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보험/중권보험증권 확인 보는법 조회를 통하여 꼭 확인해 봐야하는 5가지 이유

보험증권 확인 보는법 조회를 통하여 꼭 확인해 봐야하는 5가지 이유

많은 보험들중 내가 가입한 보험에 대하여 보험증권 확인 조회를 꼭한번 해봐야 합니다. 내 보험이 잘 설계되어 있는지 다시한번 꼼꼼히 비교해서 살펴보시면 앞으로의 보험운영에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보험증권 확인 조회 및 분실시 대처방법

보험증권에 꼭 담겨져 있어야할 내용들은 크게 7가지로 다음의 내용들이 담겨져 있습니다. 

1.계약자 관련사항

2.납입기간

3.보장기간

4.보험료

5.갱신-비갱신특약 표시

6.보장의 내용

7.보장 크기 등

보험증권은 계약을 할 때 보통의 경우 설계사 분들께서 파일철을 해서 챙겨줍니다.  아니면 관련된 책자를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이메일로도 제공을 해 주기 때문에 이 세가지 부분에서 보험증권을 찾아서 볼수 있고, 조회해 볼수 있습니다. 

만약 보험증권이 없거나 확인할수 없다면 본인이 가입한 보험 증권사에 재발행을 요청하면 받을 수가 있습니다. 

보험증권 확인 조회 꼭 봐야하는 5가지 이유

이제 보험 증권을 확인할 수 있는 조건이 되었다면 보험증권 확인 조회를 꼭 해봐야 합니다.  각각의 이유에 대해서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금목적이라면? -연금보험 종신보험 차이먼저

실손(실비) 보험 청구 기간 꼭알아야

몰라서 못받았던 보험금 찾는방법


▶ 보험의 보장범위 확인

먼저 첫번째로 보험증권 확인을 해야하는 이유중 보장범위를 꼭 한번 살펴보실 필요가 있는데요 이는 보장 범위가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서 보험금을 받을 수 있고 또 못 받을 수도 있기 때문에 굉장히 중요한 확인 이유중의 하나입니다. 

각각의 보험사마다 보장범위에 표시되는 형식이 조금씩 다릅니다 그래서 보장사항 보장내역등은  정리되는 영식이 조금씩 다르지만 어떤 질환을 보장 하는지에 대해서는 명확하게 표시되어 있으니이 보장범위를 질병으로 잘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나의 예시로 건강과 관련된 보험의 보장범위 중에서는 일반암의 진단 비가 가장 범위가 넓다고 볼수가 있으며 다른 질환보다 발별율이 높은 다음의 3대질환에 대하여 설정이 되어 있는지 보장범위에서 꼭 확인해 보시면 좋습니다. 

  • 암 관련 질환
  • 심장 관련 질환
  • 뇌 관련 질환

많은 분들이 암과 관련된 보장을 넣어서 가입하는데 암관련 보장범위에 최근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는 남녀 생식기암 또는 유방암 대장 점막내암 등이 있는지 꼭 확인해 보세요. 이 부분을 따로 말씀드리는 이유는 일반암 진단비에 비해서 보험 금액이 10% ~ 20% 밖에 나오지 않기 때문에 보장범위에 가능하면 넣으실것을 추천드리는 부분입니다.

유사암 진단비나 특정 소액암 진단비로 보장을 크게 받고 싶다면 별도의 보험을 따로 가입하지 않고 위의 보장내용들을 살펴보시고 추가하는 방향으로 설계를 수정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보험료 납부 방법 확인

보험료 납부 방법에는 비갱신과 갱신형이 있습니다. 본인이 현재 납부하고 있는 방법이 본인에게 적절한 방법인지 보험증권 확인 조회를 통하여 살펴봐야 하는 두번째 이유입니다.

