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FUN볼보 S60 안드로이드 오토 연결 및 사용법 (2022년식 이후)

볼보 S60 안드로이드 오토 연결 및 사용법 (2022년식 이후)

최근 볼보 S60을 비롯한 많은 차들의 연식변경 진행이 지속적으로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2022년식 이상의 차량을 가지고 계신분들에게 필요한정보가 될것 같습니다. 볼보 S60 안드로이드 오토 연결 및 사용법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식 볼보 차종의 변경사항

볼보 자동차들이 최근에 연식변경을 단행하면서 티맵을 장착하는 모델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주력 모델인 S90과 XC60에서 티맵을 적용을 완료하였고, S60을 포함한 다른 모델들의 순차적인 티맵 적용이 예상됩니다.

최근 차량을 받으시는 분들은 2022년식 S60을 받으셨을것이며 안타깝게도 티맵이 적용된 모델은 아닙니다.

그러나 티맵이 적용된 볼보 S90과 XC60 모델에서는 현재까지는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할수가 없다고 하는데요 이와 반대로 볼보 S60 2022년식 모델은 안드로이드 오토를 연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S60을 타시는 분들은 안드로이드 오토/애플 카플레이어를 이용하여 티맵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안드로이트 오토 / 애플카플레이 무엇인가?

그렇다면 간단하게 안드로이드 오토 와 애플 카플레이어에 대하여 알아보고 넘어가도록 해보겠습니다. 

둘다 용어는 다르지만 그 기능은 비슷한 것으로 안드로이드 오토 / 애플 카플레이어를 지원하는 차량에서만 사용할수 있는 기능으로 차량의 디스플레이에 핸드폰을 구현하고 화면구현 음성 명령 문자메세지등 여러가지 핸드폰 사용 기능을 차량에서 동일하게 사용할수 있는 지원 기능을 마합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카카오네비 티맵 그리고 멜론 FLO등과 같은 음악 어플사용도 마찬가지로 안드로이드 오토 / 애플 카플레이에서 지원한다고 보면 될수 있습니다. 

연결방법 및 사용법은 각 차종에 맞게 각각 조금씩 다릅니다. 나의 차량에서 지원 여부는 다음의 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차량 호환성 확인(안드로이드 / 애플)

이제 간단한 개념을 알게 되었으니 볼보 S60 안드로이드 오토 연결 및 사용법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볼보 S60 안드로이드 오토 연결방법(2022)

2022년식  S60을 소유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연결방법을 하나씩 살펴봐 주셔야 하는데요 2021년식에 비하여 변경된 부분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연결을 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두가지 준비물이 반드시 필요하니 꼭 먼저 챙겨주셔야 합니다.

  • 핸드폰을 차량에 연결할수 있는  USB 케이블
  • 핸드폰에 안드로이트오토 / 애플카플레이어 어플 설치

위의 2가지 준비가 반드시 필요하니 사전에 준비를 해주시고 이어서 하나씩 따라해 주시면 좋습니다.

그리고이어서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를 연결할 수 있는 USB 포트를 찾아야 합니다 USB 포트는  전용포트로 되어 있는데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의 보관함을 열어보시면 다음과 같이 USB 연결포트를 찾을수 있습니다.

2개의 USB포트중 하얀색 테두리가  있는 USB 포트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나머지 한 개 USB는 충전용 도로 사용하셔야 되며 반드시 하얀색 테투리 USB를 통하여 볼보 S60 안드로이드 오토를 연결해 주시면 됩니다

볼보 S60 안드로이드 오토 연결 위치

.

해당 USB 포트에 USB 연결선을 연결하여 핸드폰을 연결하면 다음과 같이 새 기기가 연결이 되었다는 알림을 받을수 있습니다.

볼보 S60 안드로이드 오토 연결 시작

만약 연결을 했는데 아무것도  활성화 되지 않는 분들이라면  화면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밀어 다음에 메뉴에서 안드로이드 오토 나 애플 카플레이어 활성화되어 있는지 먼저 확인해 주세요

활성화가 되어 있지 않다면 연결이 되지 않는 거니  USB케이블 등을 만지거나 교체하여 다시 확인해 주세요.

볼보 S60 안드로이드 오토 사용방법 (2022)

안드로이드 오토가 시작이 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주의 문구가 하나 생성되게 되며  [계속]을 눌러 진행하여 줍니다.

볼보 S60 안드로이드 오토 초기 세팅

그러면 다음과 같이 핸드폰에 설치되어 있던 어플들이 아이콘처럼 나타나게 됩니다.

볼보 S60 안드로이드 오토 어플 예시

이제 사용을 진행하여도 되는 상태가 되는 것이며 사용법은 각각의 필요한 어플들을 클릭하여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또 연결이 되어 있는 상태라면 핸드폰을 통하여 어플을 실행하면 호환이 되는 어플에 한하여 디스플레이에 표현이 되기 때문에 연결후에는 일반 핸드폰을 사용하는것처럼 사용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도 많이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많이 사용하는 멜론 Flo와 같은 음악 어플이나 카카오네비 티맵 같은 네비게이션 어픓도 사용이 잘 되는것을 확인 하였습니다.

볼보 S60 안드로이드 오토 마치며

지금까지 볼보 S60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어 연결 방법 및 사용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티맵이 적용되어 있는 XC60 이나 S90 모델을 제외하고는 나머지 모델의 연결 방법 또한 동일할것이라고 생각이 되오니 S60 모델에 한정되지 않고 안드로이트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 연결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참고로 볼보 차량들은 아직 하이패스 단말기가 부착되어 나오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이패스 단말기를 부착을 하였다면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이후에 사용을 해야 하니 해당 정보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내용 공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하루 안전운전 하십시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