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지원제도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7월 1일부터 - 이렇게 하면 70만원 받을수 있습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7월 1일부터 – 이렇게 하면 70만원 받을수 있습니다.

올해부터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70만원이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어떤분들이 어떻게 받을수 있는지 아래의 내용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산부 정책의 배경을 먼저 살펴보자

정부의 정책에 일환으로 계속해서 이야기가 나오고 논의가 되었던부분이기도 합니다.  바로 임산부분들에게 교통비를 지원하는 내용으로 정책적인 정부지원이 계속적으로 논의가 되었습니다. 

그 결과 지난 지난 11일 조례 개정안과 추경 예산이 의결되며 사업 추진 기반이 마련이 되었다는 소식을 들을수 있었는데요 올해부터 전국 지자체 최대 규모로 임산부에게 지원을 해 준다는 것이 확정이 되었습니다. 관련 소식의 원문은 다음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사업 먼저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사업

위에서 계속해서  논의가 되었던 부분은 임산부분들의 지원혜택중 바로 교통비 지원 부분입니다. . 임산부의 이동 편의를 높이고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 서울시에서 먼저 시범사업으로 진행이 되는것으로 확정이 되었습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은 주요 내용으로  교통비 70만원을 지원을 해주는 내용으로 큰 틀에서 결정이 되었습니다. 어떤 조건이 까다로운것이 아닌 임신을 하신 서울시 임산부 누구에게나 1인당 70만 원의 교통비를 지원한다고 하니 해당 내용을 조금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급 방법은 서울시와 협약하는 카드사로 만들어진 카드로 지급이 되며 서울시에 거주하시는 임산부 명의로된 카드로 지급이 되는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대상자 및 신청조건 확인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를 어떤 분들이 받으실수 있는지 조금더 정확하게 대상자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원대상자의 확인에 있어 날짜가 중요하게 되겠는데요 7월 1일부로 시행이 되는 만큼 2022년 7월 1일부로 임신중인 분들에게 지원이 될것 같습니다.

현재 출산을 앞두고 계신 분들이라면 조금 아쉬울수도 있겠지만 7월 1일 이전 출산을 진행하게 된다면 지원을 받을수 없게 될것으로 보입니다. 

신청 조건은 신청일인 7월 1일을 기준으로 하여 6개월 이상 서울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어야 합니다. 즉 전입 신고하고 6개월 후부터 신청 가능하다는 얘기입니다.

아마도 7월 1일부터 진행이 시행이 될것 같으니 올해 1월달에는 전입신고가 이미 완료가 되어 있다면 대상자 및 자격 조건이 될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사용방법

사용 방법은 다양한 방법으로 대중교통과 함께 자차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각각 세부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자 선정이후 신청완료 까지 진행이 되면 서울시와 협약한 카드로 70만원의 바우처 포인트를 지급받을수 있습니다. 이 포인트가 사용에 따라 차감되는 방식으로 운영이 된다고 볼수 있는데요 

대중교통의 경우 지하철 버스 택시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할때마다 사용된 금액이 포인트로 차감이 됩니다. 

그리고 자차의 유류비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동차의 유류비로 사용하였을경우에도 포인트가 차감이 되기 때문에 유류비로 사용하실수 있으며 특히 임신하게 되면 답답해서 기분 풀어주려고 드라이브도 많이 가는데 이런용도로 사용을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자주 묻는 질문

Q1. 저는 7월 1일 이전에 출산했는데 신청이 불가능한가에 대한 문의가 많았으며 이는 아쉽게도 지원을 받을수 없는것으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Q2. 7월 1일 또는 그 기간에 신청을 하지 못했는데 지원을 받을수 없는건가요?  꼭 7월 1일이 아니더라도 7월 1일 이후에 출산을 하였다면  출산 후 3개월까지 신청 가능하다고 합니다.

Q3. 사용기간은 언제까지인가요? 사용 기간은 발급 후 1년이라고 하니 여유 있게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Q4. 저는 곧 서울이 아닌 곳으로 이사 가게 되는데 이때 받은 교통비는 어떻게 되는가요? 교통비를 받은 후에 바로 다음 날 이사를 가도 불이익은 없다고 합니다. 선정일기준으로 대상인원에 해당이 되기만 하면 될것 같습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마치며

지금까지 정책적으로 확정이 된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70만 포인트 지급에 관련된 내용으로 신청대상자 및 자격 사용방법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아직 구체적인 신청방법이 나오지 않은만큼 신청방법은 추후 별도로 내용공유를 통하여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많은 좋은 혜택들이 전국의 모든 임산부 분들에게 확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건강 유의하시고 또다른 지원제도 안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임산부 분들께서 함께보면 도움이 될만한 글들

- 얼려먹었을때 몸에 좋은 생각외의 음식 8가지
- 침실에 있으면 절대 안되는 물건 7가지
- 양파의 8가지 놀라운 실생활 활용법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