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기타정보운전면허증 재발급 온라인 신청방법 2단계 그대로 따라하기 5분완성

운전면허증 재발급 온라인 신청방법 2단계 그대로 따라하기 5분완성

운전면허증을 다시 발급받아야 하는 분들이 보면 좋은 정보입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온라인 신청으로 편하게 신청하시고 방문하여 수령할수 있습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필요할때

해당 글을 공유하기에 앞서 평소에 어디선보이던 운전면허증이 보이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런경우가 종종 있었으나 어디에서 발견되고는 하였는데 이번에는 도무지 발견을 할수가 없네요 

본인와 같은 경우도 있으실테고 또는 지갑을 잃어버린경우도 있을것 같기도 합니다. 지갑 분실을 한 경우라면은 지갑이 돌아 오지 않는 이상 다시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을 해야만 하는 상황일듯 합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온라인 신청 가능

재발급이 쉽지는 않지만 예전처럼 방문을 하지 않아도 되고, 온라인으로 편하게 진행할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운전면허증 재발급 온라인 신청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공유 드려보려고 합니다. 

처음하시는 분들이라도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그대로 따라해 주시면 쉽게 신청이 가능할것이라 생각합니다. 

미리 챙겨야 할 준비물들과 함께 그리고 신청방법까지 한번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운전면허증 관련 정보
🚕 운전면허 벌점 소멸하는 방법 – 매년 10점씩 소멸
🚌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처 및 발급 방법!

운전면허증 재발급 온라인 신청 방법 2단계

운전면허증을 재발급 받기 위한 진행 과정을 살펴볼 예정입니다. 다음의 순서로 진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온라인 신청방법 단계

✅ 운전면허증 재발급 준비물

온라인을 진행하는 만큼 사전에 다음의 준비물들이 필요합니다. 미리 챙겨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1. 인터넷을 진행할수 있는 환경

2. 온라인 본인인증용도의 인증서 등의 인증방식

  • 핸드폰 인증 
  • 공인인증
  • 디지털원 패스 
  • 핀인증
  • 간편인증 (카카오/KB모바일 인증서 /페이코/패스/삼성패스/ 네이버/신한인증서)

3. 결제가 가능한 결재수단 (신용카드,계좌이체)

✅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 방법

준비물이 준비가 다 되었다면 우선 운전면허증 재발급 온라인 신청을 위한 페이지로 이동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홈페이지는 포털사이트에 안전운전 통합민원이라고 검색을 하면 접속이 가능하며 공유드린 페이지로도 접속이 가능하오니 편한방법으로 이용을 해주시면 됩니다

1. 운전면허 재발급 신청

먼저 홈페이지에 접속하였다면 메인화면에서 다음과 같은 경로로  운전면허증 재발급 온라인 신청을 진행하여 줍니다. (아래의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

  • 운전면허증(모바일) 발급 – 면허증 재발급
운전면허 재발급 신청 페이지

2. 실명 인증 및 약관 동의

본인의 이름과 주민등록 번호를 통하여 실명인증을 진행하여 줍니다. 그리고 나오는 페이지에서 위에서 미리 준비했던 준비물을 통하여 실명 인증을 편한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실명인증후에 나오는 이용약관 부분에 대하여 동의를 진행합니다. 

그리고 수수료 안내에 따라 각각의 수수료를 확인합니다. 갱신시의 수수료는 다음과 같으니 재발급 하려는 운전면허증으로 발급 수수료를 확인해 놓습니다.

  • IC 모바일 영문 면허증 : 15,000원
  • IC 모바일 국문 면허증 : 13,000원
  • 일반 영문 면허증 : 10,000원
  • 일반 국문 면허증 : 8,000원
실명 인증 및 약관 동의

3. 면허정보 확인

다음으로는 면허 정보를 확인해 줍니다. 면허정보는 면허를 처음 발급받을때의 고정 정보로서 특별히 추가 수정을 하거나 확인을 할것은 없으니 한번 살펴보시고 진행하면 됩니다. 

면허정보 확인

4. 면허증 종류 수령지 날짜 선택

면허증의 종류를 선택할수 있고, IC(모바일)운전면허증, 일반 운전면허증 2가지중에서 선택을 할수가 있습니다. 

영문과 국문을 선택해서 영문겸용 면허증으로 발급할지 국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국문전용면허증으로 발급 받을지 선택 할수 있습니다. 

수령방법으로는 시험장과 경찰서 방문을 통하여 진행할수가 있는데 두가지중 본인이 원하는곳을 선택하여 줍니다. 선택시 날짜도 함께 선택을 할수 있는데 가장 빠른 날짜부터 선택할수가 있으니 이부분을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어느정도의 시간이 걸립니다)

면허증 종류 수령지 날짜 선택

이어서 운전면허증 재발급 온라인 신청과 관련되어 오류가 발생되는 부분등에 있어 연락이 가능한 연락처를 기입하여야 합니다. 연락이 가능한 연락처 기입후 넘어가 줍니다.

연락처 등록

5. 결제 진행

신청내역이 잘 기입되었는지 확인을 진행하고, 결재 금액을 지불할 방법을 선택하여 줍니다. 그리고 이어서 결재를 진행하여 줍니다.

결제 진행 방법

6. 완료

해당 과정까지 마무리하게 되면 면허증 재발금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메세지와 함께 운전면허증 재발급 온라인 신청이 마무리가 되게 됩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수령 및 마치며

신청과정은 간단하게  PC나 인터넷 환경을 통하여 진행할 수가 있었습니다.

수령날짜를 확인하고 수령일에 맞추어 가까운 경찰서 민원신청실에 가서 말씀을 드리면 쉽게 바로 수령이 가능하게 되며 운전면허증 재발급 과정은 모두 마무리가 됩니다. 

예전에는 경찰서를 2번씩이나 방문해야 했는데 이제는 운전면허증 재발급 온라인 신청방법을 통하여 집에서 신청하고 찾으러 1번만 방문해 보세요 

진행하는데 도움이 되었을거라 생각하며 금일 내용 공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