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금융롯데카드 플랜할인 프로모션 꼭 알고가야 되는 2가지 (해지 방법 포함)

롯데카드 플랜할인 프로모션 꼭 알고가야 되는 2가지 (해지 방법 포함)

나도 모르는 사이에 가입이 되어있는 롯데카드 플랜 할인 프로모션  어떻게 보면 좋은 점 있을 수도 있고 어떻게 보면  좋지 않은 상황일 수도 있습니다. 롯데카드 플랜할인 프로모션 자세히 알아보고 운영여부 결정해 보세요

롯데카드 플랜할인 쿠팡사태

쿠팡을 통해서 구매를 자주 하시는 분들중  롯데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  롯데카드 플랜 할인해 가입이 되신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유는  추가할인 때문인데요  롯데카드로 결제를 하시는 분들 중에 결제페이지 다다르는 순간에서 추가적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검색하 시다가  할인을 받으면서 가입이 되는 경우가 종종 보이는것 같습니다.

보통의경우 개인정보 제공동의를 통하여 몇천원의 할인이 가능한데, 롯데카드를 사용하면 만원단위로 할인이 된다?? 단순히 할인만 보면 혹할수도 있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그런데 단순히 할인만을 제공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할인을 해 주는 대신 특정 조건에 대해서 만족을 해야 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 부분을 자세히 살펴 보아야 롯데카드 플랜할인 프로모션을 운영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먼저 롯데카드 플랜 할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카드 플랜할인 무엇인가?

롯데카드 플랜할인 설명

롯데카드 플랜 할인은 롯데카드 사에서 진행하는  일종의 할인 프로모션으로 볼수 있습니다. 조금 더 정확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카드 플랜할인 프로모션을 가입을 하였다면 신청시시에 특정금액을 먼저 할인반든 선 할인이 진행됩니다. 그 금액은 본인이 정할 수 있으며 할인 당시 할인금액은 최소 3만원 에서부터 시작하여 30만원 까지 할인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표를 참고해 주시면 조금 자세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 플랜할인 기간별 할인금액표

할인금액중 하나인 3만 원 할인 혜택을 받았다고 가정하고 프로모션과 이후에 해야될 것들을 언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5만 원 할인 금액을 받았을 경우에 플랜기간은 10개월이 됩니다. 그리고 이에 따른 청구금액은 5,000원이라고 적혀 있는데요 먼저 5만 원에 대한 할인은 프로모션을 가입함과 동시에 지원을 받으셨을 겁니다. (뒷일 생각안하고 할인받을때는 좋을것 같습니다)

이제 플랜 기간 10개월 동안 월별 최소 사용량에 대해서 롯데카드를 이용을 해 주셔야 하는데요 알아본 바에 따르면 5만금액의 롯데카드 플랜할인 프로모션의 경우에는 매월 70만원의 실적이 있어야 5천원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즉 10개월동안 매월 70만원 씩의 카드 사용내역이 충족되어야 선할인받은 5만원에 대한 부분을 차감하지 않고 운영이 된다고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해당 프로모션의 할인금액이 30만원까지 있는데 30만원짜리 할인을 받았더라면 꽤 오랜기간 동안인 60개월동안 특정금액을 사용하여야 하는 제약이 생기게 되는것 입니다.

프로모션 운영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위의 설명으로 충분히 이해가 되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쉽게 말하면  선 할인이 제공이 되지만 이 할인은 매월 얼마이상의 카드를 매월 쓸대만 할인을 해주는거야 라고 볼수 있는것입니다. 월별 실적을 채우지 못하면 언제든 그 할인을 청구당할수 있으니 이런 부분까지 고려하여 롯데카드 플랜할인 가입을 고민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롯데카드 플랜할인 장점 알아보기

장기간 특정금액을 이용해야 하는 사실을 알았으니 엄청난 부담이 될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잘 생각해보면 장점도 있습니다.

첫 번째 최대 장점은 즉시 할인이 가능한 부분이라는 것  어떤 것을 결제함에 있어 이 정도의 금액을 한 번에  할인 받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롯데카드를 메인 카드로 쓰시는 분이면서 월별 충족금액이상을 쓰시는 분들이라면 이런 프로모션에서 요구하는 월단위 카드사용금액 실적을 자연스럽게 충족 할수 있으니 할인을 받으시는게 엄청 이득이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두번째로 할인금이 반환되는 부분에 대한 수수료가 존재하지 않는 부분입니다. 월 카드 사용실적 금액을 채우지 못했을때 할인받은 일부금액이 청구되어 반환되는 구조인데 이때 할인 받았던 부분에 대한 추가 수수료나 할증 등이 적용되지 않고 온전히 할인받은 금액 내에서만 청구되어 배보다 배꼽이큰 경우처럼 큰 손해가 발생될 일은 없습니다.

