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금융예금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찾는 방법 - 금융상품 한눈에 1분이면 500개...

예금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찾는 방법 – 금융상품 한눈에 1분이면 500개 업체 검색 가능

예금 적금 금리가 올라가고 있는 상황에서 조금더 높은 금리가 적용된 은행을 찾을수 있다면 좋은 선택이 될수 있습니다. 예금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찾는 방법 00가지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2022년 중순 금리 3.4%대

올해초 코로나로 인하여 계속해서 멈추어 있던 금리는 이제 가파른 상승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2년 중순 우리나라 평균 예금 적금 금리의 경우 3.4%대를 향해 지속적으로 상승중에 있습니다. 앞으로의 금리는 장기적으로 보았을때 더욱 상승할수 있다는 이야기가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대출금리와 예금 적금 금리가 동시에 영향을 받는 상황이기도 해서 대출을 많이 받으신분들의 이자 부담이 되실것도 같습니다. 이럴때일수록 대출을 가능한 줄이고 예금 적금을 통한 금리를 활용해야 합니다

예금 적금 이자 높은 은행을 찾았다고 생각했는데 누군가는 더욱 높은 금리로 예금 적금을 드는것을 주변에서 볼수가 있습니다. 오늘 공유드리는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신다면 조금더 높은 금리로 예금 적금 상품을 찾을수가 있습니다. 

예금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찾는 방법

결국 많은 은행들의 매일 변경되는 예금 적금 이자에 대해서 계속해서 모니터링을 해야 하는게 실정입니다. 그렇다면 모니터링을 쉽게 하는 방법으로 예금 적금 이자 높은 은행을 지속적으로 찾아주면 됩니다. 

그 몇가지 쉽고 간편한 방법들을 다음과 같이 공유 드려 봅니다. 

✅ 금융상품 한눈에 살펴보기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금융감독 한눈에 라는 서비스를 통해서 예금 적금 이자 높은 은행을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금융감독원 홈페이지에 접속을 진행하여 줍니다. 

그리고 메인화면 페이지부터는 다음의 단계에 따라서 진행을 해주시면 예금 적금 이자 높은 은행 검색을 쉽게 하실수 있습니다. 

  1. 홈페이지에 접속한 이후에 금융상품 한눈에라는 항목을 메인 화면에서 찾을수 있습니다. 해당 화면을 클릭해서 이동을 해주세요.
  2. 이어서 나오는 항목에 부자되세요!라고 써있는 항목 아래에 정기예금과 적금 부분을 살펴보면 비교가 가능합니다. 성향에 맞게 예금 적금 둘중의 하나를 선택하여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 주세요 
  3. 저축할 예상 금액을 먼저 입력 해주세요 
  4. 저축할 예정 기간을 6개월 12개월 24개월 36개월중에서 선택해 주시면 총 저축하는 금액이 계산이 되어 집니다. 
  5. 금융 권역을 선택해 줄건데요 1금융권은 은행을 선택해 주시고 2금융권은 저축은행을 선택하여 주세요 
  6. 가입대상 여부에 제한없음 서민전용 일부제한에서 선택해 주신이후에 최종적으로 금융상품 검새을 눌러 줍니다.

이렇게 6가지의 단계를 완료하면 항목에 맞는 업체와 이자에 대한 각각의 금융 상품별 리스트를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꿀팁을 하나 말씀드리면 세후 이자율을 클릭하면 이자율이 높은순으로 내림차순으로 검색을 할수 있으니 이렇게 활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저축은행 금리 비교 

또하나의 방법으로 저축은행 전용으로 금리 비교를 할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축은행 중앙회라는 사이트의 소비자 포털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우선 사이트로  이동후에 설명을 이어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소비자 포털 사이트까지 이동을 하셨다면 다음과 같은 경로로 이동을 할수가 있습니다. 

  1. 상단의 금리 보기 매뉴 클릭
  2. 예금 적금의 구분후에 이동
  3. 하단의 선택상품에서 단리 복리의 비교 

비교적 보다 쉽게 진행할수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신 분들 이라면 다음의 글에서 참고하시면 더욱 쉽게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예금 적금 이자 높은 은행 마치며

예금 적금 이자 높은 은행 대표이미지

지금까지 예금 적금을 가입함에 있어 이자 높은 은행을 찾아보는 과정을 공유 드렸습니다. 

예금에 있어 유리한 시기이지만 조금만더 찾아보면 더 좋은 상품을 만날수 있습니다. 꼭 도움이 되어 좀더 높은 이율의 예금 적금에 가입하시길 희망합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