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알뜰폰 꿀팁리브엠 데이터쉐어링 확정기변 이용 및 신청방법 데이터 요금제 완벽정리 (2022)

리브엠 데이터쉐어링 확정기변 이용 및 신청방법 데이터 요금제 완벽정리 (2022)

알뜰폰 사용자분들중 리브엠(Liiv M)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입니다. 리브엠 데이터쉐어링 확정기변을 통한 이용방법과 신청 그리고 요금제별 사용가능 데이터양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브엠 데이터쉐어링이란?

데이터쉐어링이란 단어에서 알수 있듯이 데이터를 나누어 쓰는 개념으로 볼수가 있습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요금제에 제공데는 데이터 한도 내에서 현재의 핸드폰이 아닌 다른 제2 제3의 스마트폰이나 테블릿으로 해당 데이터를 나누어 쓸수 있다는 개념으로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리브엠 데이터쉐어링에서는 요금제별로 각각 제공되는 데이터쉐어링으로 제공될수 있는 데이터양이 다르기 떄문에 본인이 사용하려는 용도에 따라 데이터쉐어링으로 사용하려는 데이터 양까지 고려하신이후에 요금제를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리브엠 데이터쉐어링 확정기변을 통하여 데이터쉐어링을 어떻게 이용할수 있는지 이어서 이용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브엠 데이터쉐어링 확정기변 통한 신청방법

리브엠 데이터쉐어링을 신청하려면 다음의 과정들을 거쳐야 진행할수 있습니다. 각각의 단계별로 추가적인 설명들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과 데이터쉐어링을 받을 태블릿의 확정기변이 선행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제 다음과 같이 신청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유드린 리브엠 데이터쉐어링 신청페이지로 이동을 진행한다음에 데이터 쉐어링 회선 개통을 눌러 시작합니다.

1. 기존의 휴대폰 확정기변

개통을 시작함과 동시에 유심이용 휴대폰의 등록을 진행하라고 합니다. 그래서 현재 사용중인 휴대폰의 기기에 대한 정보들에 대하여 확정기변을 해주어야 합니다. 

사용중인 휴대폰의 유형을 선택할수 있는데 SKT를 통해 샀는지  KT를 통해 샀는지 그리고 LG를 통해서 샀는지 자급제인지 고를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휴대폰 모델 번호를 입력하면  

일련번호, wifi주소, IMEI번호가 자동으로 입력되니 확인후 확정기변을 완료해 줍니다.

2. 태블릿 회선개통

다음으로 넘어가게 되면 데이터 쉐어링 회선을 선택하게 되는데요? 쉐어링을 하지 않았으니 현재 회선이 없다고 나옵니다. 데이터 쉐어링 회선 개통을 눌러 회선 개통을 진행하여 줍니다. 

3. 유심수령 및 유심개통

접수가 완료되면 유심을 배송받는과정을 기다려야 합니다. 유심이 올때까지 기다려 주시고, 유심이 오셨다면 개통가능시간이 오전 08시부터 22시까지 가능하니 그 안에 작업을 완료해 주면 됩니다.

4. 태블릿 확정기변 진행

유심을 수령하였다면 해당 유심을 이용할 태블릿 PC에 장착하고 위의 1번에서 진행했던 태블릿에 대한 확정기변을 해주어야 합니다. 

확정기변 방법은 위의 1번 내용과 동일하게 진행하면 됩니다. 

5. 두 기기 데이터 쉐어링 연결 (결합)

이제 리브엠 데이터쉐어링 회선 연결을 통하여 완료를 지을수 있는데요? 사용중인 요금제와 함께 휴대폰 회선을 선택하고 데이터 쉐어링 회선(등록한 태블릿 PC)번호를 선택한 다음에 데이터 쉐어링 연결을 눌러줍니다. 

최종적으로 데이터 쉐어링 연결이 완료되었다는 메세지를 다음과 같이 보셨다면 진행이 완료되었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리브엠 데이터쉐어링 요금제별 데이터 확인

2022년 9월을 기준으로 리브엠 데이터쉐어링이 가능한 요금제와 함께 각각의 요금제 별로 어느정도까지 데이터 쉐어링을 사용할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U+데이터망과 함께  KT망을 각각구분해서 공유드려야 할것 같으며 여기에 아래의 주의사항을 꼭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모회선 요금제가 속도제어 무제한 요금제일 경우 쉐어링 가능한 데이터 소진시 쉐어링 연결회선에서는 별도 과금처리가 될수 있습니다.  속도 무제한이 아닌경우라면  쉐어링 가능한 데이터 소진 시 쉐어링이 차단됩니다.

✅ LGU+망 요금제별 데이터 제공량

요금제데이터 제공량쉐어링 데이터
LTE 든든 무제한 11GB+
(신)나라사랑LTE
공무원든든 LTE
선생님든든 LTE
무궁화  LTE청년희망  LTE(Ⅱ)
반려행복 LTE
월 11GB +일 2GB +3Mbps월 11GB +일 2GB
The 주는 LTE 15GB+15GB +3Mbps15GB
LTE 든든 3GB3GB3GB
LTE 든든 5GB5GB5GB
LTE 든든 무제한 5GB+5GB +1Mbps 
LTE 든든7GB7GB7GB
Flex LTE일 5GB +5Mbps11GB

✅ KT망 요금제별 데이터 제공량

요금제데이터 제공량쉐어링 데이터
LTE 실속 15GB+ (100분)
LTE 실속 15GB+  (300분)
월 15GB +3Mbps월 15GB +200Kbps
LTE 무제한 7GB+ (KT망)월 7GB +1Mbps월 7GB+200Kbps
LTE 무제한 11GB+ (KT망)
LTE 무제한 11GB+(왓챠)
월 11GB +일 2GB+3Mbps월 11GB +일 2GB+200Kbps
LTE 무제한 일 5GB+ (시즌)(KT망)월 5GB +5Mbps월 5GB +200Kbps
LTE 무제한 100GB+ (시즌)(KT망)
LTE 무제한 100GB+ (게임박스)
월 100GB +5Mbps월 100GB +200Kbps
KT망 데이터 같이쓰기 120분+0MB +400Kbps데이터 쉐어링 불가
데이터 같이쓰기 240분+0MB +400Kbps데이터 쉐어링 불가
데이터 같이쓰기 120분 (안심차단)0MB데이터 쉐어링 불가
데이터 같이쓰기 240분 (안심차단)0MB데이터 쉐어링 불가

리브엠 데이터쉐어링 마치며

리브엠 데이터 쉐어링

지금까지 리브엠 데이터쉐어링 내용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결론적으로 2회선까지는 무료로 리브엠 데이터쉐어링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게되었고, 데이터쉐어링을 하기 위해서는 리브엠 데이터쉐어링 확정기변 그리고 유심배송 연결등의 과정을 거쳐야 된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면서 내용 공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