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금융신한금융투자 계좌개설 방법 - 신분증과 계좌만 있으면 3분후 거래가능(비대면)

신한금융투자 계좌개설 방법 – 신분증과 계좌만 있으면 3분후 거래가능(비대면)

최근 공모주 열풍이 아주 거세게 불면서 여러가지 증권사의 계좌를 만드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신한금융투자 계좌개설 방법 고민하시는 분들께 비대면으로 3분만에 만드는 방법을 공유 드리겠습니다.

어플하나로 공모주 청약 가능

신한금융투자 계좌개설을 위한 증권사 어플 하나만 있으면 공모주 청약이 즉시 가능한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공모주 청약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증권사의 계좌가 필요합니다.

금일부터 진행되는 퓨런티어 공모주 청약에 관심있는 분들께서 급작스럽게 계좌를 만드시는 일들이 많을것 같습니다.

증권사 계좌는 어플로 관리하시면 핸드폰으로 편하게 모니터링이 가능하시기 때문에 어플을 먼저 설치 하는것을 권장드립니다.

Google Play 스토어  또는 아이폰용 앱 스토어에서 신한금융투자 계좌 개설이라고 검색을 해 주시면 다음과 같은 아이콘의 어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한금융투자 계좌개설 전용어플

용량이 80메가 정도 되는데 설치를 해주시고 설치가 완료되면 이어서 신한금융투자 계좌개설방법으로 넘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금융투자 계좌개설 방법 6단계

이제부터 어플 설치 이후의 계좌 개설 방법을 있는 그대로 보여드릴예정입니다. 전과정을 따라하시면 약 3 ~ 5분정도가 소요될것 같습니다. 하나씩 살펴 보겠습니다.

어플실행및 계좌개설 준비

어플을 먼저 열어 실행을 시킨 이후에 앱 접근권한에 대한 안내에 따라 권한을 허용해 줍니다.  거래에 반드시 필요함으로 권한 허용을 해주시면 됩니다.

권한설정

저처럼 처음 계좌를 만드시는분들께서는 상단의 신한알파 처음이신가요? 탭에 있는 계좌개설 하기를 눌러 진행을 해주면 됩니다. 계좌 개설 하기를 눌러 주세요

계좌개설하기

이어서 나오는 사진 촬영에 대한 권한을 허용 해 주셔야 신분증 촬영이 가능합니다

계좌 종류가 여러가지가 나옵니다.

CMA  + 중개형 ISA, CMA, 퇴직연금 S-Lite+  종합 증권 등등 살펴보시고 별도로 선택을 해 주셔도 상관은 없지만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실 분들이라면 CMA  + 중개형 ISA로 선택한 이후에 진행하면 됩니다.

이것저것 잘 모르시겠다는 분들께서도 CMA  + 중개형 ISA로 선택하신이후 진행하여 주세요 한번에 계산하기를 눌러서 진행을 해 주시고이어서 나오는 본인 확인을 위한 준비물 세 가지 챙겨 주셔야 합니다

  •  본인 명의로 된 핸드폰 또는 공동인증서 (본인인증 필요)
  •  실제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 (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여권)
  •  금융 계좌 인증을 위한 타금융기관의 계좌
신한금융투자 계좌개설 준비물

준비물이 준비가 되었다면 계속해서 진행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총 6가지의 단계로 진행이 될 예정입니다 각각의 단계별로 아래에 설명들을 자세히 읽어 보신 후  그대로 따라해주시면 쉽게 계좌개설을 하실수 있습니다.

신한금융투자 계좌개설 6단계 진행

1. 기본정보 입력

먼저 신한금융투자 계좌 개설을 위한 첫 번째 스텝으로는 [기본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기본 정보는 다음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본인의 이름, 영문 이름,  주민등록번호,  핸드폰 번호 등
기본정보 입력

정보를 입력해 주시고 이어서 나오는 금융거래목적 확인서는 잘 읽어 보신 이후 진행을 해 주시면 됩니다. 

2. 약관의 동의

두번째로는 나오는 [약관확인/동의]부분에서 필수항목에 대한 동의를 진행해주시면 간단하게 다음 단계로 넘어갈수 있습니다.

약관 동의

3. 본인인증(신분증)

세번째 단계는 [본인인증] 확인 단계로 본인의 신분증을 촬영해 주시면 되는데요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여권을  사각형  테두리에 맞춰서 촬영을 해주시면 자동으로 인식이 됩니다.

신분증 본인인증

경험상  배경이 어두우면 조금 더 정확하게 인식을 하는 것 같습니다. 신분증을 촬영한 다음에 잘 입력 되지 않은 정보들이 있을 수 있는데이는 보완하여 직접 입력해 주시면 진행에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음으로 추가 본인인증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본인 명의로 된 핸드폰으로 본인 인증을 진행할 수 있으니 본인 인증을 진행하여 주십시오 

핸드폰이 없으신 분들께서는 인증요청 버튼 하단에 있는 공동인증서 인증을 통해서 공동인증서로 인증을 해 주셔도 됩니다. 

4. 연락처 및 거래목적 확인

네번째 단계는 계좌개설을 위한  [기본적인 연락처와 거래목적]을 확인하는 단계 입니다.  다음에 정보들을 기입해주시면 됩니다

  •  이름 주소 이메일 직업 원장통보지(우편물 수령처) 거래정보 
고객정보 입력

거래정보들을 입력한이후에 는 계좌의 비밀번호를 새로 설정하여 주시면 됩니다.

계좌 비밀번호 설정

5. 계좌정보 입력

CMA  + 중개형 ISA 입력을 하신분들에게 나타나는 부분으로 만기설정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별도로 건드리지 않고 다음으로 넘어가 주셔도 됩니다.

6. 계좌인증

여섯번째로 계좌인증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아래의 내용으로 계좌 인증을 진행할수 있습니다.

먼저 인증을 할때 [1원 계좌인증]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본인이 바로 계좌에 입금 내역을 확인할수 있는 타 금융기관의 은행계좌를 입력하여 1원 송금받기를 눌러주세요

1원 계좌인증

아래 그림과 같이 입력한 계좌에 들어가 보시면 세 자리 숫자를 포함한 신한000으로  입금이 되어 있을 겁니다. 이 세 자리 숫자를 기억하니 후에 다시 돌아오셔서  세 자리 숫자 인증을 진행하여 주십시오

계좌인증 번호 예시

이 과정까지 진행을 하였다면 아래처럼 계좌개설이 완료가 되었을 것입니다. 이제부터는 계좌를 활용한 거래를 시작하여도 됩니다^^

계좌개설 완료 예시

신한금융투자 계좌개설 마치며

여기까지 진행을 잘 해주신분들께서는 신한금융투자 계좌개설이 완료가 되었을 것입니다.

최근 변경된 법률에 따라 30일동안은 해당계좌에서 출금이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입금은 진행이 되오니 계좌를 만들자 마자 이체를 한 이후에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이부분을 잘 참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계좌 개설에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상 마치겠습니다. 성투하세용~~!

1 COMMENT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