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기타정보어도비 결제 취소 - 위약금 없이 해지하는 방법 2가지 (프리미어 프로)

어도비 결제 취소 – 위약금 없이 해지하는 방법 2가지 (프리미어 프로)

유튜브열풍으로 인하여 영상편집을 위한 어도비 이용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처음결제후에 이용하지 않고 계신분들중 요금 폭탄을 맞고 계신분들이 있다면 위약금 없이 어도비 결제 취소 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윈도우 사용자라면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영상편집을 이용하기 위하여 대표적으로 많이 알려지고 사용자도 압도적으로 많은  프로그램은 프리미어 프로 그리고 파이널 컷 이렇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윈도우를 쓰시는 분들이 라면  아마도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로 시작을 하는 이유중 아래의 사진과 같이 무료체체험판 7일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신청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무료체험판 끝난후 월요금이 제법 나갑니다.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의 경우  무료 체험판 7일 일정이 지난 이후에는 유료로 전환이 되는데요  기본적인 요금이 한 달에 약 2만 4천 원 정도가 결제가 됩니다.

어도비 월 결제 금액

사용량이 많아서 지속적으로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는 해당 금액을 지불하고 서비스를 제대로 이용하면 손해는 아닙니다.

진짜 제대로 배워보실생각이 있는 분들은 다음의 책을 한권 같이 보면서 공부해 보시면 마스터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이 무작정 따라하기 좋은책으로 추천 받았습니다.

최저가 구매 바로가기

그러나 일반적으로 주변에서 많이 지켜 본 경우에 따르면  유튜브나 영상편집에 도전하겠다는 호기로운 마음으로 무료체험판을 사용한 이후에  그 열정이 식거나 계획이 변경되어  방치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나도 모르는 사이에 한 달이 두 달이 되고 두달이 세 달이 됩니다.  이때 월요일 요금은 계속해서 지출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렇게 6개월간 결제가 지속되었다고 하였을 때 그 금액은 대략 15만원이라는 금액이 결제가 되어 있고 이를 1년간 방치했다고 했을 때  아무것도 하지 않았는데 30만 원 가량이 금액이 지출로 진행이 되고 있는 좋지 않은 상황이 생깁니다.

어도비 자동 결제 위약금이 있다.

많은 분들이 모르는 내용 중에 하나가 있는데 바로 약정이 있다는 부분입니다.

보통의 경우에는 약관을 잘 읽어 보지 않기 때문에  약정이 있는지도 모르고 월별 결제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어도비사에서 이런 약정들을 잘 보이지 않게 하는 점이  아쉬운 부분인데  어딘가에 기재를 해도 되기 때문에 약정에 대한 이야기를 하며 항의를 하면 구매한 소비자에게 불리한 상황이 될수 있습니다. 

무료 체험판 7일이 완료되고 결제 단계에 있는 분들이라면 보통의 경우 월별 결제가 되는 부분으로 선택을하게 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그러나 이 월별 요금을 지불하는 것을 선택하게 되더라도 [1년 약정이 필수적으로] 걸린다는 점을 꼭 기억해 주셔야 합니다.

비슷한 예로 무료체험을 1달 2달 하게 해준이후에 유료로 전환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보통의 경우라면 1년약정은 걸리지 않는데 참 독특하게도 어도비 프리미어프로는 월별 지출 요금을 선택시에 1년약정이 걸리게 됩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십시오. 현시점까지 결재된거는 어쩔수 없지만  남은 약정에 대한 위약금을 지불하지 않고 취소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없지는 않습니다. 100%의 방법은 아닐수 있으나, 위약금도 없이 어도비 결제 취소를 할수 있는 방법과 사례가 있으니 그대로 따라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어도비 결제 취소 해지 방법 (일반적인방법)

먼저 어도비 결제 취소를 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근본적으로 세 가지 방법이 습니다.

  • 첫번째로 가입경로였던 어도비 코리아에 전화를 하여 취소하는 방법
  • 두번째 어도비 홈페이지에서 상담사와 채팅을 통하여  해지를 요청하는 방법
  • 세번째 계정 관리 모드에서 취소진행(무료체험일때만 가능)

무료체험판을 사용하여 7일이 경과된 이후 최초 결제가 진행되었다면 결재된 이후에 최대 14일이 경과하지 않은 시간까지는 무료로 취소와 환불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일 속편한것은 빠른 취소 이기는 합니다.

다음의 경로로 진행하면 본인의 가입되어 있는 상태와 함께 월 결제 취소를 할수 있습니다.

[어도비 홈페이지] – [플랜] -[내플랜] – [플랜보기]를 눌러 주세요

어도비 결제 취소 하는 위치

이후에 내가 사용하고 있는 플랜에 달려 있는 [플랜취소]를 누르시는게 일반적으로 취소절차를 진행하는 부분입니다.

