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알뜰폰 꿀팁알뜰폰 지하철 와이파이 사용방법(통신3사) 및 안될때 대처 방법 공유

알뜰폰 지하철 와이파이 사용방법(통신3사) 및 안될때 대처 방법 공유

알뜰폰으로 통신사를 옮기신 분들 중에서 지하철 와이파이 사용에 대한 궁금중을 해결해 줄수 있는 글입니다. 알뜰폰 지하철 와이파이 사용방법 그리고 연결이 안될때 해볼수 있는 대처방법 확인해 보겠습니다.

알뜰폰 지하철 와이파이 될까?

알뜰폰으로 이동하신 분들 중에서 알뜰폰은 기존 통신 3사의 SK LG KT의 통신사가 아니기 때문에 지하철에서 제공되는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해당 정보는 일부는 맞고 일부는 틀리기도 한데 대부분의 알뜰폰 사용자들이 지하철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하고 계시고 또 알뜰폰 지하철 와이파이 사용이 가능하다는 말씀을 먼저 드려야 될 것 같습니다.

자신의 통신사가 SK계열의 통신사이면 SK 텔레콤에 와이파이를 KT 계열이면 KT 와이파이를 LG 계열이면 LG와이파이를 연결해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실제로 해보기 전부터 안될거라는 인식을 가지고 접근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기회가 되신다면 지하철 안에서 직접 테스트를 해 보면 간단하게 연결이 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실 겁니다

알뜰폰 통신사별로 제약이 있을 수 있다.

위의 내용으로 알뜰폰 지하철 와이파이 연결을 시도했는데 연결이 되지 않는 분들은 다음의 내용을 한번 더 살펴봐야 합니다.

요금제별로 지하철 와이파이 연결 사용에 대한 부분이 상이한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의 예시는 kt m 모바일이라는 통신사에 요금제 세부내역 부분입니다. 

알뜰폰 지하철 와이파이 사용제한의 예시
알뜰폰 지하철 와이파이 사용제한의 예시

이렇게 적혀저 있지 않은 요금제에 경우 지하철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있으니 내가 만약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각자의 알뜰폰 통신사를 통해서 문의를 진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SK 텔레콤 계열과 LG 통신사 계열이 지하철 와이파이 사용해 크게 제한을 두지 않는 부분으로 확인되며 KT 계열은 제약이 조금 많은 것으로 확인이 되니 이점을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알뜰폰 지하철 와이파이 사용방법

기본적으로 지하철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방법으로는 다음과 같이 내 기기에 와이파이를 작동시킨 이후에 본인이 개통한 통신사에 와이파이를 연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와이파이 연결이 잘 된다? 그러면 별도로 아래의 조치내용을 확인할 필요가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해당 방법으로 연결을 했는데 연결이 되지 않는 분들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 주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LG 계열 알뜰폰 지하철 와이파이 연결방법

알뜰폰 사용자가 가장 많은 LG 계열의 알뜰폰 통신사 사용자 분들은 다음에 방법을 참고해주시면 지하철 와이파이를 연결하는데 성공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최초 1회에 한하여 수동인증을 받는 방법인데 다음과 같이 그대로 따라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연결할 통신사의 WIFI 를 눌러서 상세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 해당 부분에서 EAP가 설정되어 있는것을 AKA로 변경
 LG 알뜰폰 통신 EPA설정
LG 알뜰폰 통신 EPA설정

보통 안되는 경우라면 PEAP로 설정이 되어 있을텐데 이를 AKA로 변경을 해주게 되준 이후에 저장을 하게 되면 연결이 될수 있을것 입니다. 

✅ SKT  계열 알뜰폰 지하철 와이파이 연결방법

SKT 통신사 계열도 LG와 마찬가지 방법으로 설정을 조금 변경 해 주면 됩니다.  똑같이 변경을 하는 것이 아닌 다른 방식으로 변경을 하는 건데 SKT 통신망 사용자 분들도 다음의 내용을 그대로 따라 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연결하는 SKT 전용 와이파이를 선택
  • 해당 와이파이를 눌러 상세설정으로 이동
  • EAP의 설정부분에서 SIM으로 변경

위에서 설명드린 내용과 같이 LG 계열의 알뜰폰 지하철 와이파이 연결과 동일하다고 볼수 있으며 대신 EAP부분을 SIM이라는 것으로 선택하는 차이가 있다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 

✅ KT  계열 알뜰폰 지하철 와이파이 연결방법

KT계열의 통신사 알뜰폰 연결은  SKT 통신사와 동일하게 진행해 볼수가 있습니다.

다만 EAP를 SIM으로 선택한이후에 SIM선택이라는 부분에서 KT를 골라주시는 것까지만 하시면 완벽하게 적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KT EPA 설정 및 SIM 선택

그래도 연결이 안된다면 대처방법

위의 방법들을 모두 동원하였는데에도 불구하고 알뜰폰 지하철 와이파이 연결이 되지 않았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진행을 해볼수가 있겠습니다.

핸드폰에 보시면 IMEI번호라는것을 확인할수가 있으며 다음의 경로에서 IMEI번호를 조회할수 있습니다. 

  • 설정 – 휴개전화 정보 – IMEI

다음의 번호를 기억한 이후에 현재 개통중인 알뜰폰 통신사에 연락하여 IMEI번호 등록을 통한 확정기변을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알뜰폰 고객센터 연락처 모음 – 참고)

가끔가다 확정기변이 되지 않았을경우 지하철에서 와이파이 연결의 문제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해 본다면 해결이 가능할수 있으니 도전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알뜰폰 지하철 와이파이 사용 마치며

알뜰폰 지하철 와이파이 대표이미지

지금까지 알뜰폰 통신사를 사용하는 분들의 지하철 와이파이 사용에 따른 가능여부부터 연결이 되지 않을때 조치해볼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을 기억해 주시면 좋을것 같으며 내용공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많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