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핸드폰 꿀팁자급제폰 싼 이유 진실 2가지 살펴보면 좋은 내용

자급제폰 싼 이유 진실 2가지 살펴보면 좋은 내용

자급제폰을 구매함에 있어 싸다 싸지 않다 등의 이야기가 많습니다. 자급제폰 싼 이유와 함께 자급제폰에 대한 진실 등을 조금더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보았습니다. 

자급제폰이란 무엇인가?

오늘은 자급제폰 이 싼 이유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려고 합니다.  그 전에 우리가 자급제폰이라는 것에 대한 정확한 뜻을 조금 알고 넘어가면 좋을것 같아 내용을 적어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자급제 폰은 다 너의 느낌으로 써도 알 수 있듯이 스스로 보급을 하는 폰이라는 의미로 통신사의 통신요금과 묶여서 어떤 할인을 받는것 보다는 내가 기기를 스스로 구매하는 핸드폰을 말한다고 볼수가 있겠습니다. 

예전에는 자급제폰이 대중화 되어 있지 않았으며 우리나라를 제외한 외국에 나가게 되면 자급제폰을 쉽게 이용하는것을 볼수가 있었는데 최근에는 알뜰폰 업계가 시장에서 규모가 커지게 되면서 우리나라에도 자급제폰에 대한 수요와 보급이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자급제폰 정말 쌀까? 그 진실은

자급제폰이 싸다 다른 말이 나오게 된것은 아마도 기기값이 싸다라는 말이 아닐거라고 생각합니다. 

아래의 예시들은 최신기기의 자급제 폰들을 모아 놓은것 입니다. 가격예시만 보더라도 결코 싸다는 느낌은 들지 않죠? 페이지로 이동해서 살펴보아도 크게 할인의 흔적이나 40 ~ 50%의 할인은 찾아볼수 없습니다.

이렇게 자급제폰은 엄연히 싼폰은 아닙니다. 그러나 조금이라도 싸게 구매할수 있는 방법으로는 판매처의 할인을 이용하는 방법등으로 출시가보다 5% ~ 많게는 20% 까지 할인을 받고 저렴하게 구매할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자급제폰을 구매하는 부분에서는 싸다 그리고 자급제폰 싼 이유에 대해서는 구매단계에서 찾아보기는 어려운것 같습니다. 

자급제폰 싼 이유 확인

그렇다면 자급제폰이 싼 이유는 어떤부분을 두고 싸다고 저렴하다고 이야기를 하게 되는것일까요? 이부분에대하여 조금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자급제폰 싼 이유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것은 아무래도 요금제를 함께 선택하였을때 싸다는 이야기가 나올수 있다고 볼수가 있을것 같습니다. 

한가지 예를 들어서 설명을 하는게 가장 좋을것 같아 하나의 예를 들어보고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14 플러스를 구매한다고 하였을때 S사의 무제한 요금제와 자급제 + 알뜰폰 요금제로의 2년 통신요금 운영 결과를 살펴보면 자급제폰 싼 이유를 조금더 찾을수 있게 될겁니다. 

공시지원금은 크게 할인이 되지 않아 그나마 2년간 운영했을때 할인이 많은 선택약정으로 비교를 해본 결과 표 입니다. 

항목아이폰14 플러스(S사 요금제 선택약정)아이폰14 플러스(알뜰폰요금제+ 자급제 )
데이터 제공량100GB + 5Mbps일 5GB +5Mbps
월요금제69,00029,900
선택약정할인17250
기기값1,342,0001,267,820
2년운영비용2,584,0001,985,420

위의 표에서 봐도 하실 수 있겠지만 아이폰14 플러스 제품을 자급제로 구매한뒤에 저렴한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는것이 약 2년간 운영했을때 60만원정도 저렴한것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지금은 핸드폰 요금제를 조금 비싼 것으로 비교를 하였지만 알뜰폰 요금제에서는 정말 저렴한요금제 들이 많고, 약정이 없어 프로모션이 발생될때마다 더욱 저렴요금제로 지속적인 갈아타기를 하다보면 더욱더 저렴하게 통신비를 운영할수가 있습니다.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로 제가 예시를 든 금액보다 더욱 저렴한 상품들이 많으니 한번 살펴보셔도 좋을것 같네요 

매월 이벤트를 진행하여 프로모션의 변경은 있지만 경쟁이 치열해 지는 만큼 좋은 상품을 싸고 저렴하게 만날 수도 있습니다.

자급제폰 구매 판단 꿀팁

자급제폰 싼 이유에 대하여 저렴하다고 논하게 되는 원리를 알았으니 자급제폰을 구매하는 꿀팁을 이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신3사에서 공시지원금이 많은경우에는 초기에 할인되는 금액이 크기 때문에 통신 3사로 공시지원금을 받고 개통을 하여도 크게 차이가 나지 않을것 입니다. 

그러나 통신 3사로 개통 해야 되는 핸드폰 가격이 어느정도 있는데에도 불구하고 공시지원금의 할인이 아주 적다 이런경우에는 자급제폰으로 구매하고 알뜰폰 요금을 사용하는것이 훨씬 저렴하게 통신비 운영을 할수 있습니다. 

사용하고자 하는 요금제를 정한뒤에 알뜰폰 요금 비교 사이트를 통해서 비교해 보시면 어느정도 계산이 나오실수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자급제폰 싼 이유 마치며

자급제폰 싼 이유

지금까지 자급제폰이 싸다고 말하게되는 부분에 대하여 설명을 드려보았습니다. 그리고 이와 함께 어떨때 자급제 폰을 이용하면 좋을지도 말씀을 드려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요금제 선택이 통신비 운영에 제일 중요한데 알뜰폰을 써보고 쓰고 있는 입장에서 통화품질 데이터 속도가 그렇게 차이 나지 않으니 알뜰폰 사용을 적극 권장드립니다. 

자급제폰 + 알뜰폰 조합으로 통신비 아끼면서 절약하는 날들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