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재테크 꿀팁지역화폐 사용 가능한 주유소 가장 정확하게 찾는 단 1가지 방법

지역화폐 사용 가능한 주유소 가장 정확하게 찾는 단 1가지 방법

우리네 일상의 최대 고민중 하나인 주유비를 아끼는 방법에 대하여 공유 드리고자 합니다. 지역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지역화폐 사용 가능한 주유소에서 주유하는 방법이 가장 주유비를 아낄수 있는 방법입니다. 쉽고 빠르게 지역화폐 사용 가능한 주유소 찾는 방법 공유 드립니다.

주유 전용 카드 먼저 살펴보자

저도 많이 하는 고민중에 하가 어떻게 하면 지금보다 더 저렴한가격에 주유를 할까 입니다. 매일 출퇴근을 하거나, 고정거리를 이동하는 분들에게는 주유비를 줄인다면 고정 생활비가 줄어들어, 조금의 돈을 아낄수 있는 방법입니다.

주유비를 절감하기 위해서는 많은 방법이 있으나,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와 연계하여 주유할일은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쓰고 있고, 한번 사용하면 그 높은 할인율에 다른 카드는 쓸수 없다는 바로 주유전용 카드인 신한 딥오일 카드입니다.

신한 딥오일카드의 주요 혜택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조건으로 할인을 받을수 있는것이 확인이 되는데요 주유만 놓고 보면 주유금액의 10%가 할인이 된다고 하니 이보다 좋은 할인율이 있을까 합니다.

50만원가량의 주유비를  한달동안  주유했다고 가정하면 5만원의 할인을 받을수 있으니 참으로 매력적이지 않을수 없습니다.

최대 장점은 바로 이런 부분인 할인율이라고 생각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분들이 고려하지 않는 부분에서 신용카드는 약간의 제약이 있고, 이를 나중에 알경우에  제대로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될수 있습니다.

신한 딥오일 카드만 살펴보아도 [전월실적] 이라는것이 존재합니다. 이는 매월 카드를  특정 금액 이상 사용해야만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인데요 

신한딥오일카드의 경우에는 최소 30만 원 이상 사용을 하여야 주유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나는 단순히 이 카드로 주유만 할꺼야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께서 이 카드를 자세히 살펴보지 않고 만들기만 하였을때 자금 운영 계획에 오류가 생길수 있습니다.

예시를 하나의 카드로 들었지만 모든 카드가 이러지는 않습니다. 세상은 참 많은 카드회사가 있고  그 카드 회사에서  발급되는 카드들도 많이 있으니  전월실적이 없으면서도 주유할인이 가능한 카드를 찾는 방법 등으로 여러가지를 고려해 보면 좋습니다.

지역화폐로 주유소 사용 가능하다?

지역화폐는  각 지역의 시에서 일정 금액을 캐쉬백 또는 지원금으로 지원을 해 주면서  특정 퍼센테이지만큼 할인을 해주는 아주 좋은 할인형 충전식 카드입니다.

코로나 사태 이후 본격적으로 사용이 되게 되었는데요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일정 금액의 할인 효과를 주고  이 지역화폐는 각 구역내의 소상공인분들에게만 사용이 가능하게 시스템화 하여서 서로 윈윈 할수 있는 시스템으로 운영이 되는 지역형 충전 화폐 입니다.

각 지역별로 다르겠지만  보통 평균적으로 최소 5%에서 많게는 15%까지 할인효과를 볼수 있는 아주 좋은 소비 지불 방법입니다.

제가 살고 있는 지역에서도  여태껏 10% 할인을 계속 유지하고 있으며  한 달에 제공되는 금액만큼 사용을 하고 있어 아주 만족을 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지역화폐가 주유소에서 사용이 가능하단걸 알고 계신가요??  생각보다 많은 주유소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주유소에서 사용이 가능한데  어떻게 주유소를 찾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이 내용을 공유를 드리고자 합니다.  그것도 가장 빠르고 확실하게 찾을 수 있는 방법으로 공유를 드리겠습니다.

