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핸드폰 꿀팁번호이동 등 통신사 변경시 꼭 챙겨봐야할 주의사항 3가지

번호이동 등 통신사 변경시 꼭 챙겨봐야할 주의사항 3가지

번호이동이나 알뜰폰으로의 이동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한번씩 살펴봐야할 주의사항과 관련된 정보입니다. 통신사 변경시 꼭 챙겨봐야할 주의사항 3가지 아래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번호이동 으로 통신사 변경

통신사를 이동하여 번호이동을 할경우 번호는 그대로 두고 통신사만 변경되어 별다른 변화가 없어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통신사 이동을 하는 경우 여러가지 변화에 대하여 깊게 알아보지 못하고 당장의 할인만보고 진행했다가 후회를 하게 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이 번호이동과 같은 통신사 변경시에 꼭 알고 있으면 그리고 한번쯤은 체크해보면 좋은 주의사항을 공유드려보고자 합니다. 

할인에 목적이 있었던것만큼 크게보면 결국 통신비를 아끼자는 부분으로 접근해야 되는 부분인데 다른 통신비에서 마이너스가 생기지 않나 잘 살펴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통신사 변경시 주의사항 3가지

통신사를 변경할때 다음의 3가지 사항을 반드시 확인해 보고 결정하시는것이 좋습니다. 혹시나 좋은 혜택이나 예상치못한 비용이 발생될수 있으니 각각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위약금 발생여부 체크하기

여러가지의 이유로 핸드폰을 변경하게 되는데요 통신사 변경시 주의해야할  첫번째 바로 위약금입니다. 

대부분 통신사 약정은 2년이기 때문에 2년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통신사를 이동한다면 위약금이 발생이 됩니다. 핸드폰 초기 개통을 진행할때 어떤 방식으로 할인을 받았는지에 따라서 다음과 같이 2가지의 종류로 나뉘게 되는데요?

요금에서 25% 할인받는 선택약정으로 개통을 했다면 선택약정 부분에 대한 위약금이 있을것이고, 초기에 기기값의 지원을 받는 공시지원금으로 개통한 경우에는 공시지원금에 대한 위약금이 발생이 됩니다.

물론 다음과 같이 위약금 승계를 통해서 위약금이 발생되지 않게도 운영이 가능하지만

통신사 변경을 통해서 이동하는 경우 기기변경을 진행할수 없어 반드시 위약금이 발생될수 밖에 없는 구조이니 이점을 첫번째로 꼭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가족결합 체크하기

두 번째 통신사 변경에 따른 주의사항으로는 가족 결합입니다.

우리가 통시사 변경을 통해서 기기값을 지원받거나 어느정도의 할인이 있기때문에 통신사 변경이라는 선택을 하게 되는데 이때 가족 결합을 꼭 체크하는것이 좋습니다. 각각의 통신사별로 다음의 내용을 주의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1.SKT 통신사 가족 결합 

skT는 온가족할인 이라는 결합 프로그램이 있으며, 가족 합산 30년이 되면 최대 5인 가족 핸드폰 요금에서 각각 30% 할인이라는 많은 혜택과 함께  인터넷은 두 회선까지 50% 할인을 받는 혜택이 있습니다. 

통신사를 변경하는 순간 결합할인이 빠지게 되며 이와함께 내가 가입되어 있던 기간인 sk 사용연수가 빠져버려서 가족 합산 사용기간이 30년이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되기도 합니다. 

이경우 결합이 되어 있는 가족들 핸드폰 요금이나 인터넷 요금이 되리어 상승할수도 있기때문에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2. KT 통신사 가족 결합 

kt의 경우도 정률형 가족결합이 있으며 이 결합 할인의 경우 5인 가족 lte 요금제 기준 결합한 분들의 요금에서 각각 50% 할인을 받게 되는 많은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역시 마찬가지로 통신사 이탈로 족 결합 할인이 빠지는 것은 물론이고 남아 있는 가족들 할인율도 50%에서 40%로 변경이 될수 있는 부분으로 한번 챙겨보시는것이 좋습니다. 

내가 지원받는 부분보다 총 할인되는 금액의 손실이 많으면 특별히 메리트가 있지 않는 부분이니 잘 확인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3. LGU+ 통신사 가족 결합 

유플러스 구가무사 클럽 할인의 경우 가족 결합 할인이 큰 할인으로 이름이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대표가자 통신사를 바꿔버리는 순간 모든 결합이 다 해지가 되는 대형 이슈가 될수 있으니 주의를 해야할것 같습니다. 

⭕ 통신사 품질 체크하기

마지막 통신사 변경시 주의해야할 내용으로는 바로 이동하려는 통신사의 품질에 대한 체크를 해볼 필요가 있는 부분으로서 

내가 거주하는 지역이나 자주 사용하는 지역에서  통신사가 전화가 잘 안 되고 데이터도 연결이 잘 안되면 정말 후회를 많이 할것 같습니다.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한 부분으로서,  5g의 경우 각 통신사에서 홈페이지를 통해 커버리지 맵을 제공하고 있으니 다음의 주소에서 확인을 해볼수가 있습니다. 

통신사 변경시 주의사항 마치며

통신사 변경

지금까지 통신사를 변경함에 있어 주의해야할 사항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의 3가지항목으로 요약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기존 사용 핸드폰의 위약금 확인하기
  • 가족결합 해제를 통한 손실금액 발생여부 확인하기
  • 새로운 통신사의 통화 및 데이터 통신 품질 확인하기

이렇게 3가지 챙겨보셔서 손해보거나 좋은 혜택을 잃어버리는 일이 없기를 바라며 오늘의 내용공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