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기타정보간이사업자 폐업등록 온라인으로 집에서 5분완료 (국세청 홈택스 이용)

간이사업자 폐업등록 온라인으로 집에서 5분완료 (국세청 홈택스 이용)

간이사업자로 사업자등록을 하셨던 분들중 사업자 사용을 하지 않아 폐업을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 입니다. 간이사업자 폐업등록 인터넷으로 쉽게 진행할수 있으니 그대로 따라해 주시면 됩니다.

간이사업자 폐업등록 신고 어디서

간이사업자 폐업을 신고하기 위해서는 세무서를 방문해야 합니다. 하지만 요즘 시대가 시대인만큼 정말 편하게 집에서도 이런 민원 서비스를 이용할수가 있는데요 

바로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서도 간이사업자 폐업신청을 진행할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이사업자 폐업등록을 진행함에 있어 국세청 홈택스로 진행하는 방법을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이사업자 폐업등록 준비물

온라인으로 간이사업자 폐업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공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업무에는 항상 본인임을 명확하게 확인할수 있는 수단이 필요합니다. 최근에 여러가지 인증서들이 필요한데 가장 많이 쓰는 공동인증서를 이용하여도 괜찬습니다. 

공동인증서가 없으신 분들이라면 다음의 공동인증서 무료 발급 내용을 확인하고 발급후에 진행하여 주세요 

이제 본격적으로 간이사업자 폐업등록 하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이사업자 폐업등록 신청하기

위에서 말씀을 드렸습니다만 우선 홈택스라는 사이트로 이동을 한후에 진행을 해야 합니다. 홈택스 사이트로 이동을 하겠습니다. 

홈택스 사이트에 오셨다면 상단의 매뉴중 다음과 같은 경로의 매뉴로 이동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택스 사이트 – 신청/제출 – 휴폐업 신고

해당 경로로 이동을 하였다면 로그인에 대한 진행을 요청할것 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준비물을 가지고 로그인을 진행하여 주세요.  그리고 이제 하나씩 입력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기본 인적사항 입력

먼저 기본 인적사항에서는 사업자 등록번호,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사업자등록번호가 하나라면 체크박스에서 선택을 할수가 있고, 나머지 정보들은 요청사항에 맞게 기입을 해주면 됩니다.

기본 인적사항 입력

▶ 휴업/폐업 신청서 작성

이제 신청내용을 적어줘야 되는데요 휴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휴업기간을 기제하고 휴업사유와 함께 휴업신고서 항목을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폐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폐업신고서를 클릭하고 폐업일자와 함께 폐업 사유 그리고 폐업자멘토링서비스 신청여부를 선택하고  넘어가 줍니다. 

만약 다른 업종도 함께 폐업을 하실분들께서는 통합 폐업신청 여부를 활용하여 다른것까지 한번에 폐업을 진행할수가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휴업/폐업 신청서 작성

▶ 폐업서류 송달장소 선택

폐업시에 발생되는 폐업서류를 받기 위해서 선택해야 하는데 이때 사업장소와 폐업서류 송달 지역이 다를경우에만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주민등록상의 주소, 또는 본인이 원하는 곳으로 주소를 입력하여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폐업서류 송달장소 선택

▶ 첨부파일 첨부

일반적으로 폐업을 신고하시는 분들이라면 첨부할 서류가 없으실것입니다. 그러나 특정 서류가 필요한 분들이라면 스캔하여 스캔한 파일을 첨부파일 란에 업로드해주시면 됩니다. 

▶ 신청하기를 통한 완료진행

이제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폐업신청을 마무리 할수가 있습니다. 

폐업신청을 완료하면 다음과 같은 민원신청 내역을 확인할수가 있고, 폐업신청과 동시에 아래의 사진처럼 메세지가 나오면 간이사업자 폐업등록이 완료된것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최종 완료시 화면

간이사업자 폐업등록 마치며

간이사업자 폐업등록 대표 이미지

오늘은 인터넷을 통하여 간이사업자 폐업신청을 진행하는 방법을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정말 간단하게 5분안에 마무리를 할수가 있었습니다. 

내용을 다시 요약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이 요약해 볼수가 있을것 같습니다. 

  • 홈택스에 방문하여 간이사업자 폐업등록을 할수 있다.
  • 준비물로 본인인증 수단을 준비하자
  • 간단한 클릭 및 입력으로 온라인 폐업신청이 가능하다.

정말 쉽게 진행하였을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럼 오늘도 도움이 되는 정보였기를 바라면서 이상 내용 공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0 COMMENTS

  1. Wow, superb weblog structure! How long have you ever
    been running a blog for? you made running a blog glance easy.
    The overall look of your website is fantastic, let alone the content material!
    You can see similar here sklep online

  2. Hey! Do you know if they make any plugins to assist with SEO?

    I’m trying to get my blog to rank for some targeted keywords but I’m not seeing very good gains.
    If you know of any please share. Kudos! You can read similar
    text here: E-commerce

  3. Hi there! Do you know if they make any plugins to assist with
    Search Engine Optimization? I’m trying to get my blog to rank for some targeted keywords but I’m not
    seeing very good results. If you know of any please share.
    Kudos! You can read similar blog here: Ecommerce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