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알뜰폰 꿀팁유플러스 알뜰모바일 명의변경 하는 방법 + 필요서류 확인(2022)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명의변경 하는 방법 + 필요서류 확인(2022)

알뜰폰으로 개통한 핸드폰의 경우 명의변경에 대한 궁금증이 있는분들이 많을것 같습니다.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명의변경 하는 방법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본인명의의 핸드폰이 아닌경우 불편

핸드폰을 꼭 본인 명의 핸드폰으로 써야 하는 이유는 없습니다. 더군다나 최근에 저렴한 요금제로 나오는경우 부모님들의 명의로 개통을해서 자녀들이 사용하거나 어르신들에게 사용하는 방법으로 사용을 하여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와 함께 전화나 문자나 핸드폰에 간단한 이용만 하시는 분들에게는 더욱더 이런 방법들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갑자기 본인 인증을 해야 될 경우 나 핸드폰의 명의와 관련된 일이 생기게 되면 엄청 불편함이 많이 발생이 되는데요 서로 연락도 해야 되고 본인인증 대기 시간이 초과되어 인증을 실패 하는 경우도 허다하다게 발생됩니다

핸드폰 명의변경의 필요성을 느끼다

위와 같은 경우 불편함을  많이 느끼신분들께서 핸드폰의 명의 변경을 통하여 실제 사용자의 명의로 변경하려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각하게 통신사마다 실제로 명의 변경 조건이나 가능 여부에 대해서 차이가 있으므로 오늘은 늘은 알뜰폰 통신사중 하나인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명의변경 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래 내용에서 명의 변경이 가능여부와 함께 준비해야될것들 그리고 명의변경을 진행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지관련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다음의 내용을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 알뜰폰 해지방법 실제 후기
💕 알뜰폰 갈아타기로 요금 찐 저렴하게 이용하는 꿀팁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명의변경 가능 여부 확인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의 경우 명의 변경이 가능한지 확인 하려면 다음에 조건들이 만족되는지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 최근 3개월 동안 연속 통화 실적

최근 3개월동안 통화의 내역이 있었는지를 확인하는 명목으로 최근 3개월 안에 단 한 건의 통화 목록이라도 있는지 확인이 되어야만 조건이 만족이 됩니다

이것을 조금 더 자세히 말씀드려 보면  한달에 문자든 메시지든 통화든 한 번씩은 이용을 해야 되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만약 3달중 지난 2달의 경우 통화목록이 확인되는데 3달째 되는 달의 통화나 전화 문자등의 이용내역이 없었다면 이는 3개월 연속 통화량에 만족이 되지 않는 경우로 명의변경 대상에서 제외가 됩니다. 

✅ 가족관계 이어야 합니다.

이는 명의를 변경하는 사람 양도인을 기준으로하여 그의 가족들이 해당이 됩니다.

본인을 기준으로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본인의 배우자 자녀 부모님 그리고 형제 자매까지는 명의변경 대상에 해당이 됩니다. 그러나 직계존비속이 아닌 형제 자매의 배우자분들은 명의변경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위 두 가지 내용이 성립된다면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명의변경을 진행할수 있습니다. 아래의 서류만 잘 챙겨주시면 가능합니다.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명의변경 필요서류 확인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명의변경을 할때 필요한 서류들은 친절하게도 홈페이지에서 알려주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명의변경 설명페이지를  확인해보시면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명의변경의 케이스에 따라서 너무 많은 서류들이 있어 다 적지는 못하겠으나 그 의미에 대하여 몇글자 적어본다면 다음의 서류들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 기존 명의자의 신분증
  • 명의 변경할 명의자의 신분증
  • 둘간의 관계를 증명할수 있는 서류
  • 대리인이 있다면 대리인 신분증및 인감날인 위임장 & 증명서 등

자세한 서류 목록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명의변경 신청방법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명의변경 신청하는 방법으로는 2가지가 있습니다. 다음의 방법으로 신청이 간으하니 참고해 주세요 

1️⃣ U+알뜰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하여진행

공유 드린 홈페이지에서 명의 변경을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명의 변경을 진행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은 매뉴에서 진행할수가 있습니다. 

  • 로그인 – 내 정보관리 – 내 정보변경 – 명의변경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하게 되는 경우 추후 연락이 와 증빙 서류를 이용할 수 있으니 요구하는 증빙서류가 있다면 이메일 팩스 등으로 송부해 주시면 됩니다.

2️⃣ LG 유플러스 직영점 방문 신청방법

두 번째 내용으로 유플러스 직영점을 방문해서 명의변경을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이 엘지유플러스의 자회사로  LG 유플러스 직영점이지만 알뜰폰 고객 서비스까지 함께 진행해 주는것 같습니다. 

방문할 때 주의사항으로는 기존 명의 좋아 신규 명의자가 함께 방문을 해야 되고 두 분 다 신분증 그리고 가족관계를 증명할수 있는 가족관계 증명서를 가지고 가야 합니다.

이후에 만약 추가적으로 요구하는 서류가 있다면 준비를 하여 다시 방문을 해야 되니 미리 서류 목록을 확인하고 가시면 좋습니다.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명의변경  주의사항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명의변경 대표이미지

위에서 정리된것처럼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명의변경의 모든 내용을 알아 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주의사항을 말씀드리면서 오늘 내용을 마치도록 해보겠습니다. 

명의변경시 꼭 주의해야될 사항으로는 기존에 할인을 적용받고 운영 중이었던 요금제 라면 반드시 명의 변경이후에도 할인항목이 유지되는지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이거 매우 중요한거라 한번더 강조하는데 엄청 중요한 내용입니다. 

보통 많은 분들이 알뜰폰을 가입할때에는 영구적으로 할인이 적용되는 할인 프로모션에 대한 선택을 많이 합니다. 매월 할인이 적용되고 있는데 너무 익숙해진 나머지 할인이 적용되지 않고 원래 요금이 그 정도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여러가지 사례나 커뮤니티의 후기들을 살펴보면 명의 변경 후에 할인적용이 되지 않아 요금폭탄을 맞고 있다는 글을 많이 보이기도 합니다. 

그러러니 꼭 명의변경시 기존의 할인을 받고 있던 혜택들이 사라지지 않는지 만약 사라진다면 명의 변경을 하는 것이 이득인지 새로운 개통을 한게 이득인지 잘 따져 봐야 합니다.

이점을 주의하여 꼭 명의 변경 진행에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