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생활실제 ATM을 이용한 민팃 사용법 안내 5분이면 거래 가능

실제 ATM을 이용한 민팃 사용법 안내 5분이면 거래 가능

핸드폰을 바꾸신 분들에게 속편하게 중고폰을 처리할 수 있는 민팃 관련 내용을 공유 드립니다. 실제 ATM을 이용한 민팃 사용법 까지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민팃 간단 설명

민팃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먼저 알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민팃은 핸드폰을 중고로 판매하는 중고 ICT기기 플랫폼으로 최근 많아지고 있는 중고 거래에 있어 개인간의 거래가 아닌 ATM이라는 기기를 이용하여 사람을 만나지 않고 핸드폰 중고판매를 할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민팃 설명

위에서 설명을 드렸듯이 사람을 만나지 않고 기기와 단독으로 진행할 수 있는 부분에서 개인과 만남 거래를 하시는 부분을 꺼려하는 분들에게 좋은 장점이 있으며, 어느정도 시세가 균일화 되어 있기 때문에 사기를 당한 다던가 말도 안 되는 가격으로 핸드폰을 팔게 되는 경우를 방지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민팃 사용법 거래 프로세스 

위에서 약간 설명을 드렸듯이 중고폰 거래를 할 경우에는 ATM을 방문하여 중고폰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거래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이 요약해 볼수 있으니 관심이 있거나 처음 시도 하시는 분들은이 부분을 잘 읽어 주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거래에 앞서 시세를 확인하는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밋팃 시세조회 방법으로 시세먼저 확인해 보세요^^

▶판매준비하기

핸드폰 가격 측정을 위해서 세팅을 동일하게 맞추는 부분으로 핸드폰 설정을 변경하고 다음의 민팃커넥터를 설치하여야 합니다.

민팃 커넥터를 설치하여야 ATM 에서 안전하게 데이터를 삭제하고 핸드폰의 진단을 진행한다고 하니 가이드대로 진행하여 주시면 됩니다.

▶ ATM 방문하기

민팃 중고폰은 ATM 에서 판매를 할수 있으니 ATM이 어디에 있는지 알아보아야 합니다. ATM 위치조회를 통하여 집에거 가장 가까운 ATM을 확인해 주시고 방문을 하면 됩니다. 

주로SKT 매장에 위치해 있으며 대형 할인마트와 연계되어 있는 디지털프라자와 하이마트,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에도 다수 입점이 되어 있으니 ATM 위치조회에 큰 어려움은 없을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 판매 진행하기

이제 ATM에 도착을 하였다면 중고 핸드폰을 ATM에 넣어 주신이후에 점검을 받으신 이후 판매를 진행하면 됩니다. 

보통의 경우라면 핸드폰을 점검 하는 경우가 3분에서 5분 내로 완료가 된다고 합니다.  문제가 있거나 점검이 불가한 핸드폰 일 수도 있으니이 부분도 꼭 참고해 주세요

▶ 판매 완료 및 입금

정상적으로 핸드폰 판매 과정이 진행이 되었다면 알림톡을 통하여 결과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결과를 확인한 후 판매에 대한 결정을 하였다면 판매 대금 지급방식을 확인한 이후 즉시 입금을 받는 방법으로 마무리 할수 있습니다. 

대략적인 프로세스를 알아보았습니다.  실제로 ATM을 이용해서 중고폰 거래를 진행하는 민팃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TM을 이용한 민팃 사용법

민팃은 전국의 어마어마한 ATM 기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우리 주변에서 쉽게 ATM 기계를 만날 수 있고 거래가 가능합니다. 위에서 설명을 드린 민팃 ATM 조회를 통하여 우선 목적지를 정해 주도록 하겠습니다.

ATM에 도착하였다면 먼저 휴대폰 판매를 눌러주시고 연락받을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이 과정에서 핸드폰 인증을 진행하여야 하니 인증이 가능한 핸드폰을 하나 꼭 챙겨주셔야 합니다.

민팃 사용법 중고폰 판매 시작

핸드폰 초기화를 진행해준 이후에 잠금화면을 1분이상으로 세팅한다음 출력되는 스티커를 핸드폰 뒷편에 부착합니다. 

다음으로는 기기 Wi-fi 연결을 필수적으로 연결해 주시고, 앱실행에 대한 권한을 모든 권한 허용으로 세팅해 줍니다.

기기가 열리면 케이블이 하나 있는데 핸드폰에 케이블을 연결한 이후에 정해진 위치에 핸드폰을 정위치 시켜 줍니다.

핸드폰 넣는 위치

문이 닫히고 바로 현장 검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검사는 기능검사 액정검사 외관검사 종합분석 4가지의 검사를 진행한 이후에 중고폰의 등급이 정해지는 과정으로 진행이 이어집니다. 

현장 검사 진행

이 네가지 과정의 검사를 모두 마쳤으면 핸드폰의 등급과 함께 판매 대금으로 얼마의 금액을 받을수 있는지 확인할수 있습니다.

핸드폰 등급 및 가격정보를 확인하였다면 확인 버튼을 누르게 되고 마무리를 할수가 있습니다. 

최종 결과 확인

이어서 판매 대금을 입금 받기 위한 계좌 정보를 입력을 완료하면 대략적으로 30분 안에 입금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판매 과정에서 연속적으로 판매도 가능하니 여러개의 핸드폰을 가져가서 한번에 처리할수도 있는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삼성 추가보상 이벤트 확인

삼성핸드폰의 경우 여러가지의 시리즈가 출시가 되는데 많이 보유하고 있는 플래그쉽 시리즈가 새로 출시될때 보상판매 이벤트를 자주합니다. 

갤럭시S 시리즈 노트 시리즈 그리고 Z플립 Z폴더등 출시될때마다 추가보상을 받을수 있는 이벤트가 실시되오니 민팃 사용법과 함께 꼭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그냥 파는것보다 최소 10만원에서 많게는 15만원 이상까지도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과정이니 이벤트 페이지에서 세세하게 확인해 보시면 좋습니다.

민팃 사용법 마치며

지금까지 민팃 중고폰 판매의 간랴한 설명과 함께 ATM을 이용한 민팃 사용법 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중고폰을 사람관의 스트레스 없이 편하게 팔수 있는 방법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고 집에서 놀고 있는 핸드폰 정리와 함께 약간의 용돈도 챙겨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