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알뜰폰 꿀팁알뜰폰 속도 통신망별 후기들을 통계로 결론을 내다(LG, SKT, KT 통신3사)

알뜰폰 속도 통신망별 후기들을 통계로 결론을 내다(LG, SKT, KT 통신3사)

알뜰폰 으로의 이동을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알뜰폰 속도에 관련된 다음의 사항을 확인해 보시면 좋습니다. 다소 현실적 일수 있으나 고려해 보시면 좋을것 같네요

알뜰폰 속도가 고민이시라면

알뜰폰과 관련된 이야기들을 많이 다루고 있기도 하고, 실제로 알뜰폰 유저로 1년이라는 시간을 살아본 바로서, 알뜰폰 속도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 해보려고 합니다. 

LTE 통신망을 사용하고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90%는 만족하는 상태이며 10%정도는 만족이 안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거의 체감이 없다 싶을정도로 속도가 무난하다는 말씀을 먼저 드리는데 아주 가끔 특정 지역에서만 속도가 조금 안나오는 경우가 1 ~ 2번 있었습니다. 그 지역을 벗어나면 알뜰폰 속도가 다시 상승했었는데 아쉬운점은 일반 통신망으로도 테스트를 못해본게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알뜰폰 속도 결론은 쓰고있는 사람으로서 먼저 말씀드리면 큰 문제가 없다. 기존 통신망과 똑같다라는 말씀을 드리고 오늘의 이야기를 이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뜰폰 속도 후기를 통한 통신망별 현황 확인을 하다가

다행스럽게도 많은 분들의 알뜰폰과 관련된 속도에 대한 인증과 함께 후기들을 접할 수 있었으며 그 내용을 통신망 별로 취합을 진행하였습니다. 

다음과 같이 진행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취합을 하면서 더이상 알뜰폰통신사 속도 후기를 볼 필요가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통신망

지역

핸드폰 기종

다운로드 속도

SKT

분당지역

아이폰12

32 Mbps

서울지역

아이폰se

170 Mbps

대구지역

51 Mbps

258 Mbps

KT

184 Mbps

44 Mbps

58 Mbps

36 Mbps

LGU+

서울지역


149 Mbps

230 Mbps

23 Mbps


저도 이런 자료들을 보면서 측정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고, 측정을 해보게 되었는데 내가 위치하고 있는 곳 실내인지 바깥인지 그리고 지역에 따라 측정속도가 전부 다르게 측정이 된다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즉 이게 무슨 말이냐? 애초에 알뜰폰 속도를 고려해 통신망을 선택하는 것이 큰 의미가 없다는 결론으로 도달하게 되었습니다. 

실제 알뜰폰 속도 측정 결과 

아래의 결과는 제가 각각 테스트한 결과의 차이성을 입증하기 위하여 사진으로 첨부한 내용입니다. 속도측정이 궁금하신 분들은 다음의 속도 측정하는 방법을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어플설치만 진행하시고 약 1분정도만 투자하시면 현재 내가 사용하고 있는 통신망의 속도측정이 가능하오니 잘 활용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LTE 속도측정 하는 방법

①의 사진에 볼수 있듯이 최악의 경우에서는 7 mbps 속도가 나오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실내이고 건물안이라서 그런가 보다 하고 건물 밖으로 나가본결과 ②와 같이 속도가 조금 상승되었습니다만 30 mbps 속도가 나오는것을 확인해 볼수가 있었습니다. 

다른건물로 이동을 하여 또다시 측정을 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③과 같이 44.6mbps 속도가 측정된 것을 확인해 볼수가 있었습니다. 

이렇게 건물의 내부에 있느냐 외부이냐 그리고 어떤 환경이냐에 따라 속도측정값이 차이가 많이 난다는것을 직접 확인해 보고 나니 위에서 알뜰폰 속도 후기에 대한 내용들이 그대로 받아들이기만 하면은 안되겠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면서 다음의 결론에 도달하게 되었습니다.

알뜰폰 속도 결론 – 주활동지의 속도확인

알뜰폰 속도 결론

다른분들의 알뜰폰 속도 후기를 보면서 속도가 잘 나오는 분들은 다행이었지만 속도가 안나오는 분들께서는 불편함을 호소 하였습니다. 

물론 그 장소가 일시적이라면 상관이 없겠지만 자주 사용하는 장소라면 정말 불편할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알뜰폰의 속도를 고민중인 분들이라면 사실 복불복이라는 말씀을 드려봐야 할것 같고, 주변에 알뜰폰을 쓰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그분들에게 속도 테스트를 부탁하고 확인하여 알뜰폰 통신망을 결정하는것이 제일 좋을것 같다라는 결론이 들었습니다. 

저의 경우 인증을 통하여 KT망을 사용하고 있는것을 볼수가 있었는데 LG계열의 통신망으로 이동을 고려해 봐야 할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바로 알뜰폰 요금제 비교 사이트를 열어보게 되었습니다. 

다음과 같은 좋은 상품들이 유플러스 통신망에서 제공되고 있네요

2가지 요금제 중에 하나를 선택해 보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KT망은 한번 써보게 되었으니 LG 유플러스 망으로 한번 써본 이후에 알뜰폰 속도 체감을 또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