14일 이전에 분들은 정상적으로 시일 내에 환불이 될 것이고 월결재를 선택하신분들중 14일이 경과된 분들은 남은 1년기간동안 요금의50%를 위약금으로 내야 된다는 충격적인 알람을 받을수 있으십니다.ㅜㅜ

위약금도 많이 아까우니 위약금이 없이 결재 취소를 할수 있는 방법을 이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도비 결제 취소 위약금 없이 진행방법 

위에서도 잠깐 말씀을 드려 듯이  월결제로 전환 된 이후에 14일이 지난 경우는  남은 1년기간에 대한 요금의 50%가 위약금으로 발생이 됩니다.

잘 모르고 있다고 이때 많은 분들이 1년 약정에 대한 부분이 있는 사실을 알게 되는 순간인데 이런부분을 사전에 미리 공지해 놓거나 정확하게 인지할수 있게 해야되는데 그렇지 못한 부분은 아쉬운것 같습니다.

어도비 코리아에서 우선 상담을 할때에는 위약금의 지불없이 어도비 결제 취소가 어렵다고 하는데요(물론 이야기가 잘되어 위약금 없이 취소가 잘되면 좋습니다) 

어도비 코리아 선에서 처리가 되지 않는 분들은 미국 본사의 상담 센터를 통한 방법을 활용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 과정을 다음과 같이 공유 드리겠습니다.

먼저 어도비 미국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줍니다. 경로를 찾기 어려우신 분들은 링크 드린 페이지를 눌러 바로 이동 하셔도 좋습니다.

그뒤 어도비를 처음 가입하였던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이어서 다음의 경로로 이동을 해줍니다. [왼쪽상단의 매뉴 (가로줄 세개)] – [Help and support] – [Help and support] – [contact us] 클릭

미국 어도비 고객센터 매뉴 찾기

위에 설명드린 경로로 이동을 하셨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Get started]를 눌러 주세요

상담신청

이제부터 아래의 화면으로 채팅 상담을 신청할수 있습니다. 

채팅 상담 예시

영어가 조금 어려우신 분들은 Google 번역기를 사용하여  본인이 취소를 하고 싶다 라는 부분을 이야기해 주시면 됩니다.

왜 취소를 하느냐고 결국 묻게 되는데요  이때  월마다 지불되는 비용이 너무 비싸고 내가 이금액을 지불할 여유가 없다는식으로 이야기를 해야 합니다.

한번에 설득이 되지는 않습니다.  가능한 같은 이유를 또다시 물어보면 똑같은 이유로 말씀을 계속해서 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시다 보면 상담하는 중간에 3개월 정도 요금을 받지 않을 테니 해지를 하지 않고 계속 사용해 보는건 어떠세요?? 라는 제안을 받을수도 있습니다. 사용계획에 있어 긴가 민가 했던 분들이 계시면 이런 방법으로 3개월 무료혜택을 더 받으신 이후에 사용하여도 좋을것 같습니다.

다시 상담으로 돌아와 위약금 없이 월별 결제를 종료하려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상담사를 약간 귀찮게 해 드려야 합니다.  이렇게 지속적으로 어도비 결제 취소 해지 요청 이야기를 하시다보면 지친탓인지 모르겠으나 “위약금 없이 해지를 해줄께요” 현재 시점으로 요금을 정산하고 더이상 지불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라는 말과 함께 위약금 없는 취소가 완료 됩니다.

어도비 결제 취소 마치며

본문에서도 한번 말씀을 드렸지만  무료 체험판에서  유료로 전환된 이후 14일까지는 전액환불이 가능하오니 지속적으로  이용을 하지 않을 분들이라면 빠른 취소가 정답인 것 같습니다.

잊고 있다가 요금에 대한 불리한 입장에 되신 분들은 하루라도 빨리 위약금 없이 취소 하는 방법을 활용하여 어도비 결제 취소 해지를 진행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해당 방법이 언제까지 될지 계속 가능한지는 누구도 장담할수 없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진행한 케이스가 있구나 정도로 생각해 주셨으면 하며  아까운 위약금이 지불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서 공유드린 내용이니 많은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럼 도움이 되는 정보 였기를 바라며 오늘 내용 공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

2 COMMENTS

  1. Definitely believe that which you said. Your favorite reason seemed to be on the internet the easiest thing to be aware of.

    I say to you, I certainly get annoyed while people think about worries that they plainly don’t
    know about. You managed to hit the nail upon the top and defined out the whole thing without having
    side effect , people can take a signal. Will probably be back to get more.
    Thanks

    my website vpn special coupon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