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알뜰폰 꿀팁알뜰폰 데이터 쉐어링 준비물 무제한 요금제 추천 3가지

알뜰폰 데이터 쉐어링 준비물 무제한 요금제 추천 3가지

알뜰폰으로의 변경을 생각하시는 분들중 데이터 쉐어링이 가능한지 궁금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입니다. 알뜰폰 데이터 쉐어링 준비물 무제한 요금제 아래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데이터 쉐어링이란 무엇인가요?

데이터 쉐어링 서비스란 무엇인지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데이터 쉐어링 서비스는 내가 선택한 요금제 내가 지금 쓰고 있는 요금제에 준하여 해당 요금제의 데이터가  많이 남았다면 해당 데이터를 패드류나 공기계, 태블릿 pc등에 데이터를 나누어 쓸수 있는 것이라고 설명을 해볼수가 있습니다.

주요 특징으로는 데이터만 쉐어링 한다라는 부분으로 우리가 사용하는 전화나 MMS 문자메세지의 문자등의 이용은 불가능 하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최근 패드의 보급이 많아지게 되면서 패드로 보다 넓은화면으로 유튜브를 시청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럴때 와이파이를 이용하는것도 좋지만 와이파이가 되지 않는 환경에서는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고 불편한 부분이 있습니다. 

최근 많은 사용자가 급증하고 있는 알뜰폰의 경우에도 데이터 쉐어링이 가능한것으로 확인이 되며 점점 요금제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저렴하면서 좋은 상품들이 지속적으로 출시되고 있는 상황으로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반가운 현상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알뜰폰 데이터 쉐어링 준비물

먼저 데이터 쉐어링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준비물이 있어야 합니다. 

본인이 데이터를 나누어줄 이미 개통이 되어 있는 핸드폰이 필요합니다. 사실상 이는 별도로 준비할것은 아니며 내 요금제로 데이터 쉐어링이 가능한지만 확인해 보면 좋습니다. 도무지 어떻게 찾는지 모르겠는 분들은 알뜰폰 고객센터에 문의하는것이 가장 빠르게 확인할수 있는 방법입니다. 

두번째는 데이터를 쉐어할 공기계가 있어야합니다. 태블릿도 가능하고 개통이 되어 있지 않은 핸드폰도 가능합니다. 핸드폰 공기계로 진행한다고 하였을때 전화나 문자는 되지 않는점음 참고해 주시고 오로지 데이터 쉐어링 기능만 쓸수 있음을 기억해 주세요 

그리고 이제 데이터 쉐어링을 하기 위하여 태블릿 패드나 핸드폰 공기계에 데이터 쉐어링을 할 유심칩을 구매하여야 합니다. 각 통신사별 유심비를 구매할수 있는 곳을 다음과 같이 공유 드리오니 유심칩을 먼저 준비해 주세요 

이렇게 진행을하게 되면 준비물은 모두 준비가 다 된것이라고 볼수가 있습니다. 

알뜰폰 데이터 쉐어링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각각 알뜰폰 통신사마다 다를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냥 쓸 수는 없고 본인이 운영하고 있는 알뜰폰 통신사에서 휴대폰 개통 하는 것처럼 가입 신청을 하고 개통을 해야 됩니다.

가각의 통신사별로 데이터 쉐어링 가입신청이 있을것이며 보통의 경우라면 2대까지는 무료로 연결이 가능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3대째를 넘어가게 되는경우 추가 요금을 내야 하니 이것은 알뜰폰 데이터 쉐어링시에 참고하시어 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통신사별로 온라인으로 가입이 가능한경우가 있고, 가까운 대리점에 가서 해야되는 경우가 있으니 이점을 참고해 주세요 

알뜰 폰 데이터 쉐어링 무제한 요금제 추천 

시중에 많은 요금제가 있고, 데이터 무제한을 주는 요금제들이 많이 있습니다 다음에 요금제는 2022년 8월 기준으로 무제한 요금제가 가능한 내용을 요약해 놓았으니 참고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러나 모든 요금제가 알뜰폰 데이터 쉐어링까지 무제한으로 제공하는지는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에 요금제를 자세히 읽어 보시면 데이터쉐어링이 얼마나 가능한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뜰폰 통신사를 옮기시려는 분들이라면 다음의 요금제를 추천 드립니다. 

제가 알아본 바로는 알뜰폰의 경우 알뜰폰 데이터 쉐어링 무제한 요금제는 현재까지 발견되지 않는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다만 그 사용하는 양을 제한하는 경우가 많은데 찾아본 내용에 따르면 최대 20기가의 데이터만 알뜰폰 데이터 쉐어링으로 제공하고 있는데 핸드폰 요금제가 5만원대인점이 단점이라서 추천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데이터 쉐어링 11GB가 가능하고 요금도 합리적인 다음의 요금을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국민은행 알뜰폰 Livm Flex LTE 무제한 요금제

  • 전화 : 무제한
  • 문자 : 무제한
  • 데이터 : 일5GB+5Mbps 하루에 5기가 다사용시 5메가 속도로 계속 사용 가능
  • 데이터 쉐어링 : 월 11기가 제공 소진시 차단

이상으로 알뜰폰 데이터 쉐어링 관련내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많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알뜰폰 데이터 쉐어링 대표이미지

1 COMMENT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