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기타정보인터넷 안될때 5G LTE 우선모드 설정 하는 방법 - 1분완성

인터넷 안될때 5G LTE 우선모드 설정 하는 방법 – 1분완성

5G 핸드폰을 쓰시는 분들 중 특정 지역에서 인도네시안 되는 경우에  5G LTE 우선모드 설정을 통하여 해결해 보시면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5G 요금제 뚝뚝 끊길때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 5g로 사용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최근에 나오는 플래그십 핸드폰의 경우 기본적으로 5G 개통을 해 주고 있습니다.  그만큼 LTE 요금제에서 5G 요금제로 넘어가는 과도기적인 부분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5G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 특정 역이나 위치에서 뚝뚝 끊기는 현상이 나 인터넷에 잘 되지 않은 현상을 겪고 보신 분들이 계신 것으로 보입니다.  한두 번이야 이해를 하겠지만 점점 더 이런 일들이 많아지면 너무 불편하게 되는데요

우선적으로는 핸드폰 모바일데이터 인터넷이 너무 느리다면 다음의 속도테스트를 통해서 통신상태를 점검해 주시는것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속도 테스트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너무 느린 경우라면 5g가 잘 작동 적용되지 않는 상황이라 볼수 있고 LTE를 우선으로 사용하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5G LTE 우선모드로 LTE를

주위에서 살짝 설명드린 것처럼 5G 요금제 신세계를 경험하려고 오셨는데 오히려 더 버벅거리는 상황만 느끼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다행히도 많은 핸드폰 기종이 5G로 출시가 되었다 하여도 LTE를 우선으로 사용을 할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아래에서 설명을 하는 방법들을 잘 따라 해 주신다면 5G LTE 우선모드를 적용해서  5G 폰임에도 불구하고 LTE를 우선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5G LTE 우선모드 설정하는 방법

핸드폰이 기종별로 각기 다를테지만 설정 화면이나 기본적인 시스템 구현 방식은 비슷할 테니 기종에 구애받지 않고 다음에 순서대로 따라해주시면 쉽게 설정을 하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제가 설명을 드리면서 실행하는 핸드폰의 경우 갤럭시 s21 모델이니 갤럭시 S21모델 분들은 그대로 따라 해 주시면 됩니다. 

먼저 핸드폰에 설정으로 들어가 주셔야 되는데 설정은 톱니바퀴 모양으로 되어 있습니다 검색 창을 통해서 설정을 검색하여 주셔도 되니 설정으로 우선 들어가 주십시오

여서 설정매뉴에 들어가게 되면 제일 상단에 연결이라는 매뉴가 있는데 연결을 클릭하여 들어가 주세요 이어서 연결 매뉴 아래에 있는 모바일 네트워크 매뉴로 들어가 주세요 여기까지 오셨다면 이제 거의 다 설정을 위한 마무리 과정까지 와주신것입니다.

5G LTE 우선모드 설정 경로

제일 상단에 위치한 데이터 네트워크 방식이라는 메뉴를 클릭하게되면 기본적으로 5G 우선모드 설정이 되어 있을것입니다. 

이제 해당 설정을 LTE우선모드로 설정을 해주시면 5g LTE 우선모드 설정이 완료가 되면서  LTE 네트워크 우선적으로 연결한다는 알람과 함께  5G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고객분께서는 5G 우산 모드를 사용할때만 5G 데이터를 사용합니다라는 알림 메시지가 뜨는데요 본인이 LTE를 선택했으니 5G는 사용할 수 없다라는 말로 해석해 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5G LTE 우선모드 설정 예시

위의 과정을 모두 완료했다면 5G LTE 우선모드 설정이 완료된것이며 이제 LTE를 이용하여 모바일데이터를 사용하게 됩니다. 

5G LTE 요금제 변경도 가능

5G LTE 우선모드 설정을 진행하면서 의문이 드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저는 요금제에 대한 의문이 들었습니다. 

내가 사용하지도 않는 5G에 대하여 요금제를 내는것이 맞는것인가에 대한 의문을 가졌으며 요금제를 비교해 봤을 때도 5G 보다는 LTE가 저렴한 곳을 확인할 수 있어 약간 손해를 보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차피 LTE만 쓸건데 5G요금제를 사용할 이유가 없기 때문에 여러가지 고민끝에 5G LTE 요금제 변경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5G LTE 요금제 변경은 공식적으로 불가합니다. 그러나 비공식적으로 가능한 방법이 있기때문에 해당 방법을 따로 정리를 하였고 정리한 내용은 별도로 아래 공유를 드리오니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자세히 살펴봐 주시면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5G LTE 우선모드 설정 마치며

길에서나 지하철에서 나 여러가지 상황에서 많은 분들이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고 핸드폰을 통한 여러가지 컨텐츠 즐길 거리 볼거리들을 이용하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다수의 활용과 이용이 있는 핸드폰 인터넷 환경이 뚝뚝 끊기거나 인터넷 공급이 원활하지 않아 하고 싶은 걸 하지 못한다는 것만큼 불행한 것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직은 불완전한 5G보다는 많이 보급화 되어 있는 LTE를 사용하시는것이 좋을수도 있으며 이를 원하는 분들이 계실것 같아 5G LTE 우선모드 설정하는 방법을 공유 드렸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면서 오늘의 내용 공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