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자급제폰 꿀팁미리 알아보는 애플 페이 사용법 3가지 및 사용처 찾는방법 (with. 현대카드)

미리 알아보는 애플 페이 사용법 3가지 및 사용처 찾는방법 (with. 현대카드)

애플 페이에 대한 도입이 점점 가시화가 되고 있습니다. 도입전 미리 알아보면 좋은 애플 페이 사용법 3가지의 공유와 함께 애플 페이 도입에 관련된 이야기들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페이 도입 가시화

애플 페이 사용법에 앞서 애플 페이에 대한 이야기를 먼저 조금 해봐야 할것 같습니다.

애플 페이의 사용에 관련된 이야기는 수없이 거론되고 있었고 여러가지 루머들이 항상  만들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최근 그 애플 페이 도입에 대한 내용이 본격적인 가시화가 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현재까지  공유된 내용을 정리해 보자면 2022년 연내에 도입이 가능할것이라는 이야기 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이폰 6와 6 플러스이상의 기종에서부터 사용이 가능할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으며 애플 워치 호환이 되는 기기와 함께 패드 계열로는 아이패드 에어 2, 아이패드 프로, 아이패드 미니 3 이상의 기종에서 애플 페이 결제가 가능할 것이라는 의견이 있습니다. 

애플 페이 현대카드

애플 페이 도입과 관련되어 현대카드 이야기가 빠질수가 없습니다. 

최근 커뮤니티상의 내용들에 따르면  현대카드 사회에서 이용약관이 유출 되었는데 그 내용 중에 애플 페이 관련 내용이 있는것으로 보여지는 루머들이 생성되고 있습니다.

진위 여부는 아직까지 알수가 없지만 애플페이 사용과 관련되어 현대카드사에서 사용이 가능한 카드가 출시될 확률이 높다고 볼수가 있겠습니다. 

애플 페이의 원활한 사용을 위한 여러가지 난관이 있는것으로 확인이 되며 그중 하나가 NFC 결제인것 같습니다.  NFC가 가능한 단말기를 갖춘 곳이 더욱 많아져야 하는데 이를 더 보급하기 위한 노력을 현대카드사가 진행하고 있는것으로 보여집니다. 

일반적인 다수의 사용처에 보급이 되면 아무래도 도입에 노력을 쏟은 현대카드사의 애플 페이 독점이 초반에는 예상이 되는 부분으로서 애플 페이 사용하는 분들의 초창기는 현대카드사의 카드들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런면에서 현대카드가 없는 분들이라면 현대카드 이벤트 혜택이 많은 부분으로 먼저 카드를 발급해 놓아도 괜찮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애플 페이 도입이 된다면 사용처를 찾는 방법이 어떻게 진행될지 궁금합니다. 정해진 것은 없지만 추축되는 이야기와 다른 나라의 사례들을 통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페이 사용처 찾는 방법

애플 페이의 사용처를 찾는 방법으로는 이용하려는 가맹점에서 다음과 같은 표시들이 식별될수 있도록 붙어 있을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애플 페이 사용이 가능한 타국에서는 다음과 같은 마크들로 우리가 이용하는 가맹점에서 애플 페이 사용 유/무를 확인할수 있도록 표시해 둔 곳이 있다고 합니다. 

애플 페이 사용처 마크 예시

우리가 흔히 가게 가게 되면 지역화폐 사용 가능, 카카오페이 등 결제 수단의 가능한 방법에 대하여 표시하여 놓듯이 애플 페이 또한 이용이 가능하다라는 표시가 생길 것으로 예상해 볼수가 있겠습니다. 

이는 추정이니 참고만 해주시고, 애플 페이가 상용화가 되어 사용되게 되면 공식적인 사용처 찾는 방법을 추가적으로 공유받을수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애플 페이 사용법 3가지 방법 확인

애플 페이 사용법으로는 3가지 방법이 현재 공유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각각의 차이는 있지만 그 내용과 원리는 유사한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본인의 기종에 맞는 방법으로 애플 페이 사용법을 숙지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전에 애플 서포트에서 공지하고 있는 사용법은 다음과 같이 공유되고 있는 상황이는 이부분도 함께 살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Face ID를 활용한 사용방법

첫번째 방법으로 Face ID를 활성화 하여 애플 페이 사용법을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Face ID를 활성화 하기 위해서는 측면에 있는 버튼을 연속으로 눌러주는 방식을 활용하여 결제가 가능한 카드가 활성화가 되게 만들어 놓아야 합니다. 

애플 페이 사용법 중 활성화된 화면

결제카드가 활성화가 되었다면 우리가  Face ID를 통하여 핸드폰을 잠금 해제 하듯이 동일한 방법으로  Face ID를 진행하여 줍니다. 

화면에 완료라는 메세지가 떠 있다면 결제가 활성화 되어 있는 핸드폰의 상단 부분을 NFC(비접촉식)단말기에 위치하여 줍니다. 일반 삼성페이 결제하듯이 위치하면되고 결제가 된것을 확인하고 종료를 하게 되면 됩니다. 

만약 Face ID가 활성화가 되지 않는경우 당황하지 않고 비밀번호를 통해서 애플 페이 결제 활성화를 진행할 수 있으니 등록된 비밀번호를 통하여 결제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 Touch ID를 활용한 사용방법

두번째 Touch ID를 사용하는 방법으로서  Face ID의 기능이 탑제되어 있지 않은 아이폰에서 애플 페이를 사용하는 방법으로 이용을 해야 되는 방식으로 사용이 될것 같습니다. 

아이폰의 시리즈가 워낙 많이 출시되었기때문에 일부 모델의 경우에는  Face ID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페이스아이디와 유사한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똑같이 화면 측면의 버튼을 연속적으로 클릭하여 결제할 카드를 활성화 시켜 놓는 부분까지 동일하게 진행합니다.

그리고 카드가 나와서 인정을 진행하는 부분에 있어서 페이스 ID가 아닌 Touch ID 방식으로 진행을 하게 되면 됩니다. 똑같이 인증이라는 부분으로 체크가 되면 그때 결제를 하는곳에 핸드폰을 위치하게 되면 결제가 성공하는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 Siri를 활용한 사용방법

Siri를 평소에도 잘 이용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부분으로서 결제창을 바로 활성화하는 과정까지의 사용법정로도 볼수가 있습니다. 

 Siri를 활용하여 음성으로 애플 페이 결제 등과 유사한 음성으로 결제창 까지를 활성화를 할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활성화가 되었다면 Face ID나 Touch ID를 통하여 결제활성화를 진행하여 주시고 결제를 해야 하는 위치에 핸드폰을 가져가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애플 페이 사용법 마치며

오늘은 애플페이 소식과 함께 아직은 확정이 되지 않았지만 사용처 찾는 방법 그리고 만약 애플페이가 사용할 수 있게 된다면 애플 페이 사용법 3가지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현재까지 아이폰 사용 유저들 계속 가장 불편한 것으로 꼽는 것 중에 하나가 핸드폰을 통한 결제를 할 수 없는 부분이라고 말씀들을 하고 계십니다.

삼성 페이로 결제가 가능한 삼성 핸드폰의 경우 이런 부분이 오히려 아이폰에 비해서 큰 장점이 되고 있어 사용자가 많은것도 한축을 하는것도 사실이기도 합니다. 

애플 페이가 사용되면 과연 어떻게 될지 궁금해집니다. 소비자인 우리의 입장에서는 선택권이 많아진다면 더 좋은 것이기 때문에 도이미 빨리 진행되고 안정적인 상용화가 되기를 기대해 보며 오늘의 내용 공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