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알뜰폰 꿀팁알뜰폰 번호이동 개통하는 방법  및 1 ~ 3만원 무제한 요금제 추천

알뜰폰 번호이동 개통하는 방법  및 1 ~ 3만원 무제한 요금제 추천

통신3사 SK KT LG애서 알뜰폰으로 넘어가려는 분들을 위한 정보입니다. 기존알뜰폰 유저분들도 해당이 됩니다. 알뜰폰 번호이동 개통하는 방법 다음과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번호이동이란 무엇인가?

다수의 분들께서 번호이동이라는 개념에 대해서 조금 헷갈리시는게 있습니다.  어감 자체가 번호를 이동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번호이동은 번호는 그대로 사용하고 통신사만 이동을 합니다.  즉 다음과 같이 정의와 예시를 들어볼수 있습니다. 

  • 번호이동 : 기존통신사 → 다른통신사로 이동
  • 핸드폰번호 : 그대로 사용가능

SKT통신사를 사용하는 분들이 LG로 통신사를 바꾸면서 기존 사용하는 번호는 그대로 가져가는것을 번호이동의 예시라고 볼수가 있습니다. 

👍 도움이 되는 알뜰폰 관련 정보 모음
✔ 알뜰폰 번호이동 3개월 안되서 할수 있는 방법 그대로 따라하기 
✔ 알뜰폰 IMEI 등록 방법 2단계 (유심등록 안되는 분 꼭 챙겨보세요)
✔ 알뜰폰 프로모션 끝나면 요금 어떻게 될까? 대처방법 2가지
✔ 알뜰폰 프로모션 갈아타기 하는 방법 6 ~ 12개월 항시 최저가 사용 (요금제 추천)
✔ 알뜰폰 데이터 쉐어링 준비물 무제한 요금제 추천 3가지
✔ 알뜰폰 위치 추적 위치 정보 보내기에 도움이 되는 3가지 행동
✔ 알뜰폰 해지방법 실제 후기를 통하여 완벽하게 공유(2022)

알뜰폰 번호이동 어렵나요?

번호이동을 하는 부분에 있어서  통신 3사 SK KT LG를 이용하시다가  알뜰폰을 처음으로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는 설명하지 못하는 막연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알뜰폰의 가격이 저렴하여 서비스가 기존 통신 3사와 같지않고 셀프로 개통을 해야하는 경우 등이 있기때문입니다.

그러나 걱정하실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몇가지의 인증만 간단하게 체크하시면 알뜰폰 번호이동이 매우 수월하니 다음의 방법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뜰폰 번호이동 준비물

알뜰폰으로 번호 이동을 진행할 때 필요한 준비물 목록과 해당 준비물이 필요한 이유들을 같이 설명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번호이동 통신사 및 유심

번호이동을 새롭게 할 통신사가 당연히 필요하고 해당 통신사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통신사에서 발급하는 유심칩을 확보해야합니다.  이 유심칩으로 모든것이 인식되기 때문에 번호이동으로 개통하기전 유심칩을 배송받아 놓는것이 좋습니다.

2. 유심을 사용할 핸드폰

이렇게 준비한 유심칩을 꽂아 사용할 핸드폰이 필요합니다.  약정이 걸려 있지 않은 상태이면 바로 가능하고 약정이 걸려 있다면 위약금이 청구가 됩니다. 그리고 매우중요한것 하나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기기가 본인명의로 되어 있고, 알뜰폰 번호이동을 할수 있는 상태인지 확인해 봐야 합니다.  다음과 같이 IMEI번호 조회를 통하여(IMEI 조회 방법 3가지 참고하세요) 핸드폰이 개통이 가능한 상태인지 체크해 볼수 있습니다.

3. 본인인증 수단

진행과정에서 본인 인증을 몇 차례 진행합니다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의 인증으로 가능하며(공동인증서 무료 발급 2가지 참고) , 간편인증인 네이버 카카오 인증등도 가능하오니 인증수단을 준비해 주십시오

알뜰폰 번호이동 하는 방법

알뜰폰 번호이동을 하는 방법을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라고 가정하고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계별로 확인해 보시면 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 번호이동할 요금제 검색 및 선택

먼저 번호 이동을 할 요금제를 찾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알뜰폰허브 사이트나 모요 사이트에서 찾는게 가장 이상적이고 많은 요금제들을 한눈에 필터링링 할수 있습니다. 

내가 사용하고자하는 요금제에 대하여 기준을 정하고 해당 기준에 맞는 요금제를 찾은다음 해당 통신사의 요금제로 가입할 준비를 합니다. 