갱신형의 경우에는 매해 갱신 시점마다 보험료를 다시 계산해서 보장 만기까지 보험료를 내야 하는 방식 이며, 비갱신형은 처음. 책정된 보험료를 내면서 보장 만기까지 보장을 받으면 되는 방식으로 차이가 있습니다. 

보험증권 확인 또는 조회를 해보면 내가 가입한 보험 증권이 갱신형인지 비갱신형인지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먼저 갱신형 보험의 예를 들어 2년납 2년 갱신 100세 만기 갱신형이다라고 적혀있다면 2년 주기로 해당 보험 보장의 위험률과 보험사 손해율등으로 반영해서 보험료를 다시 산정하고  갱신시 보험료가 오를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보험료가 너무 많이 오르게 되면 보험을 길게 유지할 수 없으니까 가능하면 비갱신형 보험을 추천 드립니다. 

반대로 비갱신형의 경우 30년납 100세 만기다 라고 적혀 있다면 30년동안 동일한 금액으로 보험료를 납부하게 되는 비갱신형으로 계약이 된거라고 볼수가 있겠습니다. 

갱신형의 경우에는 짧은 기간 동안 고액의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만큼 본인이 처한 상황과 본인의 현재 위치에서 갱신형을 사용하여도 되는 보험이 있다면 이런 장점들을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 기타 확인하면 좋은 보험증권 내용들

마지막으로 간단하게 살펴보면 좋은 보험증권 확인 내용들입니다. 

사망보험금은 이왕이면 종신보험보다 보험료가 저렴하고 또 정해진 기간 동안 보장을 해주는 정기보험으로 가입되어 있는지를 확인해 보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살면서 여러 가지 일들이 일어나는만큼 타인에게 신체적 물질적 피해를 입혔을 때 보장이 가능한 일상 배상 책임 보험이 들어 있는지 꼭 체크해보시면 좋습니다.  일상배상책임보험의 경우 이면 주차 되어 있는 자동차를 손으로 밀었을 때 보통의 경우에는 자동차보험으로 처리를 한다 생각하지만 이런 것들이 바로 일상 배상 책임 보험으로 처리가 가능한 부분으로서 꼭 가입되어 있는지 보험증증권 확인 조회를 통하여 봐야되는것중 하나입니다. 

우리 몸에 대해서 13개 부위에 대해서 영구적으로 장애가 남았을 때마다 반복 지급 중복 지급을 해주고 있는 질병 후유장애 진단비도 있는지 보험증권 확인 조회로 체크해보면 좋은 내용중의 하나입니다.

보험증권 확인과 다른 이야기이기하나 실비보험의 비갱신 보험에 대하여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결론을 먼저 말씀드리면 최근에 가입할 수 있는 보험에는 비갱신형은 없어지고 갱신형 많이 남아 있다는 점을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험 리모델링 전문가와 상담 필수

지금까지 보험증권을 확인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는데 본인의 보험증권을 하다 보면 잘못 가입되어 있는 항목들이나 빠진 항목들이 많아 보험 리모델링을 하게 되는경우가 많은데요?

최근 비용은 저렴하면서도 실속이 많은 보험사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보험사의 구분없이 본인에게 가장 유리하고 저렴한 보험으로 리모델링이 가능한만큼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것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최대한 많은 상담과 견적을 받아보세요 같은 내용일지라도 비용이나 보험 가입이후 받을수 있는 상품등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많은 견적을 받아보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보험증권 확인 조회 마치며

보험증권 확인 조회

지금까지 본인의 장롱 속에 들어가 있고 나 이메일 속에 묻혀 있던 보험증권 확인 조회 방법을 통한 여러가지 분석 방법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보험이란 지속적으로 일정 금액의 돈을 지불함으로써 계약된 기간에 대한 보장을 받는 부분이 있는데요 아무래도 고정 금액이 지출 되다 보니  본인이 가지고 있는 본인이 가입한 보험 증권 확인 조회를 통하여  한번쯤은 되돌아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이상으로 내용 공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