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재테크 꿀팁온누리 상품권 현금화 가능할까? 현금화가 가능한 단 1가지 방법 공유

온누리 상품권 현금화 가능할까? 현금화가 가능한 단 1가지 방법 공유

온누리 상품권 현금화에 관심을 가지고 게신 분들이라면 다음의 내용을 자세히 보시면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온누리 상품권 현금화 가능여부와 현금화 방법 다음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누리 상품권이란?

먼저 온누리 상품권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고 다음 내용으로 넘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누리 상품권이란 우리나라의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라는 곳에서 발행하는 상품권종을 말합니다. 현금과 비슷하게 사용을 할수 있지만 상품권으로 제공되는 만큼 사용처가 한정적일수 있는 부분으로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의 전통시장이나 지역 골목 상점을 살리기 위하여 해당 위치에서 집중적으로 사용할수 있는 부분으로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프렌차이즈나 대형마트 같은 곳은 사용이 어려운 부분으로 볼수가 있습니다. 

온누리 상품권 장, 단점 간단히

이왕 이렇게 알아본 내용으로 장점과 단점에 대하여도 간단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점으로는 우리가 사용하려는 상품권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를 할수 있고 이를 상품권 가격으로 사용할수 있는 부분이 가장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10만 원짜리 상품권을 9만 5천원에 구입하게 되면 같은 돈을 가지고 10만원이라는 가치의 상품을 구매할수 있는 부분이 최대의 장점이라고 볼수 있으며, 매월 일정금액만큼 구매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통시장이나 골목시장에서 이용이 가능하신 분들이라면 일정비율의 할인을 매월 받으면서 사용할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전통시장 또는 골목상점 등의 사용처에 대한 제한이 있다는 부분으로서 내가 사용하려는 곳이 온누리 상품권을 사용할수 없는 곳이라면 조금 난처해 지는 상황이 생길수도 있는 부분등 사용처에 제한이 있다는 단점을 들수가 있습니다. 

온누리 상품권의 사용처를 미리미리 알아두면 좋은데 다음의 장소에서 사용처 확인을 진행해 볼수 있습니다.

온누리 상품권에서 자체 제공하는 사용처로서 지역이나 여러가지 조건을 걸어놓고 검색할수 있는 만큼 사용처를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누리 상품권 현금화 가능할까?

오늘은 온누리 상품권 현금화 가능해 대한 이야기를 해 볼 텐데요. 이제 약간은 조심스럽게 접근을 해야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온누리 상품권을 선물 받고 사용하지 못하는 분들께서 현금화를 시도하려는 부분이 있는데 무분별한 현금화를 실행했다가 단속에 적발되어 피해를 보는 경우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원칙적으로 현금화가 일부 가능하지만  온누리 상품권 현금화를 통하여 온전히 모든 상품권의 가격을 받는 행위 등은 불법으로 확인이 됩니다. 

예를 들면 중고거래를 한다든지 상품권을 매입하는 곳에 판매를 하는 등의 내용은 원칙적적으로 불가한것으로 확인이 되는것 같습니다. (최근 온라인 중고거래 사이트에서도 점점 사라지고 제제하는 분위기 입니다.)

다만 아래의 내용과 같이 일부 현금화가 가능하니 온누리 상품권 현금화를 원하는 분들이라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이용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온누리 상품권 현금화 진행 방법

보유하고 사용하지 않는 온누리 상품권이 있다면 다음과 같이 현금화를 진행해 볼수가 있습니다. 

온누리 상품권 현금화 규정에 의거하여 상품권의 60%이상 사용하였을경우에는 나머지 40%에 대하여 현금으로 거스름돈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이 규정을 활용한 내용으로 나머지 40%의 금액을 온누리 상품권 현금화 할수가 있습니다.

우선 위에서 설명드린 온누리 상품권 판매처를 찾아서 꼭 판매하는 곳에 가셔야 합니다. 추천드리는 부분으로는 우리가 마트처럼 이용한곳들이 있는데 예를 들면 전통시장 안에서도 마트가 있는데요 여기서 장보듯이 물건을 구매하는 방법으로 

온누리 상품권 현금화를 위해서는 가지고 있느 상품권의 딱 60% 까지의 금액만 구매를 진행하면 됩니다. 그리고 나머지 거스름돈을 현금으로 받는 방법이 유일하게 온누리 상품권 현금화를 할수 있는 방법이라고 볼수가 있습니다.

다소 귀찮은 방법이긴 하지만 가장 합법적이면서도 리스크가 없는 현금화 방법이라고 볼 수가 있겠습니다. 

온누리 상품권 현금화 마치며

.

오늘은 우리가 가지고 있는 온누리 상품권 현금화에 대한 부분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요약을 해보면 다음과 같이 요약이 되겠습니다. 

  • 온누리 상품권의 온전한 현금화는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어렵다
  • 물건을 구매한지 40%의 금액이 남았을때는 온전한 현금으로 받을 수 있으니 이 방법을 활용하자

애매한 방법으로 형 그 말을 했다가 단속에 적발돼 시 피해를 받을 수 있으니 그 부분은 진행해 주시고 최대한 이용한 후에 거스름돈을 많이 받는 방법을 활용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