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기타정보삼성 갤럭시 핸드폰 배터리 수명 늘리기 7가지 방법

삼성 갤럭시 핸드폰 배터리 수명 늘리기 7가지 방법

하루에 몇번의 배터리를 충전하시나요? 다음의 삼성 갤럭시 핸드폰 배터리 수명 늘리기  7가지 방법으로 배터리 수명 늘리고 오래도록 사용하도록 꼭 확인해 보세요

배터리 시간이 지날수록

배터리 수명 늘리기

배터리는 시간이 지날수록 그 효율이 점점 줄어드는것이 맞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충전이 더욱 잘 안되거나 평소보다 배터리 소모의 비율이 빨라지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이런 상황속에서도 우직하니 배터리를 잘 사용하시는 부들이 주변에 있는데요  우리가 일상생활속에서 이것만 잘 지키면 배터리 수명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1년에서 2년까지도 배터리 수명을 증가 시킬수 있다고 합니다. 

재가 지금 하고 있는 활동과 관리하는 핸드폰 속에서 조금더 낳은 배터리 환경을 구축해 볼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 때문에 관심있는 분들께서는 다음의 내용에 대하여 세팅 여부를 꼭 확인해보시고 적용이 되지 않은 부분들은 적용을 해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삼성 제조사 매뉴얼 살펴보기

먼저 배터리 수명 늘리기에 앞서 배터리의 효율이 언제부터 좋아지지 않는지 매뉴얼을 통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핸드폰을 예시로 설명을 드리는데 홈페이지에 기재되어 있는 내용을 보게 되면 배터리의 사용이 500회 이상이 될때부터 배터리 효율이 80%정도 유지가 될수 있도록 제조가 된다고 합니다.   그이후 500회 이상의 배터리 사용이 넘어갈 경우에는 배터리의 노화와 함께 효율이 떨어지는 현상이 발생될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 본인은 배터리를 얼만큼 사용했는지 확인할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을 통하여 확인을 해볼수 있으니 배터리 수명 늘리기에 앞서 확인을 해주시면 더욱 정확하게 현상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제 배터리 수명 늘리는 7가지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터리 수면 늘리기 7가지 방법

하나씩 체크해야 될 항목들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정품 충전기와 케이블을 사용하자

핸드폰을 사면 충전기를 받을수 있는데요 삼성 핸드폰의 경우 정품 충전기를 하나 제공받을수 있는데 충전기의 경우 내구도가 오래가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하던 충전기나 다른 충전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케이블은 중간에 손상이 많이 되기 떄문에 정품이 아닌 집에 돌아다니는 케이블로 사용하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이로인하여 배터리가 손상이 되는 일은 극히 드물지만 너무 고전압의 충전기나 고효율의 충전 케이블을 사용할경우 배터리에 무리가 가는경우가 있어 배터리 수명 늘리기에 치명적일수 있다고 하니 가능한 정품 충전기와 케이블을 사용해 주시는것이 좋습니다. 

▶ 100% 완충후 충전기를 분리 하자

외출을 대비하거나, 사무실에서 충전기 주변에 일하시는 분들의 경우 핸드폰 충전을 지속적으로 하시는 분들이 간헐적으로 계시는데요 이는 우 배터리 팽창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장시간 충전기를 꽂고 있는 경우 배터리에 무리가 가게되며 팽창을 시작하는데 한번  팽창된 배터리는 다시 복구가 되지 않기때문에 가능한 100% 이전에 충전기를 제거하는것이 좋습니다.

▶ 극한의 온도 환경을  (한여름/한겨울) 피해서 충전하자

사계절이 뚜렸한 우리나라에서 여름과 겨울에는 때로는 극한의 온도에 충전을 해야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극한 온도에서 배터리를 충전하거나 핸드폰을 사용하게 되면 배터리 노화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극한의 날씨는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매뉴얼에도 나와 있듯이 갤럭시의 적정 사용 온도는 0 ~ 35도내에서 사용하도록 가이드 하고 있습니다. 한여름의 온기가 가득한 자동차 안이나, 아주 추운 환경에서의 충전은 삼가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 습기를 피해서 보관하자

배터리 수명 늘리기에 있어 습기는 가장 악조건중에 하나 입니다. 습기에 노출될경우 수분이 배터리로 침투될수 있어 배터리 성능을 저하할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습기가 높은 환경에서는 보관을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성능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습하지 않은환경과 더불어 서늘한 환경에서 보호해 주는 부분도 꼭 기억하시면 좋습니다. 

▶ 완전 방전과 완전 충전도 가급적 피하자.

배터리를 사용하다가 핸드폰이 완전히 꺼질때까지 사용하는 방전상태는 배터리 수명 늘리기에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와 함께 완전히 충전이 되었을경우에도  휴대폰에서 케이블을 분리해 주시는것도 기억해 주시는것이 좋습니다.

▶ 최대충전을 제한하는 것을 사용하자

핸드폰 자체적인 기능이 있을수도 있고, 없다면 어플을 사용하여도 괜찮습니다. 핸드폰 충전이 일정 수준에 이르면 알람을 주거나 충전을 제한하는 방법을 사용하는것이 배터리 수명 늘리기에 가장 좋은 방법중 하나 입니다. 

기본적인 기능을 찾기 어려우신 분들이라면 다음의 어플을 사용해 보세요 핸드폰 충전을 진행할때 일정수준에 다다르면 알람을 주는 기능이 있는 어플 입니다. 

일반적으로 85%의 충전일때 충전을 마치는것이 배터리 수명 늘리기에 가장 좋다는 이야기가 있으니 이부분 고려하여 적용해 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 장기간 사용하지 않는 핸드폰을 이렇게 보관하자

마지막으로 서브폰이나 특이한 경우 핸드폰을 오래도록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때에 배터리 수명 늘리기를 할수 있는 방법중의 하나라고 보면 되는데요 

우선 배터리의 충전상태를 50 ~ 70% 정도로 맞추어 주신후에 보관할때에는 핸드폰을 꺼주고 보관해 놓는것이 배터리 수명에 좋습니다.

배터리 수명 늘리기 방법 마치며

지금까지 배터리 수명 늘리기를 위한 7가지의 방법들을 함께 공유해 보았습니다. 

위의 내용과 반대로 운영하고 계신것은 몇가지가 되는지 한번 확인해 보고 배터리 수명을 늘리기위해서 가능한 것들을 실천해 보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핸드폰 성능이 좋아진만큼 배터리 효율까지 좋으면 더할나위 없이 즐거운 핸드폰 생활을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 COMMENT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