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알뜰폰 꿀팁알뜰폰 기기변경 방법 3단계 A 부터 Z까지 너무나 쉽네요

알뜰폰 기기변경 방법 3단계 A 부터 Z까지 너무나 쉽네요

알뜰폰 가입을 진행할때 기기를 변경하는 것과 관련된 정보를 공유받을수 있습니다. 알뜰폰 기기변경 방법 A부터 Z까지 필요한 정보를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기변경의 정의부터

알뜰폰 이든 알뜰폰 통신사가 아닌  통신 3사 나도 똑같이 기기변경이라는 용어의 정의는 통용되고 있습니다. 

먼저 기기변경의 정의를 간단하게 살펴보게 된다면 우리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 번호 회선이라는것을 해지하거나 현재의 통신사를 변경하지 않으면서  새로운 기계를 구매하거나 구비하여 기기만을 변경 해 주는 것을 기기 변경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쉽게 정리를 해 보면 기존의  사용하던 핸드폰에서 기기만 새로운 곳으로 변경된다고 이해해 볼 수가 있습니다.

통신3사 알뜰폰 기기변경 차이

통신 3사 와 알뜰폰 기기변경에 대한 차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어떤 차이가 있다고 말씀드리기 보다는 기존 통신 3사를 이용해서 기기변경을 할 때 생긴 고정관념 같은것은 내려져  오는것이라고 말하는것이 더 맞을것 같습니다. 

통신 3사에서 기기변경을 할때 많은 분들께서 새로운 기기를 직접 구입하지 않고 어떤 행사나 프로모션과 같은 부분으로 기기를 지급받으면서 이와함께 특정요금제를 쓴다던지 또는 1년 2년간의 약정기간을 걸어둔다던지 하는 행위를 하게 된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행사 페이지등에서 확인을 할수 있는 경우로 최신기기인 삼성 갤럭시 Z플립4 한정특가 14만원으로 구매, S22 특가 00만원 등 이런것들이 전형적인 통신3사의 기기변경 행사로 볼수가 있습니다. 

다만 알뜰폰 기기변경의 경우에는 조금 다른 개념을 갖는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알뜰폰도 선택약정이나 단말기 할인등의 방법으로 기기변경을 하는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알뜰폰을 이용하는 이유가 저렴한 요금제를 이용하는 통신비 할인을  목적으로 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기기를 개인적으로 구매해서 기기변경을 하는경우가 많습니다. 

기기변경의 방법으로는 다음과 같은 자급제 폰의 구비 그리고 중고폰의 구매 등의 방법이 대중적으로 알뜰폰 기기변경 방법의 준비과정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알뜰폰 기기변경 방법을 자세히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뜰폰 기기변경 방법 3단계

기존에 알뜰폰을 쓰고 계신분들이 기기변경을 하는 방법으로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통신 3사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알뜰폰 기기변경방법에 해당되지는 않으시고 번호이동을 통해서 먼저 알뜰폰통신사로 옮기는 것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통신3사 에서 알뜰폰으로 옮기시는 분들이라면 다음의 내용을 참고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알뜰폰 기기변경 준비물

먼저 알뜰폰 기기변경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기기를 미리 준비하셔야 합니다. 

기기를 준비하는 방법으로는 중고폰을 구매하는 방법이 저렴하게 기기를 구매하는 방법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새것으로 기기변경을 원한다면 자급제폰의 구매를 통해서 진행해 볼수가 있습니다. 

핸드폰의 기종별로 다양하게 자급제 폰의 가격이 다르긴 하지만 용도에 따라서 고성능 핸드폰, 중급형 핸드폰, 보급형 핸드폰으로 나누어서 시세를 확인 할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기존사용 유심 변경 장착

기가 준비가 되었다면 알뜰폰 기기변경방법 두 번째로 해야될것은 바로 기존의 사용하던 알뜰폰의 핸드폰에서 유심을 제거거하고 새로운 기기로의 유심을 장착하는 일입니다. 

유심을 장착하면 초반에 바로 연결이 되지 않는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에는 핸드폰을 몇번 껐다가 켰다가 하게 되면 유심인식이 진행될수 있습니다. 

그래도 유심인식이 되지 않는 경우라면 다음의 유심인식 안될때 해결방법을 참고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통신사 연락 확정기변 진행

새로운 기기로 해외 유심 인식 과정을 진행하였다면 여기까지만 진행하여도 핸드폰을 사용하는데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새로운 기기에 대하여 소유권을 확정하기 위하여 새로 구비한 기기에 대하여 확정기변을 해주면 더욱 좋은데요?

추후에 분실을 대비하거나 기기의 소유권과 관련된 부분에서 유리하게 적용하는 부분이니 기기 확정기변을 진행하여 주는것이 좋습니다. 

핸드폰 설정에 보면 IMEI 번호라는것이 있습니다. 이번호를 내가 사용하는 통신사에게 알려주면 바로 확정기변이 완료가 됩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알뜰폰통신사의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확정기변을 진행하고 싶어서 연락을 드렸다고 말씀을 진행한 다음에 요청하는 IMEI 번호를 불러 주면 간단하게 등록이 완료가 될수 있습니다. 

알뜰폰 기기변경 방법 마치며

알뜰폰 기기변경 방법

지금까지 알뜰폰 기기변경 방법을 중심으로 그와 관련된 있는 배경설명 그리고 실제로 알뜰폰통신사를 이용하는 분들이 기기를 변경할 때 해야 하는 방법을 조금 자세하게 설명 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요약을 해보면 다음과 같이 요약정리를 해볼수가 있겠습니다. 

  1. 알뜰폰 기기변경을 진행할 기기를 준비한다 (중고폰 / 자급제 구매)
  2. 준비된 기기에 기존에 사용하던 핸드폰에서 유심을 옮겨서 장착한다
  3.  새로운 기기에서 잘 유심인식이 되었다면 통신사고객센터의 연락하여 확정기변을 완료한다 

이렇게 저정리를 해보면서 오늘의 내용 공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필요한 분들에게 오늘도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