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기타정보구글 드라이브 공유방법 3가지 그대로 따라하기 (링크, 메일, 구글계정)

구글 드라이브 공유방법 3가지 그대로 따라하기 (링크, 메일, 구글계정)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하시는 분들중 파일을 공유하고하 하는 분들에게 2가지 방법으로 정보를 제공하고자합니다. 구글 드라이브 공유방법 아래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 파일저장공간 구글 드라이브 좋음

온라인상에서 파일을 보관하며 이를 공유할수 있는 플랫폼들이 다양하게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네이버 메일과 같은것을 이용할수도 있고,  간단한 이미지 같은것들은 카카오톡 나의 대화 등으로 보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플랫폼들은 저장기간을 오래 두지 않는 단점들이 존재하여 나중에 필요할때 파일이 유실되거나 저장기간이 만료되어 필요할때 파일을 잃어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구글 드라이브와 관련된 이야기를 하려고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간단한 파일을 보관하거나 문서를 보관하는 용도로 구글 드라이브가 굉장히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기본 제공 용량이 15GB인점으로 문서와 이미지등의 보관은 상당한 양을 보관할수 있는 장점이 있기도 합니다. 

구글 드라이브 파일 문서 공유가 가능하다

구글 드라이에 업로드된 파일이나 이미지는 웹상에서 보관이 됩니다. 그래서 유실될 위험이 극히 적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만약 구글이 없어지게 된다면 잃어버린다 정도로 생각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런 이유로 구글 드라이브에 한번 업로드된 파일이라면 영구적으로 보관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추가적인 기능으로 공유가 가능합니다. 

여러가지 파일 공유 플랫폼들이 있는데 비교가 될만한 것을 하나 공유드려보겠습니다. 구글 드라이브와 비교해 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공유방법의 경우 크게 3가지 정도의 방법으로 공유가 되는데요 각각의 장단점이 있으며 파일을 어떤사람에게 어떻게 공유하느냐에 따라서도 공유 방법을 적절하게 사용하시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구글 드라이브 공유방법 3가지를 이어서 확인해 볼텐데 각각의 사용법을 익히면서 각 상황별로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활성 및 파일 등록

먼저 구글 드라이브에서 나의 계정으로 구글 드라이브를 활성화 시키는것이 필요합니다. 구글 드라이브를 활성화시키지 않은 분들이라면 먼저 구글 드라이브를 활성화 해주어야 합니다.

⭕ 구글 드라이브 활성

구글 드라이브라고 검색하면 바로 검색이 가능하다고 보여주며 위치가 헷갈리시는 분들은 다음에 바로 가기를 활용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계정 활성화 되어 있다는 가정하에 구글 드라이브로 들어오게 되면 다음과 같은 매뉴 화면을 만나실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15GB가 제공되오니 이용량을 다쓸때까지는 구매를 보류해 주시고 사용량이 많아지고 편리하다는 생각이 들면 그때 저장용량을 늘리 셔도 됩니다. 

구글 드라이브 매뉴항목

⭕ 구글 드라이브 파일 등록하기

위에서 공유드린 사진에서 보이듯이 +새로만들기 버튼을 눌러서 파일을 업로드하는 방법으로 파일을 등록할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파일을 드래그해서 구글 드라이브 페이지나 폴더에 드랍하게 되면 파일이 업로드가 된다는 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파일이 업로드가 되면 파일 업로드가 완료되었다는 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파일 등록 완료 알람

이제 업로드된 파일을 공유하는 방법 3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공유방법 3가지

업로드된 파일을 확인하게 되면 마우스를 대고 우클릭으로 공유 버튼이라는것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해당 버튼을 눌러서 공유를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 구글계정으로 공유하기

첫번째 구글 드라이브 공유방법으로는 구글 계정으로 공유를 하는 방법입니다. 공유하기를 누르게 되면 사용자및 그룹 추가라는 란이 나오는데 기본적으로 내 구글 계정의 연락처와 동기화 된 분들의 구굴계정들이 자동으로 나오게 됩니다. 

선택을 하여도 되고 아니면 공유할 대상의 구글 계정을 직접 입력할수도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공유방법 - 구글계정

아무래도 구글 드라이브 자체가 구글에서 운영하는 것이기 때문에 구글 계정으로 공유하는 방법이 제일 서로간에 오류없이 보낼 수 있고 공유받을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 개인이메일로 공유하기

해당 구글 드라이브 공유방법도 맥락은 위의 내용과 동일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다만 구글 계정으로 보내는 것이 아닌 외부 분메일로 공유를 하는 부분으로서 사용자 및 그룹추가 부분에 외부의 이메일로 공유를 할수가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공유방법 - 이메일

외부 메일을 보낸이후에는 엑세스 권한이 있는 사용자에 등록이 된다는점 그리고 이 공유된 메일로의 권한을 설정할수 있다는점 참고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링크로 공유하기

마지막 구글 드라이브 공유방법 으로서 링크를 통하여 공유를 하는 방법입니다. 

공유하기 하단에 보시면 링크복사라는 부분을 통하여 링크를 생성할수가 있습니다.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이 보게 되는 만큼 권한에 대한 부분도 설정을 해줘야 하는데 링크가 있는 모든 사용자로 설정한 후에 공유를 하면 모두가 볼수가 있게 공유가 됩니다. 

구글 드라이브 공유방법 - 링크

여러사람에게 공유할때 링크로 공유하는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구글 드라이브 공유방법 마치며

오늘은 Google 드라이브라는 공유플랫폼을 통해서 간단한 문서나 이미지 파일을 공유하는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용량이 15GB밖에 되지 않아 대용량파일의 공유는 조금 힘들겠지만 단기적으로 파일을 옮길때 활용해 볼수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간단한 문서 이미지등의 공유에 활용하면 좋을것 같으며 오늘의 내용공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