예를들어 5만원 할인을 받았고 10개월 실적을 달성해야 하는데 8개월만 달성했다 가정하면 달성못한 2개월에 대한 청구금액인 1만원은 반환이 되고, 결국 총 4만원을 할인 받게 되니 소비자 입장에서는 최종적으로는 4만원의 할인이라는 이득이 생기게 되는 부분입니다.

롯데카드 플랜할인 단점 알아보기

예상은 하셨겠지만 단점이라고 하면  아무래도 롯데카드를 정말 오랫동안 사용해야 되는 부분이 단점 일수 있겠습니다.

살아가면서 여러가지 일들이 생기고 계획이 바뀌곤 합니다.  카드 사용에 대한 운영도 마찬가지인데  변경된 계획에 따라 운영을 바꿔야할때 이 롯데카드 플랜할인 프로모션이 족쇄가 될 수도 있습니다. 또 이에따른 변경시에는 할인받은 금액을 결국 다시 지불해야 되는 일이 생기게 됩니다.

또 한 가지 단점으로 꼽자면  월단위 카드 사용량 실적이 정해져 있고, 그 금액이 작은 금액이 아니라 조금의 부담이 될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위약금이나 추가 발생 금액은 없으므로 치명적인 단점은 아닌것으로 생각해 볼수도 있겠네요

롯데카드 플랜할인 신청 및 해지 방법 -바로가기

프로모션의 운영방법과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렇게 이제는 롯데카드 플랜 할인 가입과 해지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단점을 살펴보고 이런프로모션이 이득이신분들은 신청방법을 참고해 주시면 좋을것 같고, 할인을 받음으로 인하여 이런 제약들이 있는지 몰랐던 분들께서는 해지하는 방법을 통하여 해지 검토를 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신청 방법

가입은 롯데카드홈페이지 사회에서 가입을 진행 할 수 있고 다음에 경로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혜택][플랜할인(약정할인)][롯데카드 플랜할인]

또는 검색창에 [플랜할인]이라고 치면 단 한가지만 검색됩니다. 해당 페이지로 접속한 이후에 가입을 진행하여 주면 됩니다.

이렇게 신청을 하게되면 선택한 할인 금액이  다음달 청구금액에서 할인되어 청구되게 됩니다.

■ 해지 방법

본인 의사와 다르게 가입이 되신 분들 깨서는 해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 해지 시에 기존에 할인받았던 금액중 남은 회차에 해당되는 금액만큼 일시불로 청구가 되오니 이점꼭 참고하시고 해제 하시기 바랍니다.

플랜할인 해지시 청구금액 예시

해지방법은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첫번째 방법은 고객센터 전화를 통하여 해지를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상담원을 연결하는 방법으로 해지가 가능합니다.

롯데카드 고객센터 : 1588-8100

두번째 방법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해지를 진행하는 방법 입니다. 다음의 경로로 들어가면 해지가 가능합니다.

[롯데카드 홈페이지/앱][플랜할인 검색][진행중인 플랜][플랜할인 해지]  – [해지신청] 

참고로 롯데카드 홈페이지나 앱을 통하여 해지시에는 08:00 ~ 20:00 사이에만 이용이 가능하니 이점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롯데카드 플랜할인 마치며

지금까지  롯데카드 플랜할인에 대한 여러가지 내용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제가 내린 저만의 결론을 공유 드리자면 롯데카드를 지속적으로 사용 하시는 분들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사용하실분들은 해당 프로모션을 추천드리며, 간헐적으로 사용하시는분들에게는 권하지 않는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후자에 해당되시는 분들이라면 차라리 연회비 없이 최소환의 할인이 보장된 LOCA LIKIT 1.2 (로카 라이킷) 카드를 추천 드립니다.

그럼 사용하실분들 해지하실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 COMMENTS

  1. Hello there! Do you know if they make any plugins to assist
    with Search Engine Optimization? I’m trying to get my blog to rank for some targeted keywords but I’m not
    seeing very good results. If you know of any please share.
    Kudos! You can read similar text here: Najlepszy sklep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