로 넘어와서  가구 소득이 소득 인정액 기준으로 중위소득 100% 이하인 분들만 가능합니다. 다음의표에서 가구수별로 금액을 확인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1인가구1,827,831
2인가구3,088,079
3인가구3,983,950
4인가구4,876,290
5인가구5,757,373
6인가구6,628,603

마지막으로 재산 요건도 중요해요 대도시 중소도시 농어촌 각각 가격이 다른데 3억 5천 2억 그리고 1억 7천만 원 이하의 재산을 가지고 있어야 됩니다.

▶ 지원 불가 대상자 필수확인

위에 조건이 만족하더라도, 지원이 불가능한 대상자 분들이 있기 마련입니다. 조건이 되어도 다음의 분들은 대상자에서 제외될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희망 두배 청년통장 그리고 고용노동부에서 하는 청년 내일 채용 공제 등 유사한 자산 형성 지원 사업은 중복등은 대상자로 선정되지 않으니 상세 내용을 담당자를 통해 확인 후 신청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청년내일 저축계좌 지원 내용 확인

이제 지원 내용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두 가지 케이스로 또 다르게 지원이 되고 있는 부분으로 중위소득 100% 이하인 분들 그리고 중위소득 50% 이하인 분들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뉘게 됩니다. 

중위소득을 기준으로 100% 이신분들 보다는 50% 이하이신 분들에게 조금 더 좋은 혜택을 주는 부분이 있는데 이부분들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 지원내용

19세부터 만 34세까지 분드리며  10만 원을 적립을 하면 정부에서 10만 원을 적립을 추가로 해주는 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만기 기간까지  정 적금을 했을 때는 720만원에 적립금과 함께 적금 이자를 수령할 수 있게 됩니다

▶ 기준중위소득 50% 이하 지원내용

중위소득 50% 이하이신 분들은 10만 원 적립 시 정부 지원금이 30만 원이 적립이 되는것으로 볼수가 있겠습니다. 100%이하이신분들보다 정부지원금이 조금더 많습니다. 

만기시까지 잘 점검을 하였다면 총 1440만 원에 적립금과 함께 적금 이자를 수령할 수 있게 된 점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청년내일 저축계좌 신청일 및 신청방법

신청일이 오늘부터 7월 18일부터 시작을 합니다.  그리고 출생일 끝자리를 기준으로 하여 각각 신청일이 다릅니다. 많은 지원자들이 몰릴것을 예상하여 5부제가 실시가 되었는데요 다음의 내용으로 신청일자가 지정되오니 참고해 주십시오

▶ 신청기간 살펴보기

신청기간은 2022년 7월 18일 부터 시행이 되었고, 8월 5일까지 입니다. 초기에는 2주간만 시행되는 5부재로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 월요일 7.18 ~ 7.25 : 출생일끝자리가1,6인청년 대상자
  • 화요일 7.19 ~ 7.26 : 출생일끝자리가2,7인청년 대상자
  • 수요일 7.20 ~ 7.27 : 출생일끝자리가3,8인청년 대상자
  • 목요일 7.21 ~ 7.28 : 출생일끝자리가4,9인청년 대상자
  • 금요일 7.22 ~ 7.29 : 출생일끝자리가5,0인청년 대상자

만약에 신청을 기간 내에 못 했다라고 하면 8월 1일부터 5일까지 추가 신청이 가능하니까 그때는 5부제가 아님으로 모두가다 신청할수 있습니다. 

▶ 청년내일 저축계좌 신청페이지

신청은 복지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신청을 진행을 할수가 있습니다. 홈페이지 주소를 모르시는 분들이라면 포털사이트에서 복지로를 검색하면 바로 공지사항에서 확인이 가능할겁니다. 

그래도 어려우신 분들이라면 다음의 바로가기를 활용해 주세요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 이불 가능하신 분들은 방문하여 신청도 가능하니 이점도 꼭 참고해 주세요

▶ 청년내일 저축계좌 신청서류 준비

신청 서류들은 제공되는 내용들이 아래와 같은 내용 드린데요 현장접수 나 대리 신청인 7번 8번을 제외하고는 꼭 준비해야 되는 내용이니 참고해 주세요

  1. 사회복지서비스 및 급여 제공 신청서
  2. 자산형성지원사업 참여 신청서
  3. 청년내일저축계좌 자가진단표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4. 금융정보 등 제공동의서
  5. 소득‧재산신고서
  6. 현장 신청 – 신청인의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7. 대리 신청 위임장, 대리신청인·신청인의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 청년내일 저축계좌 신청방법

위의 서류들과 신청페이지에 접속을 하여 모든 것이 준비가 되었다면 다음에 과정으로 신청을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 먼저 금융인증서 나 공동인증서 등으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 신청인과 신청대상 정보를 입력하여 줍니다. (이름 주소 통지방법등)
  • 신청서 작성으로 넘어와 여러가지 동의서에 동의를 해주시고 근로 사실 등 문의에 답을 진행합니다. 
  • 금융정보제공에 동의를 진행합니다. 
  • 직장정보 가구정보등의 입력을 진행합니다.
  • 제출할 서류들을 첨부해 줍니다. 
  • 최종 신청서를 확인하고 마무리 해줍니다. 

청년내일 저축계좌 자주 묻는 질문

청년내일 저축계좌 신청을 함에 있어 자주묻는 질문들을 몇가지 추려왔습니다. 

무직신청과 관련된 질문이 있었는데 무직인 분들은 신청을 할 수가 없는것을 참고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중간에 연봉이 오르면 어떻게 되는지의 질문과 관련되어 소득이 올라 대상자의 기준인  기준중위소득 100% 또는 월 200만원을 초과하는 시점이 되었을 때에 중도해지 가야 된다는 부분을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청년희망적금 등의 지원제도와 중복이 되는지에 대하여 해당 경우는 중복가입이 가능하다고 하니까 참고 부탁 드립니다. 

청년내일 저축계좌 꼭 해야되는 이유

개인적으로 조건이 된다면 청년내일 저축계좌 신청을 반드시 하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지원금 왜 이자를 받는 부분이 있는데요 시중은행에서 아무리 많이 받아도 3%대 이율이 적용되지만 청년내일 저축계좌의 경우이자가 5%까지 적용될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여러 가지 조건들을 만족했을때 나오는 우대금리이긴 합니다. 

그래도 5%씩만 받아도 지금 5% 수익률 엄청나게 큰 겁니다. 매년 3년 동안 받게 되는 거고 또 3년 동안 복리로 받을 수 있는 거니까 그 금액도 무시 못할 큰 금액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굉장한 꿀팁을 방금 드렸으니 조건이 된다면 무조건 신청하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청년내일 저축계좌  마치며

청년내일 저축계좌

지금까지  청년내일 저축계좌 대상자 신청방법 부터 여러가지 궁금하신 내용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중간중간 모르는 것들이 있다면 보건복지상담센터인 129번으로 전화하면 친절하게 설명이 가능할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럼 모든 정보들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면서 이상 내용 공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