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알뜰폰 꿀팁알뜰폰 해지방법 실제 후기를 통하여 완벽하게 공유(2022)

알뜰폰 해지방법 실제 후기를 통하여 완벽하게 공유(2022)

알뜰폰을 이용하시는 분들중 해지가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입니다. 알뜰폰 해지방법과 함께 해지시에 참고해야 할 내용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알뜰폰 번호이동 보단 해지가 좋을수도

업무상이나, 여러가지 이유상 알뜰폰을 신규회선을  생성 하시는 분들 그리고이를 아주 작은 요금제로 유지 하시는 분들에게 일정기간동안 0원을 유지하는 요금제는 그야말로 비용을 아낄수 있는 좋은 상품입니다. 대표적인 0원 요금제 들이 다음과 같은 경우가 있습니다. 

특정개월수로 0원 요금제를 유지하였다면 이제는 갈아타기 신공을 펼칠때가 왔는데 이렇게 운영을 하시는 분들중 생각의 전환이 필요한 순간이 있습니다. 

번호이동을 하는과정에서 고객센터 연락이 잘되지 않거나, 생각보다 복잡한 과정이 지속되는 상황이면서 내가 굳이 이 번호를 유지할 이유가 없으신 분들이라면 과감하게 알뜰폰 해지를 하는것도 조금더 쉽게 가는 방법일수도 있습니다. 

알뜰폰의 최대 장점은 가입과 해지에 있어 위약금이나 어떤 조건이 붙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또 많은 프로모션이 계속해서 진행되고 있기도 합니다. 

필자도 실제 번호이동을 하려고 했는데 통신사가 햇갈려 같은 통신사로 변경하여 유심값을 치르게 된 경우가 있었는데요 생각을 조금 바꾸어서 기존에 있떤 알뜰폰을 해지하고 미리받은 유심의 통신사로 신규가입을 통하여 다시금 0원 요금제를 유지할수 있었습니다.

알뜰폰 해지 고객센터 연결이 어렵다

위의 내용에 이어서 이제 해지를 결심한 분들이라면 고객센터에 연결을 해보려고 하는데 이놈의 고객센터는 정말 연결이 잘 되지 않습니다. 

알뜰폰 해지방법에 앞서 다음의 글을 참고해보세요, 고객센터 정보가 한곳에 담겨 있습니다. 그리고 고객센터에서 각각 SK KT LG에 따라 다르게 고객센터 연결을 구분해 놓은곳이 있습니다. 조금더 빠르게 연락할수 있으니 꼭 참고해 보세요 

결국 고객센터에서 연결이 되어도 알뜰폰은 해지가 쉽지 않습니다. 메이저 통신사를 해지할때는 별도의 요구사항이 없었는데 알뜰폰 통신사의 경우 해지 관련 서류를 요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알뜰폰 해지 필요 서류 확인

알뜰폰 해지를 할때 각각의 통신사마다 요구하는 서류가 다를수 있습니다. 그러나 통상적으로 다음의 2가지 서류를 요구하는 경향이 많은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 각 통신사별 알뜰폰 해지 신청서
  • 본인인증용도의 신분증 사본

하나 머리가 아픈것은 일부 신청사들은 FAX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일반인분들이라면 FAX전송이 어려울수 있으니 다음의 어플을 사용해서 FAX전송을 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핸드폰으로 Fax전송하는 방법(업데이트 예정)

Fax와 함께 이메일로 요구하는 경우도 있으니, 가능한 편한 이메일로 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 제일좋은것은 아무것도 요구하지 않았으면 하는게 제일 좋을것 같네요 

알뜰폰 해지방법 8단계

알뜰폰 해지방법 대표이미지

이제 알뜰폰 해지를 위한 서류 준비들의 내용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모든 서류가 준비가 완료되었다고 가정하고 단계별로 알뜰폰 해지방법을 공유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본인이 직접 해지해본 프로세스로 설명을 드릴껀데 이게 정확하게 일치하지 않을수 있습니다. 통신사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는 부분은 양해를 부탁 드리며 조금 해지가 까다로운 업체의 알뜰폰 해지방법이라고 참고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1. 내가 가입한 통신사의 고객센터 FAQ 또는 자주묻는 질문으로 들어가서 해지관련 정보를 검색한다.
  2. 해지관련 정보중 필요서류(보통 해지신청서)가 있는경우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다
  3. 해지신청서를 작성하여 핸드폰 사진촬영 스캔등의 파일로 만든다.
  4. 이메일로 전송을 하거나, 해당 파일을 Fax로 전송한다.
  5. 각 통신사별 고객센터 연락처르 확인하여 고객센터에 연락을 취한다.
  6. 상담원과 통화하여 해지신청을 진행한다. 
  7. 해지신청 서류를 미리 보내 놓았으면 상담원이 바로 알뜰폰 해지를 도와준다.
  8. 상담원이 해지를 완료했다는 말씀을 해주시면 알뜰폰 해지가 끝난것이다.

사실 이렇게 미리 해지 서류만 잘 준비가 되었다면 해지하는데 특별한 어려움이 발생되지는 않을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만 고객센터 연결이 알뜰폰 해지방법보다 어렵다는건 안비밀!! 

이상으로 알뜰폰 해지방법 관련 내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많이 되었기를 바라겠습니다.

2 COMMENT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