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재테크 꿀팁연금보험 종신보험 차이 전환 가능여부 연금목적 어떤것이 더 좋을까?

연금보험 종신보험 차이 전환 가능여부 연금목적 어떤것이 더 좋을까?

노후를 대비하기 위하여 연금보험에 가입을 많이 합니다. 그런데 종신보험으로 가입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연금보험 종신보험 차이부터 어떤것들이 연금으로 좋은지 아래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내 연금보험 증서확인을 먼저 꼼꼼히

많은 분들께서 노후를 대비하기 위하여 연금보험을 미리 들어 놓습니다. 이는 가능한 노후를 대비하기 위해서 매우 좋은 선택입니다.  연금은 노후에  받을 수 있는 부분으로서 미리미리 가입해놓고 조금 더 금액을 많게 해 놓는 경우라면 노후에 조금 더 윤택한 활동을 하기 위한 자금이 생성되기에 매우 좋습니다. 

보통 연금보험을 가입할 때 설계사 분들의 말만 듣고 가입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보험증서를 살펴보면 종신보험으로 가입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종신보험으로 가입을 했다면 연금보험 보다 불리한 부분이 있는데요 다음의 연금보험 종신보험에 차이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의 보험증서의 연금보험으로 가입한 줄 알았는데 종신보험으로 가입되어 있는 분들의 꼭 읽어 보셔야 될 중요한 이야기입니다 

연금보험 종신보험 차이

은 분들이 종신보험을 연금보험이나 저축보험 등으로 오해하고 가입을 해가지고 민원을 제기하는 사례가 굉장히 많다고 합니다. 금융감독에서 배포한 금융가이드에 따르면 종신보험 가입 시 유의사항 첫 번째가 첫 번째 종신보험은 저축보험이 아니다 라고 되어 있을 정도로 종신보험과 해당목적이 아닌부분을 잘 구분해 봐야 합니다. 모든 상품을 가입할 때는 목적에 맞는 상품인지 꼼꼼히 따져보고 가입을 해야되는게 맞습니다.

연금보험과 종신보험은 분명히 다른 상품이다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고 종신보험은 주된 목적이 사망보험금입니다. 

여기서 연금보험 종신보험 차이가 발생이 되게 되는데요 종신보험은 매월 납부하는 보험료에서 수수료 명목으로 매달 평균 25~30% 수수료가 차감이 됩니다. 반면 연금보험 같은 경우는 수수료가 10% 정도 차감을 합니다. 

이렇게 수수료의 차이로 인하여 종신보험과 연금보험은 원금에 도달하는 시기가 매우다르며 수수료가 적은 연금보험이 종신보험보다  더 빨리 원금에 도달하게 되는 차이가 있습니다. 

연금보험 종신보험 차이도 알았고 연금을 진정 목적으로 가입을 하신다라면 연금보험을 가입하는 걸 추천드리는 부분입니다. 


소득공제용 연금저축으로 13월의 월급 챙기기

퇴직연금 DB DC IRP 3가지 종류와 선택


종신보험 연금보험으로 전환 가능할까?

종신보험은 사망 목적으로 가입을 하는 분들 그다음에 상의 상속세를 내기 위해서 마련하시는 분들 이런 분들한테 좀 필요한 상품이기 때문에 연금보험을 목적으로 종신보험이 가입되어 있는 분들이라면 연금보험으로 전환이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종신보험 연금보험으로 전환이 가능할까 라는 의문이 드는데 우선 정답은 가능하다라는 말씀을 먼저 드릴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종신보험으로 가입된지가 얼마 되지 않았다면 일정금액의 손해를 보겠지만 다시 연금보험으로 가입을 하는것이 훨씬 유리할수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보험료의 납부에 따른 수수료 차감의 차가 크기때문에 현재까지 지불하신 종신보험 금액이 많지 않다면 연금보험을 새로 가입하신게 훨씬 유리할 수 있습니다. 

지금이라도 연금보험 종신보험 차이를 알았으니 연금보험으로 새로 가입을 하셔서  더 많은 원금을 빨리 도달할 수 있는 방법이 더 좋은 방법이라고 추천 드립니다

연금보험 추천 및 가입 방법

모든 금융 상품을 가입할 때에는 나의 금융 상황과 내가 처해 있는 여러가지 상황들을 고려하여 충분히 검토후에 가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진정 내가 연금으로 원한다라면 연금 보험 그중에서도 변액연금으로 적금 형식으로 가입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연금 보험을 가입할경우에는 충분히 전문가와 상담을 받아 보신후에 가입하는것을 역시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이와 함께 인터넷상에서 많은 연금 보험을 비교해보고 가입할수 있으니 다음의 사이트를 통하여 비교후 결정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연금보험 종신보험 차이 마치며

연금보험 종신보험 차이

지금까지 연금보험 종신보험 차이를 시작으로 연금 보험 관련되어 있는 내용들을 조금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내용을 요약해 보면 내가 연금보험인 줄 알고 했던 것들 중 종신보험으로 가입되어 있는것들이 있을수 있으니 꼭확인해보자. 그리고 종신보험이 경우 연금보험의 취지와 굉장히 다른 부분이 있기 때문에 연금보험으로 전환 또는 새로운 연금보험으로의 가입을 고려해보자 입니다. 

지금 당장 가입 시  받았던 보험증서를 살펴보고 잘 가입이 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고 그렇지 않다면 위의 내용들을 참고하여 제대로 연금보험으로 변경되기를 바라겠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