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금융쏘카 관련주 테마주 정보 미리보기 - 공모주 청약 8월전 준비

쏘카 관련주 테마주 정보 미리보기 – 공모주 청약 8월전 준비

최근 언론보도를 통해 쏘카가 코스피에 공모주 청약 글 진행한다는 것이 공유가 되었습니다.  쏘카 관련주 테마주 정보에 대하여 아래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장이 좋지않지만 오히려 기회?

최근 주식 시장을 보면 너무나 좋지 않은 것을 모두가 다 알고 계실 것입니다.  그러나 이는 반대로 생각해보게 되면 엄청난기회가 될수 있는데요 불과 한두달 전만 해도 가격이 30% 정도는 더 비싸게 거래되고 있는 쏘카 관련주 테마주들이었습니다. 

쏘카 의상정보 함께 힘을 받을 것이 분명한 다음의 테마주들을 지금 저렴하게 구입하는것이 찬스라는 생각이 듭니다. 투자에 있어 판단은 개인의 몫이지만 시장 가치가 전체적으로 하락되어 있는 상황에서 분할하여 투자하는것은 좋은 기회라고 생각이 듭니다.

쏘카 코스피 상장관련 내용

쏘카 하면 누구나 알고 있는 국내 최대의 렌트카 사업체로서  차량을 1단으로 렌트 하던 문화를 없애고 시간단위로 렌트 할 수 있는 아주 합리적인 렌트카 번호변경을 주도한 기업입니다 

2011년 설립된 기업으로서 카쉐어링이라는 부분을 독자적으로 키워 온 모빌리티플랫폼 사업의 선두주자이며 현재에 쏘카를 빌릴 수 있는 지역은 약 4천여개의 지역 이상이며 차로는 18,000 돼 정도에 차량이 계속 계속 움직이고 있습니다.

어제인 6월 28일자로 금융위원회 증권신고서를 제출하였습니다. 이는 코스피시장의 상정을 위한 시동을 걸고 있는 모습으로 본격적인 공모주 청약을 위한 절차를 진행한다는 이야기로 받아 드릴수 있습니다. 

공모주 청약시 무조건 알면 좋은 3가지 사항

쏘카 공모주 관련 정보 요약

먼저 현재까지 공유된 쏘카 공모주 관련 정보를  다음과 같이 공유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총 주식 수는 약 455만주가 될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으며 회망하는 공모주의 공모가격은 3만 4천 원에서 4만 5천 원 수준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8월 1일에서 8월 2일 사이의 기관투자자들은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하여 최종공모가를 확정하고 일반인들이 구매할 수 있는 공모주 청약은 8월 8일과 9일 시점으로 예상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상장하는 대표 주관자는 미래에셋증권 주관사가 될 것 같고 이와 함께 공동 주관사로 삼성증권 그리고 인수 회사는 유안타증권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해당 정보를 요약해보면 다음과 같은 정보로 요약을 해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 공모주식수 : 4,550,000 주
  • 액면가 : 100 원
  • 희망공모가액 : 34,000 ~ 45,000 원
  • 공모금액 : 154,700 (백만원)
  • 주간사 : 미래에셋증권,삼성증권,유안타증권
  • 수요예측일 :  2022.08.01  ~   2022.08.02
  • 공모청약일 :  2022.08.08  ~   2022.08.09
  • 배정공고일 :  2022.08.11 
  • 납입일 :  2022.08.11
  • 환불일 : 2022.08.11

확실한 거는 오래 8월이 되면 쏘카 상장이 점점더 구체화 되면서 관련주들의 움직임도 있을것 같습니다. 쏘카 관련주 테마주 정보를 이어서 구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쏘카 관련주 테마주 5가지 미리보기

▶ SK

우리나라 최대기업 중에 하나인 SK를  첫 번째 관련주로 꼽아 보았습니다 그 이유는 SK가 쏘카의 흥행을 미리 알고 쏘카에 투자를 많이 해 놓은 상태라는  부분을 먼저 보내 드리는 바이고 그 지분이 20% 이상으로 쏘카의 현재 2대주주로 관련성이 높은것으로 보입니다.

근1년 가격으로만 보아도 최소점 정도에 있는 상황으로 안전하게 판단할때 좋은 곳으로 보여집니다.

▶ 캠시스

전자부품을 제조하는 업체로서 지금 현재 쏘카에서 운영하고 있는 초소형 전기차에  대한 차량을 지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전기자동차 시장의 점점 커질 것을  예상해 보았을 때의만으로도 그게 나쁘지 않은 선택인데 쏘카의 영향을 받을 수 있다고 보면은 더욱 더 좋은 방향으로 생각을 해 볼 수 있는 기업체입니다

▶ 롯데렌탈

롯데 렌탈의 경우 기타금융업을 운영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시가 총액 약 1조 7천억 정도의 기업으로서 SK와 마찬가지로 쏘카에 어느 정도 투자를 진행한 회사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투자규모는 약 1,800억원 정도의 금액이 쏘카의 투자 돼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으며 쏘카가 상장하는만큼 영향이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 기업으로 꼽아 보았습니다. 

▶ 스톤브릿지벤처스

스톤브릿지벤처스 기업은 시가총액 약 1300억 원에 기업으로써이 역시 마찬가지로 기타금융업을 운영하는 회사로  sk와 롯데렌탈에 비교할 만큼은 아니지만 작은 기업의 수준에서 어느 정도 속하의 투자를 진행했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기업 중에 하나입니다. 최근 3년간 연 평균 2000억 원 이상이 신규 펀드를 결성 암으로 인해서 안정적인 투자 확보를 진행하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해 봐도 좋을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 BGF리테일

BGF리테일은 시가총액 약 3주 700원 정도 가량에 규모가 있는 기업으로써 우리가 흔히 이용하는 편의점과 같은 종합 소매업을 운영하는 대규모 회사입니다.   쏘카를 이용해보신 분들과 소식을 통해 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쏘카와 제휴 사업을 통해서 차량 공유 서비스 와 함께 편의점 서비스를 연결하여 다양한 사업을 쏘카측과 지속적으로 논의하고 협업하고 있는 업체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쏘카 관련주 테마주 마치며

쏘카 관련주 테마주

지금까지 쏘카 관련주 테마주 정보와 함께 쏘카의 공모주 정보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누구나 말하면 알 수 있는 기업인 쏘카가 공모주 청약에 도전하는 만큼 그 주변에 있는 기업들의 파급력도 같이 가치가 상승하는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쏘카 관련주 테마주 정보를 미리 확인하고 적용하고 본인의 투자 정부의 활용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해보며 내용 공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