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금융농협 통장사본 출력 급할때 빠르게 할수 있는 2가지 방법

농협 통장사본 출력 급할때 빠르게 할수 있는 2가지 방법

오늘은  통장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중  통장을 잃어버렸거나,  급하게 통장 사본을 제출해야 하는 상황에 계신분들께 도움이 되는 내용입니다. 농협 통장사본 출력 급할때 빠르게 확인할수 있는 2가지 방법 알아가세요

통장은 늘 어디에??

우선이 부분은 저부터 해당이 되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더구나 요즘 같은 세상에 통장을 꼬박꼬박 챙겨서 들고 다니시는 분들은 많지 않다고  생각이 듭니다.   실제로 발급한 이후에 따로 잘 보관해 놓지 않는 경우에는  막상 통장을 찾으려고 보면 통장이 어디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사람일이란게 늘 그렇듯  필요할 때는 잘 보이지도 않고 찾아도 나오지 않는것이 신기합니다.  이럴 때 많이 당황하게 되고 은행을 갈 시간도 없어서 이리저리 여러 가지로 당황하게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상은 점점 발전하고 서비스는 계속 좋아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당황스러운 마음으로 글을 검색하고 계신 분들이 계시다면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통장사본 인터넷 핸드폰으로 가능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되는 이유는 통장사본이 최근에는 인터넷 그리고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것도 어렵지 않게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께서  사용하는 은행에 로그인만 가능하다면 클릭 몇 번으로 통장사본을 출력하실 수도 있고 아니면 이미지로 저장을 할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은행에서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나 오늘은 모든 은행의 정보를 다 담을 줄 없으니 대표적으로 농협 은행에 대해서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농협 통장사본 출력  및 저장하는 2가지 방법을 다음과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농협 통장사본 출력 및 저장 방법

제목에서도 말씀을 드렸듯이 농협 통장 사본 출력 및 저장 방법은 2가지 방법으로 진행을 할 수가 있습니다. 

우리가 대부분 손에 쥐고 많이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의 어플을 이용한 방법 그리고  인터넷으로 접속하여 배당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는 방법으로 2가지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 뱅킹 어플을 이용한 농협 통장사본 출력 및 저장

 해당 방법은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진행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농협 인터넷 뱅킹 전용 어플이 있어야 합니다. 

농협에 계좌는 보유하고 있으나 인터넷 뱅킹 계좌가 없으신 분들께서는 인터넷 뱅킹 어플을 먼저 설치 하여 주시고,  추가로 공동 인증서나 공인인증서 발급을 통하여 로그인까지 진행하여 주신 이후에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준비가 되신 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하나씩 그대로 수행하여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먼저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농협 인터넷 뱅킹]을 클릭하여 열어 주십시오

메인화면 우측에 있는 가로줄 3개게 기호가 메뉴 버튼입니다 [메뉴 버튼] 을 눌러주세요

농협 인터넷뱅킹 매뉴

메뉴 버튼이 활성화 되었다면이어서 다음에 경로로 이동을 해 주면 됩니다. [계좌관리] – [계계좌/이체관리] – [통장사본 조회] 

농협 통장사본 출력 스마트폰 매뉴

해당경로로 이동 하셨을 때 통장이 여러 개의 신 분들은 통장을 선택할 수가 있는데요  본인이 통장사본출력을 [원하는 통장을 선택] 합니다.

통장목록 선정

통장사본이 조회가 될 것이고 통장 사본에 대한 내용을 확인한 다음에 이미지 저장을 통하여 핸드폰에 통장사본을 저장 할수 있습니다. 

또 이미지 저장 옆에 있는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통장 사본을 보낼 사람에게 즉시 보낼 수 있는 기능도 있으니 이부분도 활용해주시면 좋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최종 완료된 농협 통장사본 출력 이미지 저장의 모습 예시 사진입니다. 

농협 통장사본 출력 예시

이어서 핸드폰이 아닌 인터넷 페이지에서 진행하는 방법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인터넷 뱅킹(PC)으로 농협 통장사본 출력 및 저장

검색창에 검색어를 통하여 [농협 인터넷뱅킹 사이트에 접속]해 주신다음 로그인까지 진행하여 주신 이후 개인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상태를 만들어 주십시오

홈페이지 상단에 큰 카테고리의 메뉴들이 있는데  해당 매뉴를 차례데로 이동하여 주시면 됩니다. [뱅킹관리] – [증명서] – [통장사본출력] 

농협 인터넷뱅킹 PC 매뉴

해당 메뉴를 선택하여 이동을 하면  여기서도  본인께서 보유하고 있는 통장들이 여러 가지가 나옵니다.  마찬가지로 통장 사본 출력을 원하는 계좌를 출력버튼을 눌러 주세요

통장사본 선택

출력 버튼을 누르게 되면 스마트폰에서 진행했던 것과 다르게 진짜 통장에 모습처럼 비슷하게 나오네요^^  이렇게 조회된   농협 통장 사본을  출력을 해도 되고 PDF파일로 저장해도 되오니 선택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농협 통장사본 출력 PC 예시

농협 통장사본 출력 마치며

급할 때를 대비해서  농협 통장사본 출력 하는 방법 2가지를 알아 놓으신다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요즘엔 통장 사본을 인증하는 단계에서 그렇게 까다로운 요구가 되지 않기 때문에  때문에 위의 2가지 방법으로 진행을 하여도 대부분은 인정을 해 줍니다. 

없어진 통장을 찾느라 애쓰는부분과 함께 마음고생하는 부분도 해당 정보공유로 조금 덜으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그럼오늘도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상으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글은 농협 서비스중 인증과 관련된 모바일 OTP 발급 및 사용법으로 농협 금융어플을 활용하시는분들께 도움이 될수 있어 추가 공유 드리는 정보입니다. 관심있는분들의 참고 부탁 드립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