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핸드폰 꿀팁전자문서지갑 사용법 정부24 어플을 통하여 증명서 발급 보관이 가능합니다

전자문서지갑 사용법 정부24 어플을 통하여 증명서 발급 보관이 가능합니다

우리가 많이 발급하고 증명하는 정부 증명서와 관련되어 전자문서지갑을 이용하는 방법을 공유드리는 정보입니다. 전자문서지갑 사용법 정부24 어플을 통하여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정부 증명서 핸드폰 인증 대세

공적인 증빙이나, 본인의 명의로 진행하는 여러가지 일들중 정부 증명서를 요구하는 일이 많습니다. 

아직까지도 정부 증명서 출력물을 제출하는 곳이 많기도 하지만 최근에는 이미지 파일로 대체하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이런 인증들이 더욱 간편해 지고 있는 실정이며 모바일 핸드폰에 저장되어 있는 정부증명서를 확인하여 간단하게 인증이 진행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앞으로는 정부 증명서의 인증이 핸드폰이나 모바일선에서 종료되는 플랫폼으로 발전할거라는 생각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런면에서 오늘 전자문서지갑 사용법은 알아두면 굉장히 도움이 될것 같아 자세히 다루어 보게 되었습니다. 핸드폰속에서 주민등록등본 및 각종 증명서를 가지고 다니실수 있습니다. 

전자문서지갑 사용법

내용을 정리하다 보니 전자문서지갑 사용법을 위해서는 정부24전용 어플이 필요하다는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각각의 단계별로 필요한 내용들을 진행 순서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전자문서지갑 사용 필수 준비물

조금더 원할한 사용을 위하여 다음의 준비문들이 필요합니다. 

1. 전자문서지갑(정부24) 어플 설치

전자문서지갑은 어플의 검색을 통해서 설치할수가 있습니다. 전자문서지갑이라는 단어로 검색을 하게 되면 정부24마크가 있는 모바일 어플을 발견할수 있는데요? 해당 어플이 공식적인 어플이니 다운로드를 진행하여 줍니다. 

전자문서지갑 어플인 정부24 모바일 어플을 다운로드 받게 되면 문서의 저장과 조회등을 모바일기기인 핸드폰에 저장하기 위하여 권한에 대한 설정을 요청하게 됩니다. 

이부분을 허용으로 해주셔야 문서의 저장등이 가능하니 권한에 대한 부분을 허용으로 진행하여 주세요 

2. 로그인 진행 (각종인증서 가능)

전자문서지갑 사용법을 자세히 알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진행하여야 하는것이 로그인입니다. 다음과 같은 인증서 들로 인증서를 통한 로그인도 가능하며 아이디 지문 등 그리고 회원가입이 꺼려지는 분들은 비회원으로도 로그인이 가능하오니 편하신 방법으로 로그인을 진행하여 주시면 됩니다. 

1). 간편인증 진행 (민간인증서)

2). 공용인증서 

  • 금융인증서 
  • 공동인증서

⭕ 전자문서지갑 사용을 위한 동의 및 이동

정부24 어플에서 전자 분석 지갑을 사용하려면 좌측에 있는 메뉴를 통해서 전자 지가 문서로 이동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전자문서지갑 사용을 위한 동의를 진행해줘야 하는데요 여러 가지 전자문서지갑을 사용하는 어플들에 있어 고유 식별번호를 등록해주는 단계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전자 문서 시가 사용에 대한 동의를 진 냉해주세요

동의후에 다음과 같은 화면의 전문서지갑 화면을 만나볼수가 있습니다. 앞으로는 전자문서지갑 사용을 다음의 경로에서 진행을 해볼수가 있겠습니다. 

  • 전자문서지갑(정부24) 어플 실행 – 왼쪽 상단의 매뉴 활성 – 전자문서지갑 선택
전자문서지갑 매뉴 위치

전자문서지갑 사용법에는 여러가지 사용법들이 있는데요? 그중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증명서 발급방법과 함께 발급한 증명서를 확인하는 방법 2가지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전자문서지갑 증명서 발급

정부 전자문서지갑 페이지 들어오셨다면 상단의 검색창을 이용하는 방법 또는 자주찾는 증명서 목록을 통해서  원하는 증명서를 발급해 볼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인 주민등록등본부터 시작하여 예방접종증명서까지 다양한 증명서를 발급받을수가 있네요

⭕ 전자문서지갑 증명서 조회 방법

전자문서지갑 사용법을 통하여 이렇게 발급을 받은 문서들은 조회를 진행할수가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의 가로줄무늬3개 매뉴를 활성화 하고 다음의 경로로 가면 내 증명서들을 조회할수 있습니다. 

  • 나의 전자문서지갑 – 내증명서

조회된 증명서를 클릭하게 되면 발급받았던 시점을 기준으로 각종 정부 증명서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자문서지갑  사용법 목록화면

조회기간은 최초 발급일로부터 90일까지 가능하오니 참고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전자문서지갑 사용법 마치며

전자문서지갑 사용법 대표이미지

지금까지 전자문서지갑 사용법을 알아보기 위하여 어플 설치부터 진행하여 최종적으로 조회하는 방법까지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조금 아쉬었던 부분은 중간에 정부 증명서를 신청하는 부분에서 조금 에러가 있어서 이부분이 아쉬었고 한눈에 볼수 없다는 부분이 아쉬운부분으로 남았습니다. 

앞으로 더욱 좋아질거라 생각하고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전용 어플 딱 전자문서지갑용도로만 사용되어지는 어플이 나와야 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필요한 분들에게 조금의 도움이라도 되길 바라면서 내용 공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