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알뜰폰 꿀팁알뜰폰 번호이동 3개월 안되서 할수 있는 방법 그대로 따라하기 

알뜰폰 번호이동 3개월 안되서 할수 있는 방법 그대로 따라하기 

알뜰폰의 최대장점 갈아타기시 일반적인 문제는 번호이동 제한 3개월입니다. 알뜰폰 번호이동 3개월 안되서 할수 있는 방법을 공유드리오니 필요하신 분들 아래의 내용에서 확인해 보세요

핸드폰 번호이동 의무기간 3개월

한국 통신사업자 연합회(KTOA)에 따르면 알뜰폰으로 번호이동을 하려고 하는 과정에 제한하는 항목들이 있습니다. 

번호이동성 제한 기간이라는것이 있는데 그 내용에 따르면 번호이동일, 신규 가입일, 명의변경일로 부터 3개월간이라는 항목으로 제한을 하고 있습니다. 

제한기간 적용예외 규정도 있는데 찾아보니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있습니다. 

  • 신청권자가 관리기관으로 재이동 요청시 가입일 기준 16일째 부터 제한을 두지 않음
  • 번호이동일 기준 일 이내인 경우에는 통화품질 등의 이유 15일 이내로 인한 철회의 경우
  • 이동통신단말장치 제조업자가 제품안전기본법 에 따라 제품의 수거 등의 조치 리콜 를 하는 경우 이용자는 해당 조기간 동안 해당 단말기를 반납하고 번호이동 철회 가능

알뜰폰 번호이동 3개월이내 불가한가?

위의 경우가 아니라면 이동제한이 불가하다는 의미인데 피치 못할 사정으로 인하여 3개월이라는 기간 이내에 번호를 바꾸어야 할 상황이 생기신분들은 참 답답한 마음이 들 수 있습니다. 

특히 알뜰폰과 같이 무약정 핸드폰을 쓰시는 분들에게는 요금제 프로모션에 따라서 쉽게 번호이동을 하게 되는데 3개월이라는 기간때문에 다음과 같은 황금요금제를 놓치면 정말 아깝겠죠?

알뜰폰 번호이동 3개월이내 불가능한것 같지만  방법이 없는것은 아닌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그 방법을 다음과 같이 확인해 보고 누구나 따라하실수 있도록 확인해 보겠습니다. 

💥 제한기간이내 번호이동 신청서 작성하는 방법 자세히 살펴보

알뜰폰 번호이동 3개월 이내 하는 방법

3개월이내에 번호이동을 하는 방법에 있어 원칙을 먼저 설명 드리자면 이동제한에 대한 해제를 통해서 번호이동을 할수가 있습니다. 이는 신청을 해야만 하는데 그 과정을 다음과 같이 하나씩 살펴보려고 합니다.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홈페이지(KTOA) 에 접속을 진행해 줍니다. 

상단의 매뉴의 부분에서 주요사업 – 이동전화 번호 이동관리 항목을 클릭해 주세요 

알뜰폰 번호이동 3개월 해지 신청서 매뉴 경로

하단에 나오는 4가지의 매뉴중 제일 오른쪽에 있는 자료실로 이동을 합니다. 

이동전화 번호이동관리 자료실 이동경로

자료실에 있는 자료2가지중에 이동전화 제한기간이내 번호이동 신청서를 클릭하여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 해줍니다. 

자료는 3가지가 있는데 한글파일 PDF 파일 2가지의 신청서와 함께 작성요령이라는 가이드 자료가 있네요 열려서 출력이 가능한 파일로 선택하여 다운로드 해주세요

다운로드 페이지 경로를 찾기 어려우신 분들이라면 바로가기를 참고해 주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다운로드하여 출력된 신청서에 작성요령에 맞게 작성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이를 2가지 방법으로 송부할수가 있습니다. 이메일 팩스 두가지가 가능하니 송부하기 편한 것으로 선택하여 송부를 합니다. 

  • 이메일 : rnp@ktoa.or.kr
  • 팩스 : 02-541-4370

송부를 하였다면 빠르면 5분 늦어도 30분안에는 신청서에 대한 접수가 완료됩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조금더 정확하게 하기 위하여 민원게시판에 신청요청에 대한 내용을 기입해 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친절하게도 게시판에 글을 올려주시면 답변을 해주시기때문에 조금더 정확하게 처리할수 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추천
📱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추천 가격대별로 1만원, 2만원 3만원
📱 알뜰폰 데이터 쉐어링 준비물 무제한 요금제 추천 3가지
📱 알들폰 0원 요금제 추천 6가지 종류별로 구분

이렇게 진행을 하게 되고 답변까지 완료되면 알뜰폰 번호이동 3개월 이내의 제한이 풀리면서 번호이동을 진행할수가 있습니다. 

알뜰폰 번호이동 3개월 마치며

알뜰폰 번호이동 3개월 대표이미지

지금까지 번호이동 제한기간인 3개월을 제한 해제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요약을 해보면 엄청 간단하게 진행할수 있는데 신청서를 다운로드 하고, 신청서를 작성하여 송부하면 검토후에 번호이동 3개월 제한해제가 된다 정도로 요약해 볼수가 있겠네요

대부분 요금제때문에 이를 신청하는걸로 알고 있는데 다음과 같은 요금제도 한번 살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럼 도움이 많이 되었기를 바라면서 내용 공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