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재테크 꿀팁나만 몰랐던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및 신청방법 으로 숨은돈 000원 찾기

나만 몰랐던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및 신청방법 으로 숨은돈 000원 찾기

수년이 지났어도 나에게 할당되어 있는 통신관련미환급금 있다고 합니다. 아래의 내용에서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그리고 신청방법까지 확인해 볼수 있습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무엇인가요?

통신비 미환급금이라는 말이  어떤 말인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핸드폰 통신 서비스를 이용하고 해지하는 경우에 있어  해지하는 당시 시점에서 통신비 요금을 정산을 하게 됩니다.   정산을 하고 난 다음에 요금 할인이나 보증금 그리고 선납금 등에 의해서 과오납된 금액이 발생될 수 있는데  이런 금액들이 발생이 되었을 때 고객에게 돌려줄 수 있는 금액을 통신 미환급금이라고 합니다

통신비 미환급금의 발생

바야흐로 동신 세상에 살아온지  최소 10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많은 통신사의 이동과 주기적인 핸드폰 교체로 수많은 번호와  통신사로의  가입 해지 이동 신규개설 전 국민을 대상으로 생각해 보았을 때 많은  통신사의 이동이 있을것 입니다. 

이렇게 통신사를 가입하고 해제하고 이동하는 과정에서  발생되는 통신관련 미환급금이라는 것이 존재하게 됩니다.

미환급금 꼭 조회해야봐야 되는 이유

이렇게 통신사를 새로 가입하고 해지하고 이동하고 신규 개설하는 동안에 우리가 알지 못하는  나한테 할당되고 주어지는 환급금이 존재한다는 것을 어느정도 이해를 하게 되었습니다.. 

누군가의 명의자에게는 엄청난 미환급금이 지급 되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통신비 미환급금의  존재 여부에 대해서 반드시 확인을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외에도 다양하게 내가 원래 받을수 있는 환급금 숨은돈들을 조회해볼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다음의 내용도 함께 참고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꼭 최근 시점이 아니어도 나한테 주어진 미환급금은 조회를 할 수가 있게 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내가 모르고 있던 통신비 미환급금조회 하는 방법과 함께 조회에 따른 신청 방법까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하기

먼저 미환급금을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도보록 하겠습니다. 

미환급금 조회는 스마트 초이스라는 사이트에서 진행을 할수가 있습니다. 스마트 초이스 사이트로 먼저 이동을 해준다음 이어서 다음의 설명을 계속해서 봐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를 하기에 앞서 필요한 준비물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리겠습니다. 딱히 챙겨야될 준비물도 아니긴 합니다만 아래의 준비물이 있다는 정도만 알아두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와함께 하나 주의해야될 내용까지 함께 공유 드립니다.

  • 본인의 성함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기입 필요
  • 미환급금 조회는 평일 09시 ~ 20시 까지만 가능함

이제 준비물과 주의사항 까지 챙겼으면 핸드폰 모바일과  PC 컴퓨터 모두 동일하게 다음과 같이 조회를 진행하여 볼수 있습니다.  각각의 순서에 맞게 하나씩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핸드폰을 더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핸드폰을 사용하는 입장에서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1. 포털사이트 또는 위에서 제공해드린 바로가기를 통하여 스마트 초이스에 접속해 주세요

2. 메뉴를 눌러 환급 혜택이라는 메뉴에 보시면 통신비 미환급금조회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눌러 이동을 해주세요

3.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기입한 이후에  통신사를 선택할 수 있는데 통신사는  모두 선택하기 위해서 전체 선택을 눌러주세요

4. 이어서 나오는 개인 정보 수집과 개인정보 취급위탁에 각각 동의를 눌러주세요

5. 조회버튼을 누르게 되면 이제제 마무리가 됩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방법

위의 과정을 순서대로 진행을 하셨다면 본인 명의로 가입을 했던 모든 통신사의 내역과 함께 미환급금 금액을 조회해 볼수가 있게 됩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발생시 신청방법

통신비 미 환급금의 조회로 지급받을 미환급금의 발생이 되었다면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 회원 가입을 진행을 해 주셔야 합니다.

회원 가입을 해 주신 다음에 조회를 다시 해보시면 조회된 금액을 신청할 수 있으니 회원가입을 통하여 신청하는 방법을 활용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마치며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지금까지 통신관련 미환급금에 대한 조회 방법부터 신청하는 방법까지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아직도이 정보를 모르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고 우리가 핸드폰에 통신사를 이용한지 최소 10년 이상이라는 시간이 흘렀기 때문에 생각보다 많은 환급금이 발생이 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꼭 한번 조회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의외로 내가 몰랐던 숨은 여러 가지의  받을 수 있는 환급금이 있을수 있으니 꼭한번 조회해 보시기 바라며 내용공유를 마치도도록 하겠습니다.

1 COMMENT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