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알뜰폰 꿀팁알뜰폰 삼성페이 안된다 vs 된다 진실은? 해결방법 3가지 함께해요

알뜰폰 삼성페이 안된다 vs 된다 진실은? 해결방법 3가지 함께해요

알뜰폰으로의 이동을 고려하시는 분들중 삼성페이에 대한 부분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알뜰폰 삼성페이 된다 안된다 확인해 보고 안될때 해결방법까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페이 너무나 편안

아이폰을 쓰는 분들께서 유일하게 부러워하는 삼성 핸드폰 유저들의 기능중의 하나는 바로 삼성페이입니다. 삼성페이로 요즘 결제가 안 되는 곳이 없습니다. 

필자의 경우 지인들을 만나 회식을 할때 아무무것도 들고가지 않고 주머니에 딱 핸드폰 1개만 챙겨갑니다. 이제는 지갑을 챙기지 않아도 특수한 상황이 아니라면 모든것을 삼성페이로 결제하고 핸드폰으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알뜰폰 삼성페이 안된다?

메이저 통신3사인 SKT KT LG의 통신사를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는 기존에 개통하면서 삼성페이를 잘 사용하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요즘 알뜰폰의 행보가 너무 파격적입니다. 저도 알뜰폰을 넘어와서 잘쓰고 있고 운이좋게 다음의 요금제 프로모션을 통해서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를 만나게 되어 통신비를 절반정도로 줄이고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혀 불편한게 없이 유튜브도 팍팍보고 데이터 걱정 없이 살고 있습니다. 

아직 알뜰폰으로 넘어오지 않은 분들께서 알뜰폰은 삼성페이가 안된다 라는 우려를 하고 계십니다. 결론을 먼저 말씀드리면 알뜰폰 삼성페이 사용이 가능하다는 말씀을 먼저 드리도록 해야할것 같습니다. 

그리고 혹시 알뜰폰 이동후에 삼성 페이 사용에 문제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다음의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알뜰폰 삼성페이 안될때 해결방법 3가지

✅ 삼성페이 본인인증 다시하기

첫 번째 방법으로 알뜰폰으로 개통을 한 이후에 삼성페이가 되지 않는다면 삼성페이 어플에 다시 들어가서 본인 인증을 다시 해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유심으로 인해서 통신사가 바뀌었기 때문에 정보가 달라졌습니다 그래서 본인에 맞는지 안 맞는지 보안상의 이유로 삼성페이가 일시적으로 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알뜰폰 이동으로 핸드폰 유심정보가 변경되었지만 사용자는 기존에 나와 똑같기 때문에 본인 인증을 통해서 해결할수 있는 방법이 하나 있습니다.

후기에 따르면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기돈에 등록되었던 모든 카드가 자동으로 등록이 된다고 합니다.

✅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핸드폰 등록

간헐적으로 유심에 전화번호가 입력이 되지 않아서 그런 경우가 있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확인방법은 다음에 경로로 이동했을때 전화번호 없음, 또는 알수없음이라는 부분이 나타나면 등록이 되지 않은것으로 판단할수 있습니다. 이를 나밍(Naming)이라고 하는데 나밍(Naming)이 되지 않은 상태일수도 있으니 다음의 절차를 통하여 확인해 봅니다.

  • 핸드폰 설정 으로 들어가기
  • 제일 아래부분의 휴대전화 정보 들어가기
  • 전화번호의 유무 확인

이럴때에는 본인께서 가입한 알뜰폰 통신사의 고객센터로 연락을 하여 핸드폰 등록이 되지 않아 삼성페이가 되지 않는다고 말씀을 해주시면 조치(등록)를 바로 해줄겁니다. (알뜰폰 고객센터 정보 정리는 이곳에서 확인하세요)

조치이후에 핸드폰을 2 ~ 3번정도 껐다 키면 정상적으로 삼성페이가 작동 될것입니다. 

또하나의 방법으로는 스스로 셀프 나밍(Naming)을 해볼수 있는 방법인데 핸드폰을 키고 키패드에 #758353266#646# 번호를 입력해 셀프로 유심을 등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음의 내용을 참고해 보시면 더 정확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핸드폰을 이용한 유심등록

마지막 방법으로는 다른 핸드폰을 이용해서 사용해보는 방법인데 유심을 다른 핸드폰에 꽃아 유심을 등록한 이후에 다시 원래의 핸드폰으로 옮기는 방법입니다. 

원래 사용하던 나의 기기에서 유심 등록이 안될때 일시적으로 유심 등록을 할 수 있는 방법이고 이렇게 유심 등록이 한번 되게 되면 다시 내 핸드폰으로 가져와서 유심을 끼웠을때 등록이 완료된 상태임으로 삼성페이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남는 공기계나 다른 기기가 있다면 해볼수 있는 방법중의 하나입니다. 

알뜰폰 삼성페이 오류 마치며

알뜰폰 삼성페이 안될때 이미지

지금까지 알뜰폰으로 이동하신 분들 또는 이동을 앞두고 계신 분들 중에서 삼성페이를 사용할수 없다라는 불안감을 가지고 계신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공유드려 보았습니다. 이와함께 삼성공식 홈페이지에서 삼성페이 문의들도 확인해 보면 도움이 됩니다.

결론을 말씀드리면 알뜰폰에서 삼성페이는 사용이 가능하다 다만 일부 오류가 생긴부분에서 삼성페이를 사용하지 못한경우가 있지만 해결이 가능하다 라는 부분으로 정리해 볼수가 있겠습니다. 

알뜰폰 사용에 대한 우려르 조금 내려놓으시고 다음과 같이 자급제폰 + 알뜰폰 조합으로 통신비 절감하면서 동일하게 사용하는 부분도 적용해 보시는걸 추천 드리며 알뜰폰 삼성페이 정보 공유마치도록 하겠습니다.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