지역화폐 사용 가능한 주요소 찾기 – “오일나우”로

지역화폐를 이용해서 사용 가능한 주유소를 찾는방법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가장 평범한 방법으로는 지역화폐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지역화폐 사용 가능한 주유소를 가맹점 검색을 검색하는것입니다.

이방법을 처음에 써봤는데 많이 불편하고, 해당 주유소의 업소가 주소로만 표시되기 때문에 다시 주소를 검색해야 되는 번거로움에 사용을 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최종적으로 찾은방법이 바로 [오일나우]라는 어플이었습니다.

해당 어플은 언뜻보면 일반 네비게이션과 유사할정도로 내가 있는곳의 위치로부터 지역화폐를 사용한 주유소를 바로 찾을수 있는 최고의 장점이 있는 어플입니다.

지역화폐를 이용하여 주유를 하는 1인으로서, 아직도 계속 사용하고 있으며 위치기반으로 저렴한 지역화폐 사용 주유소를 찾아 엄청난 할인효과를 누리고 있습니다.

이제 오일나우 어플을 활용하여 지역화폐 사용 가능한 주유소를 보다 빠르게 찾는 방법을 아래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 오일나우 어플을 설치하자

이 방법의 90% 이상은 어플설치로 지역화폐 사용 가능한 주유소 찾는 방법이 해결 됩니다. 우선 어플을 설치하여 주세요

설치후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아래의 글처럼 그대로 따라해주시면 됩니다.

▶ 지역화폐 사용 가능한 주유소 찾는 방법

먼저 어플을 설치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되어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의 검색 설정을 통하여 본인의 유종(휘발유/경유/고급유/LPG)중 알맞은 유종을 선택하여 주세요

지역화폐 사용가능한 주유소 찾기 어플실행

그리고 이어서 왼쪽 상단의 [검색]을 눌러 주신 이후에

주유소 검색

다시 왼쪽 상단의 [지역화폐 주유소] 검색을 눌러 주세요

지역화폐 주유소 검색

그리고 [지역선택]을 통하여 본인이 검색할 지역을 선택합니다.

해당 지역 검색

지도를 움직여 [주유소 선택]을 진행하면 가격을 볼수 있습니다.

지역화폐 사용 가능한 주유소 확인

그리고 여기서 검색되는 모든 주유소는 지역화폐 등록이 되어 있는곳이니 네비게이션을 연동하여 안내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 위치기반으로 검색하는 방법

다시 어플을 시작하면 있는  [메인 메뉴]로 돌아와주세요 이후에 [내주변 주유소 찾기]를 눌러 주세요

내 주변 지역화폐 사용 가능 주유소 찾는 방법

위치기반으로 설정되어 있어, 현재 위치하고 계신 [주변의 주유소] 검색이 바로 가능합니다.

▶ 이동할 경로에 있는 주유소 검색 방법

마지막 방법으로 이동을 할 경로를 네이게이션 처럼 설정해 놓고 경로에 있는 지역화폐 사용 가능 주유소 또한 검색이 가능합니다.

[메인 메뉴] 창으로 이동한 이후에 [경로상주유소] 찾기를 눌러 주세요

경로상 지역화폐 사용 가능 주유소 찾는 방법

[ 도착지를 입력]한 이후 [경로상 주유소 찾기]를 눌러 주세요 (출발지는 현재의 내 위치로 자동으로 설정이 됩니다)

도착지 입력

다음과 같이 경로진행상에 지역화폐 사용 가능한 주유소와 함께 그중에서도 가장 효율적인 주유소를 추천순으로 알려줍니다.

경로상 주유소 확인

지역화폐 사용 주요소 마치며

지금까지 지역화폐 사용 가능한 주유소 검색을 가장 편하게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고민하시는 분들은 [오일나우] 어플을 설치하여 써보시는것을 추천 드리며, 오늘의 정보 공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하나의 정보를 얻고 절약하는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