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기타정보네이버 QR 로그인으로 비밀번호 없이 로그인 10초만에 하는 방법

네이버 QR 로그인으로 비밀번호 없이 로그인 10초만에 하는 방법

네이버 로그인과 관련되어 정말 편하게 다수의 기기에서 로그인할때 유용한 방법을 공유드려 보고자 합니다. 네이버 QR 로그인으로 10초만에 편하게 로그인하는 방법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다른곳에서 네이버 로그인

익숙하지 않은 환경에서 네이버 접속을 진행해야 할때가 있는데요? 특히 로그인을 해야될때 등의 여러가지 상황이 생기기도 합니다. 

매번 사용하던 PC에서는 로그인이 매우 익숙하게 진행되고 심지어는 로그인정보를 저장해 놓기 때문에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경우가 필요 없기도 합니다. 

비밀번호 생각이 나지 않는다

이렇게 다른곳에서 네이버 로그인을 하는경우 갑작스럽게 비밀번호가 생각이 나지않는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비밀번호 입력을 다회 입력하다가 결국 본인인증까지 가게 되는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이런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다른 환경 새로운 환경에서 네이버 로그인이 필요한경우 네이버 QR 로그인으로 간단하게 해결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QR 로그인을 통한 진행방법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QR 로그인 진행방법

네이버 QR 로그인을 진행하는 방법을 그대로 공유드려보고자 합니다. 실제로 순서대로 진행 과정을 담아 보았으니 각각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 해당 부분을 참고해 주시면 도움을 받을수 있을겁니다. 

⭕ 네이버 QR 로그인 준비물

네이버  QR 로그인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로그인할 위치에서 QR코드를 제공하고 이 QR코드를 촬영할수 있는 핸드폰이 당연히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핸드폰에 본인의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선행되어 있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QR 인증을 통해서 소유자에 대한 정보를 일치 시키는 과정을 진행하는데 핸드폰에 네이버 로그인이 되어 있는것을 근거로 QR 촬영시에 로그인이 되는 원리로 진행이 되기 때문입니다. 

즉 핸드폰에 네이버 계정이 로그인 되어 있을때만 이용이 가능한 방법이기도 한것입니다.

⭕ 네이버 QR 로그인 페이지 이동

위의 준비물이 준비가 되었다면 이제는 내가 네이버 로그인을 할 기기 예를들어 새로운 PC환경 또는 새로운 태블릿 환경에 접해있다는 가정하게 네이버 사이트 로그인을 하는 페이지로 이동을 해줍니다. 

그리고 NAVER 로그인이라는 버튼을 누르게 되면 기본적으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새로운 환경이라면 공유드린 사진처럼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입력이 되어 있지 않고 공란으로 나와 있을 것이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진행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옆 항목으로 이동하게 되면 1회용비밀번홍와 QR코드 라는는부분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네비어 QR 로그인 진행을 위해서는 QR코드라는 부분을 눌러주셔서 해당 위치에서 진행을 할수가 있습니다. 

QR코드를 눌러주면 남은 시간과 함께 QR코드를 인식할 수 있는 QR마크 그리고 아래의 내용에서 자세히 살펴보면 QR코드 인증용 숫자를 함께 제공해 주는것으로 확인을 해볼수가 있습니다. 

네이버 QR 로그인 진행 Pc화면

⭕ 핸드폰 네이버 QR촬영 활성 및 진행

이제 다시 핸드폰으로 돌아오게 되어서 우리가 핸드폰에 설치해놓은 네이버 어플을 실행 하여 줍니다.

네이버 어플 실행 하게 되면 로그인이 되어 있다는 가정하에 제일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내정보를 클릭한이후에  화면에 정리되어 있는 내용중 QR주문 결재 라는 부분을 눌러 QR을 촬영할 수 있게 준비를 해줍니다. 

핸드폰 네이버 QR촬영 활성화 버튼

QR을 촬영할수 있는 창이 활성화가 되면 이제 새로운 환경에서 로그인을 하려고 준비해둔 화면에 있는 QR을 촬영해 주세요 

그 이후 핸드폰에서 숫자 3가지가 나오면서 숫자를 고를수 있게 되어 있는데 이때 네이버 QR 로그인을 진행하기 위해서 켜놓은 화면에 기제되어 있는 숫자와 동일한 숫자를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QR촬영후 숫자 선택

이과정을 마무리하게 되면 네이버 QR 로그인으로 로그인이 완료된 모습을 확인하실 수가 있으실 겁니다. 

네이버 QR 로그인 마치며

오늘은 QR 로그인을 통하여 네이버에 접속을 진행하는 방버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이 요약을 해볼수가 있겠네요 

  • 로그인할 기기에서 네이버 QR 로그인을 누름
  • 내 핸드폰 네이버 어플에서(로그인되어 있어야 함) QR 촬영을 활성화
  • 로그인할 화면의 QR을 촬영 진행
  • 로그인할 화면의 숫자와 촬영한 핸드폰에 나오는 동일한 숫자를 선택

참 간단하게 진행을 할수 있다는것을 알수가 있었네요. 오늘도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기를 바라며 이상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