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핸드폰 꿀팁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기록 삭제하는 방법(ver.2023)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기록 삭제하는 방법(ver.2023)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어플과 관련된 이력을 삭제할수 있는 방법을 알아갈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기록 삭제하는 방법 아래에서 확인해 볼수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안드로이드 사용자라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필연적으로 사용할수 밖에 없는 구조로 다수의 어플들을 이용하여 핸드폰에서 편리한 기능들을 활용하실거라 생각합니다. 

일반적인 메세지 어플부터 돈관리를 하는 금융어플 그리고 개인의 일정 관리, 게임 여가 등등 많은 어플들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찾아볼수가 있습니다. 

참 많은 도움을 주는 어플들이 많으며 유용한 만큼 설치를 진행하는 어플도 많지만 또 때로는 사용하지 않아 지워지는 없어지는 어플들도 많습니다. 

플레이 스토어 설치 기록 확인 가능

특별한 경우 내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설치했던 다운로드 했던 기록을 찾아볼 필요가 있는 경우도 있고 떄로는 이 기록을 삭제해야 되는 경우가 생길수도 있는데요?

우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한번 설치 했언 어플이라면 기록이 남게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이 기록이 또 확인될수 있으며 지울수도 있습니다.

플레이 스토어 내에서 다운로드 설치 했던 어플 외에도 검색기록도 삭제가 간으합니다. 검색기록의 삭제를 원하는 분들이라면 다음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오늘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기록 삭제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볼텐데요 아래의 내용에서 좀더 자세히 확인을 해볼수가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기록 삭제하는 방법

해당 방법은 모두 구글 플레이 스토어 어플에서 진행이 됩니다. 그런만큼 먼저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열어준뒤 실행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핸드폰 어플 검색창에 play 스토어라는 명칭을 검색하여도 어플을 찾을수 있고, 스토어로만 검색하여도 쉽게 검색이 가능할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항목으로 이동하기

본인의 핸드폰이라면 본인의 구글 계정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 내에 저장이 되어 있을것입니다. 

플레이스토어 어플 실행후 나오는 화면에서 상단의 검색창 옆에 본인의 아이디를 이니셜화 한 동그란 기호를 클릭해 주시고 프로필 및 매뉴를 활성화 해주십시오

그리고 이어서 나오는 매뉴중에서 제일 상단에 위치한 앱 및 기기 관리 부분을 클릭하여 세부 설정및 관리 부분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어서 나오는 화면에는 본인이 설치하였던 앱 및 어플들의 목록이 나타날 겁니다. 상단의 개요라고 써있는 부분의 옆의 관리탭을 눌러 관리 부분으로 이동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기록 이동경로

⭕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기록 삭제 방법

이제 본격적으로 삭제를 진행할텐데요 위의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항목으로 이동하기 과정으로 관리 페이지로 이동을 하였다면 앱들이 표시되고 상단 부분에 설치됨 이라는 체크박스가 있을것입니다. 

이는 현재 설치되어 있는 어플들의 목록을 볼수가 있는 부분으로서 현재 내가 보유하고 있는 어플들이라고 생각할수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예전에 설치는 했지만 지금은 없는 어플들을 찾아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기록 삭제를 위해서는 설치됨을 → 설치되지 않음 으로 변경해 주세요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기록  리스트 예시 화면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한번더 강조하면 다음과 같은 경로의 움직임으로 최종 삭제할 리스트 들을 보여질수 있게 만들수 있습니다. 

  • 구글 플레이스토어 → 프로필 클릭 → 앱및 기기관리 → 관리 → 설치됨을 설치되지 않음으로 변경 진행

설치되지 않음에 표시되는 어플들은 예전에 설치를 했지만 지금은 보유하지 않은 어플들로 즉 해당 어플들이  나타나는것 자체를 기록이라고 보아도 될것 같습니다. 

해당 기록을 지우는 방법은 관리에 있는 항목을 설치되지 않음으로 변경하고 나오는 어플들에 체크를 진행한 이후에  휴지통 모양의 삭제를 눌르게 되면 삭제를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기록 삭제 방법 예시

삭제하는 방법의 경우 구글의 공식 고객센터에서도 정보를 확인해 볼수가 있습니다.

추후에 어플의 유형이 바뀌거나 하였다면 해당 고객센터를 통해서 살펴보시면 좀더 변화된 내용을 반영하여 이해하시기가 편할거라 생각합니다.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기록 삭제 마치며

위의 내용에서 내가 그동안 다운로드 하고 설치했던 어플들의 내역을 확인할수 있었고, 현재 보유되고 있지 않은 어플이라고 해도 기록이 남아있는것을 확인했으며 그 기록을 삭제할수 있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플레이 스토어 어플 자체에서 확인이 가능한 부분으로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상 내용 공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