⭕ 알뜰폰 요금제 비교 사이트에서 검색하는 방법

✅ 유심 준비 (구매 또는 배송)

해당 통신사의 번호이동을 신청하게 되면 유심의 유무먼저 확인을 하게 됩니다. 유심을 미리 구매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택배로 유심을 받은이후에 진행을 할수가 있고, 유심을 방문해서 구매하는 방법으로 유심을 준비할수 있습니다. 

유심은 보통 편의점에서 구매가 가능한데 개통하려는 통신사의 가이드에 따라서 판매처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2가지방법으로 유심을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 번호이동 신청서 작성 – 본인확인

유심준비과정까지 마쳤다면 제휴카드 할인이 해당되는것이 있는지 고르고, 셀프개통을 통해서 알뜰폰 번호이동을 진행할수 있습니다. 

유심은 받았으니 유심보유를 체크한이후에 유심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유심에 경우 배송받은 유심이나 작은 유심 내부의 번호가 있는데 가이드에 따라 유심번호 입력을 진행해 줍니다.

본인의 이름 주민 등록 번호를 통해서 명의자에 대한 인증을 진행해 주신 이후에 신분증 정보를 입력하여 확인을 해줍니다. 신분증은 운전면허증이나 주민등록증 두가지중 아무것이나 사용이 가능합니다.

본인 인증을 진행해야 되는데 네이버인증서 나 신용카드 그리고 범용인증서인 금융인증서 나 공인인증서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꼭 필요한 부분이 본인인증을 진행하여 줍니다.

✅ 번호이동 신청서 작성 – 번호이동 및 결제정보

여성 번호 이동을 할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번호를 입력해 주시면 되는 부분입니다. 

번호이동 인증수단으로 인증이 필요한데 다음의 3가지 방법중 하나를 골라서 인증을 진행할수가 있습니다. 편하신 방법으로 인증을 해주세요

  • 요금금을 납부중인 계좌번호의 뒷자리 4자리 인증
  • 요금금을 납부중인 신용카드의 뒷자리 4자리 인증
  • 휴대폰  IMB 또는 일련번호 뒤 4자리의 인증

3개월 이내에 이동이 있는지 아닌지 골라 주시고, 기존통신사에서 사용되는 미환급금 요금을 상계할수 있는 계좌를 입력해줍니다(해당 항목이 진행되지 않는 통신사도 있습니다)

다음은 결재 정보로서 새로운 통신사인 알뜰폰으로 이동하였을때 결제를 하게 될 경우 요금을 아빠는 방법에 대하여 선택해주는 항목입니다. 신용 카드와 자동 이체 중에서 선택할 수 있고 청구서 등을 받을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니 편한 방법으로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 번호이동 사전동의 및 개통완료

이렇게 번호이동을 마무리 하는 단계에서 기존통신사에서 번호이동 사전동의라는 문자가 오게 될텐데요? 번호이동을 하게 되면 나오는 절차이니 특별한 오류가 없다면 스킵하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번호이동 사전동의 오류가 발생되는 분들이 있다면 다음의 내용을 참고해 주시면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 알뜰폰 셀프개통시 번호이동 사전동의 오류 해결 2가지 방법

위의 과정을 모두 진행 하셨다면 번호이동 개통이 모두 완료된것입니다. 축하 드립니다!! 이제 저렴한 요금제로 알뜰폰 유저가 되신것이고 약정없이 자유롭게 편하게 요금제를 마을껏 즐기시면 됩니다. 

알뜰폰 요금제 추천

알뜰폰은 정말 많은 무수한 요금제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요금제를 선택함에 있어 선택의 폭이 정말 다양한데요? 각각 유형별로 몇가지 요금제 추천을 드려보았습니다. 요금제 선택에 도움이 될수 있도록 참고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알뜰폰 번호이동 개통 마치며

알뜰폰 번호이동 대표이미지

오늘은 알뜰폰 번호이동 개통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제가 정리한 내용으로는 기본적인 개념을 설명하는 위주로 설명을 드렸습니다.

다만 통신사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통신사별로 번호 이동을 하는 차이가 조금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진행 가네 문제가 생기는 경우 외에는 각각의 알뜰폰통신사 고객센터로 연락을 해 주시면 빠르게 조치를 받을수 있을것 입니다. 

그럼 더욱더 저렴하고 편한 알뜰폰으로 통신비 아끼면서 데이터는 마음껏 쓰는 생활 누리길 바라겠습니다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