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재테크 꿀팁미수령 국세환급금 조회하는 2가지 방법 및 지급일 확인

미수령 국세환급금 조회하는 2가지 방법 및 지급일 확인

나에게는 해당상이 없을줄 알았던 국세에 대한 환급금이 존재할수 있다고합니다. 미수령 국세환급금 조회 방법으로 숨은 국세 찾는 방법 아래의 내용에서 확인해 보세요

국세환급금이 무엇인가요?

국세환급금에 대한 내용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수 있어 간단하게 살펴보고 내용을 이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조금 쉽게 설명을 하면 개인에게 부과되어 책정되어야 하는 세금이 있는데 잘못 측정이 되거나 기준이 잘못적용되어 오히려 더 많은 세금을 낸 분들에게 세금을 돌려드려야되는 금액을 의미 한다고 볼수 있습니다.

조금 자세히 들어가 보면 이미 우리에게서 지불된 세금에 대한 부분을 먼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대다수의 직장인분들을 경우하여 월급을 받는다고 가정하면 우리가 내야 되는 필수적인 세금을 제외하고 월급을 받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금을 적용하는 과정에 있어  개인의 상황에 따른 예상치의 세금을 적용하게 되는데요 이때 내가 내야 될 세금보다 많은 세금을 미리 반영되어 지불하였다면 이때 환급 받아야 될 세금이 생기게 됩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나에게도 받을 수 있는 국세환급금이 존재할 수 있게 됩니다.

미수령 국세환급금 1000억원

국세청 통계에 따르면 미수령 국세환급금이 약 1000억원 이상이라고 합니다 미수령 금액을 찾아가지않는 사람은 대략 30만명으로 이를 환산하였을때 1인당 약 50만원의 금액이 현재 원래의 주인에게 돌아가고 있지 않은 상황이라고 합니다. 

이게 한번 자세히 들여다 봐야 하는것이 꼭 남의 일이 아닐수 있기 때문인데요 많은분들이 조회조차 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이렇게 미수령 국세환급금이 발생된다고 합니다. 

혹시 나한테도 지급이 될수 있는 미수령 국세환급금이 있을수 있으니 다음의 2가지 방법을 통하여 쉽고 간편하게 국세환급금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시고 환급금이 존재한다면 신청과 함께 지급일이 어떻게 되는지 까지의 정보 확인해 보시면 좋을것같습니다.

▶ 통신비 환급금 조회는 이곳으로 ◀

▶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이곳으로 ◀

▶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는 이곳으로 ◀

국세환급금 조회 2가지 방법

가장 쉽게 국세환급금 조회를 할 수 있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이 두가지 방법을 각각 설명 드려 보려고 합니다.  편하신 방법을 이용해서 조회해 보시면 의외로 좋은 결과가 있을 수 있으니 자세히 살펴 봐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모바일 손택스 국세환급금 조회

먼저이 방법은 핸드폰으로 조회하는 방법이라고 이해해 주시면 좋습니다.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설치해야 되는 어플이 있는데 바로 손택스라는 모바일 어플이 필요합니다.   어플이 아직 없으신 분들이라면 아래의 설치경로를 클릭하게 되면 쉽게 설치할수 있으니 설치를 진행하여 주신후 이어어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플설치를 완료하였다면 공동인증서나 본인인증 방법을 통하여 본인인증후에 로그인을 해놓는것이 조금더 편하게 진행할수 있는 방법 입니다 – [공동인증서 무료 발급 2가지 방법]

로그인 까지 완료하였으면 다음과 같이 국세환급금 조회를 진행할수 있습니다.

1. 모바일 손택스 어플을 실행하여 줍니다.

2. 메인화면에 보면 국세환급금 조회 화면을 볼수 있고 이 매뉴를 눌러 다음과정으로 이동하여 줍니다.

3. 개인이라면 주민등록번호 – 본인의 명의  사업자라면 사업자등록번호 – 사업장 상호를 입력하여 조회를 합니다.

4. 내가 받을수 있는 국세환급금 조회를 확인한다.

위의 과정으로 그대로 진행하게 되면 나에게 주어진 미수령 국세환급금을 조회할수 있게 됩니다.

▶ 홈택스에서 국세환급금 조회(PC)

위에서 봐왔던 모바일 손택스와 유사하게 진행이 되는데 차이점은 PC의 홈택스 사이트를 이용한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그 방법과 절차가 매우 유사하니 두가지다 편하게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진행하여 주시면 됩니다.

1. 먼저 홈택스 홈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2. 그리고 로그인을 진행하여 주세요 (회원이 아니신분들은 회원가입등을 활용해 주세요_

3. 홈페이지 메인 화면  하단에 자주 찾는 메뉴 부분에 있는 국세환급금 조회를 눌러 주세요(만약 잘되지 않는다면 오른쪽 위의 상단의 검색을 통하여도 검색할수 있습니다)

4. 일반개인이라면 주민등록번호와 함께 본인의 명의를 통하여 조회하여 주세요, 그리고 사업자 분들이라면 사업자 번호와 업체 상호 입력을 해주세요 

5. 조회된 국세환급금을 확인하면 완료가 됩니다.

위의 과정들을 진행하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국세 환급금 조회 마치며

미수령 국세환급금 조회

지금까지 내가 지불했던 세금을 돌려받을수 있는 미수령 국세환급금 조회하는 방법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조회는 누구나 가능한 것이니 받을 환급금이 있던지 없던지 꼭 조회해 보시면 좋을것 같고 혹시 못받고 있는 금액이 있을수도 있으니 꼭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