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알뜰폰 꿀팁알뜰폰 IMEI 등록 방법 2단계 (유심등록 안되는 분 꼭 챙겨보세요)

알뜰폰 IMEI 등록 방법 2단계 (유심등록 안되는 분 꼭 챙겨보세요)

알뜰폰 이용을 하려는 분들중 유심등록이 안되거나 통신사 연결이 되지 않는 분들이라면 알뜰폰 IMEI 등록 방법을 통해서 해결해 볼수 있습니다. 다음의 내용을 참고해 보세요

알뜰폰 IMEI 등록 필요한 순간

알뜰폰 IMEI 등록 대표이미지

알뜰폰의 경우 특성상 알뜰폰 통신사에서 새로운 단말기를  제공하는 경우가 많지 않습니다. 즉 고객들이 단말기를 준비하니 후에 유심을 끼고 통신사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방식이라고 볼수가 있습니다. 이경우 다음의 2가지 문제가 발생될수 있습니다. 

✅ 유심이 먹통인경우

단말기를 준비한 이후에 유심을 배송받고 개통을 신청합니다. 그런데 이후에 연결하는 통신사와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2가지 문제를 의심해 볼수가 있으며, 첫번째로 유심이 불량인경우 그리고 두번째의 경우에는 알뜰폰 유심을 사용할 핸드폰이 준비가 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유심이 문제일 경우에는 유심을 교체하거나 조치해보는 방법이 있고, 유심이 멀쩡한 두번째의 경우 알뜰폰 IMEI를 등록해 본다면 해결방법이 될수 있습니다. 

✅ VOLTE가 적용되지 않는 경우

유심을 알뜰폰에 연결하고 개통은 되었지만 통화 품질도 좋지않고 인터넷이 매우 느린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VOLTE가 적용되지 않는 경우로 볼수가 있는데요? 

VOLTE는 3G 대비 약 2배 정도의 음성 통화 품질과 함께 LTE전용망을 사용하여 인터넷이 빠르고 영상통화도 꺠끗한 HD급으로 제공하는 서비라고 합니다. 

VOLTE가 간혹가다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수 있습니다, 이럴때에도 알뜰폰 IMEI 등록 방법을 통해서 해결을 할수가 있습니다. 

알뜰폰 IMEI 등록 방법

알뜰폰 IMEI 등록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우선 절차를 설명드리면 다음과 같은 절차로 진행이 될수 있습니다. 

  1. 내가 가지고 있는 핸드폰의 모델번호와  IMEI 번호를 확인한다.
  2. 현재 내가 개통하려는 통신사의 고객센터로 연락을 한다.
  3. 기기등록 절차를 통해서 기기등록을 신청을 접수한다.

각각의 항목을 조금더 자세히 설명을 곁들여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핸드폰 일련번호 및 IMEI 확인 방법

안드로이드 기반 핸드폰과 아이폰 기반의 핸드폰의 경우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그러나 통상적으로 다음의 방법으로는 가능하오니 간단하게 요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안드로이드 핸드폰(갤럭시 등)

휴대폰의 설정에서 확인을 할수가 있는데 다음의 경로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 휴대폰 설정 > 휴대전화 정보

2. 아이폰 핸드폰

역시 설정에서 확인할수가 있으며, 다음과 같이 확인할수 있습니다. 

  • 휴대폰 설정 > 일반 > 정보
  • 모델명은 ‘정보‘ 화면에서 보이는 모델번호를 클릭하면 됩니다

더욱 자세한 정보를 설명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다음의 내용을 참고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고객센터 알뜰폰 IMEI 등록 신청

현재 수많은 알뜰폰 업체들이 영업을 하고 있어 신청방법이나 접수 방법이 각각 상이합니다. 그래도  알뜰폰 IMEI 등록을 위한 기본 개념은 신청후 접수하여 해결하는 방법으로 동일합니다. 

제일 빠른 방법으로는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알뜰폰 IMEI 등록 신청을 하고 싶다고 말씀해 주시면 신청서를 보내주든지 신청페이지를 공유해 주던지 진행할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니 고객센터로 연락을 해보시는것이 제일 빠른 방법중의 하나 입니다

알뜰폰 IMEI 등록  마치며

위의 2가지 방법의 순서로 진행을 하셨다면 문제없이 IMEI 등록이 완료되고, 유심의 연결 또는 VOLTE활성화의 목적을 달성하실수 있으셨을 겁니다. 

도움이 될수 있는 다른 알뜰폰 관련 내용도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내용 공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