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기타정보구글 플레이 스토어 환불 방법 2가지 쉽게 진행하는 방법

구글 플레이 스토어 환불 방법 2가지 쉽게 진행하는 방법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이용하면서 본인이 원하지 않게 결제가 진행되었을때 환분을 받는 방법을 공유드려보고자 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환불 방법 2가지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플레이 스토어 다양한 어플

이제는 모바일보다 핸드폰을 사용하여 많은 것들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대가 온 것 같습니다.  그만큼 기본적으로 핸드폰을 통한 인터넷뿐만 아니라 다양한 실생활 어플 들이나 유용한 어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저와 같은 경우에도 여러 가지로 도움을 받는 어플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이런 어플들이 하나둘씩 핸드폰에 저장이 되고 설치되다 보면 정말 많은 어플들이 핸드폰에 깔리고 설치되게 됩니다. 

무료어플 유료어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선은 유료 보다는 무료를 선호하고 무료로 잘 사용하고 있던 어플들도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런 어플들이 갑자기 하는 순간 유료로 변경되는 순간들이 있는데요? 

크게 인지 하고 있지 않다가 유료로 전환이 되거나 유료인지를 모르고 가입했는데 유료로 결제가 진행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잘 대처하지 않는 경우 특히 월단위 금액이 매우 적은 어플에 경우 다음에 하지 라고 생각했다가 또다시 결제가 진행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유료 프린지 모르고 가입을 하거나 설치를 했다가 취소를 해야 되는 경우에 환불받을수 있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환불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레이 스토어 환불 정책

구글 플레이 스토어 환불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정확하게 관련 규정을 살펴보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오전 구글 환불 정책에 들어가서 보게된 내용들을 요약해 보면 앱이나 인앱 같은 경우에는 48시간이 지나지 않았다면 환불이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할수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영화 어플이나 책 같은 도서 어플 같은 경우에는 48시간이 지나도 환불이 가능한것을 확인할수가 있었는데요 세부적인 규정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다음의 내용을 참고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본결적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 환불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환불 방법 2가지

환불 방법은 두 가지 경우에서 설명을 드릴 예정이며 한 가지는 PC로 진행하는 방법 그리고 나머지 한가지는 핸드폰을 통한 모바일로 진행하는 방법을 설명드려 보겠습니다. 

⭕ PC를 통한 환불 진행방법

먼저 구글 플레이스토어 페이지로 이동을 해야 합니다. 

검색창을 통하여 구글 플레이 스토어라고 검색한이후에 들어가서 본인의 아이디로 로그인이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줍니다.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다면 구글계정을 통해서 로그인을 진행해 주세요

오늘쪽 상단에 보면 동그라미 모양으로 본인의 아이디가 있는데 아이디를 눌러서 계정을 활성화 하면 두 번째 위치에 있는 결제 및 정기결제라는 탭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세 가지 메뉴가 활성 되는 것 중에 가장 오른쪽에 있는 예산 및 주문 내역이라는 부분을 들어가주게 되면 본인이 결제를 진행하였던 모든 내역들을 확인할수가 있스습니다. 

이 내역중에서 오른쪽에 있는 문제신고 버튼을 누르고 문제신고에 나오는 옵션을 선택해 주는데 사유에 맞게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사유가 없는 경우라면 실수로 구매함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렇게 구글 플레이 스토어 환불 방법을 통하여 신청을 하게 되면 환불신청이 완료가 됩니다. 

⭕ 모바일(핸드폰)을 통한 환불 진행방법

모바일 핸드폰에서도 환불을 진행할수 있는데요? 안타깝게도 우리 핸드폰에 있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어플에서는 구매 내역 결제내역까지는 확인이 되나 위의 PC버전처럼 환불과 관련된 액션을 진행할수가 없게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플에서는 불가하지만 동일하게 인터넷창을 통한 구글 플레이 스토어 사이트로 이동접속을 해야 진행을 할수가 있습니다.

방식은 PC버전과 동일하게 진행할수 있으며, 한번 설명을 드린만큼 다음과 같이 요약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

  • 인터넷 검색창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들어간다.
  •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진행한다
  • 상단 우측에 내 정보를 클릭하고 결제 및 정기 결제페이지로 이동한다 
  • 예산 및 주문 내역을 확인한다
  • 똑같이 문제의 신고가 있으며 문제신고를 클릭한다
  • 사유를 선택하고 완료를 하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 환불 방법이 완료된다

⭕ 환불신청후 환불기간

구글 플레이 스토어 환불 방법 2가지를 통하여 환불을 모두 신청완료했다면 실제 환불이 되기를 기다리면 됩니다. 

카드와 같은 체크카드 신용카드는 약 3 ~ 5일정도의 일정이 소요가 되며 핸드폰 통한 핸드폰 결제를 진행하였다면 약 한 달이네 환불처리가 되는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환불 방법 마치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 환불 방법

오늘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잘못 결제되거나 원하지 않는 결제를 진행하였을 때 환불받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48시간 이내에는 무조건 환불이 가는 거 같으니 빠르게 환불을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 같으며 48시간 이후에는 환불이 되는지 안 되는지 조금더 정보를 알아보아야 할것 같습니다. 

오늘의 정보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상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