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기타정보가족관계 증명서 형제 자매 나오게하는 방법 - 그대로 따라하기 (ver.2022)

가족관계 증명서 형제 자매 나오게하는 방법 – 그대로 따라하기 (ver.2022)

가족간의 관게 증명을 위하여 증명서를 발급함에 있어 형제 자매의 포함이 필요한경우 그 방법을 공유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족관계 증명서 형제 자매 나오는 방법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가족관계 증명서란?

우리가 테어남과 동시에 부모님과의 가족관계가 형성이 됩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가족관계를 형성하면서 삶을 시작하게 됩니다. 

성인이 되고, 여러가지 일들을 치르고 또 무언가를 하게됨에 있어 가족관의 증명이 필요할 경우가 생기게 되는데요 이럴때 가족관계 증명서라는것을 통하여 공식적으로 가족 간의 관계임을 증명하는 문서를 활용하게 됩니다. 

이제는 너무나 익숙한 가족관계 증명서라는 용어에 대하여 살펴보게 되면 법적으로 가족임을 증명할수 있는 정부에서 발급해 주는 서류라고 정의해 볼수가 있겠습니다. 

최근 인터넷으로 쉽고 간편하게 발급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하는 방법을 공유드려보고자 합니다. 

각종증명서 발급 정보도 함께 이용해 주시면 좋습니다.

형제 자매가 누락 되는 현상이

가족 관계 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 해보신분들은 경험해 본 적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바로 그냥 가족 관계 증명서를 본인 위주로 발급을 받게되면 형제 자매가 누락이 된채로 발급이 된다는 경험을 해 보셨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기본적으로 본인의 기준으로 가족 관계 증명서를 발급을 받았다며  나의 부모님과 함께  배우자 그리고 자녀 이렇게까지만 발급이 된다는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아래의 그림이 보통의 경우 가족관계 증명서 발급 형태라고 볼수가 있겠습니다. 

가족관계 증명서 일반 발급시

그러나 가끔 형제자매 대한 가족 간의 관계를 증명 해야 될 경우가 필요한데요 현재의 가족 관계 증명서 발급 방법으로든 증명이 어려운 상태입니다. 

그러나 걱정하실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발급 신청단계에서 몇가지만 만져주게 되면 본인을 포함한 가족관계증명서 형제 자매 까지 포함된 것으로 발급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그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족관계 증명서 형제 자매 나오게하는 방법

기본적으로 가족관계 증명서를 발급하는 과정은 유사하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을 위하여 다음의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주세요 

그리고 이어서 제일 첫번째 매뉴에 위치한 가족관계 증명서 매뉴를 클릭하게 되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이용약관에 대한 확인 이후에 보안프로그램 테스트 증명서 등의 발급을 위한 준비를 확인후 내려가 주도록 하겠습니다. 같은 페이지에 본인의 정보를 입력하게 되어 있는데 다음의 정보를 입력한 이후 본인인증을 통한 인증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인증서가 없으신 분들은 공동인증서 무료로 발급받는 방법을 참고해 인증서 준비를 먼저 해주세요

  • 본인의 성명
  • 본인의 주민등록번호
  • 추가정보(가족관계 확인을 위한 가족이름의 정보 확인)

다음과정으로 넘어가게 되면 가족관계등록부 열람/발급 신청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처음에 나오는 발급 대상자 부분을 주의 하여야 합니다. 

가족관계 증명서 형제 자매 나오는 부분을 위하여 발급 대상자를 꼭 부 또는 모 중 1명으로 선택하여 주세요 

아버지 또는 어머니 기준으로 발급을 해야 그의 자녀들이 나오고 자녀인 제기준에서는 형제 자매를 같이 볼수 있기 때문에 부 또는 모로 선택해야하는 이유입니다. 

현재 공유하는 내용의 핵심이니 아래의 사진처럼 설정을 하여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이제 핵심 내용을 파악했으니 이어서 나오는 다음의 내용들은 간단하게 필요에 맞게 설정한 이후에 넘어가 주도록 하겠습니다. 이후과정은 아래의 내용으로 요약 드립니다. 

  • 증명서 종류를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선택해 주세요 
  • 일반, 상세, 특정 증명서중 하나를 선택해 주세요 (보통 일반증명서 입니다)
  • 주민등록번호 뒷자리의 표시 여부를 선택해 주세요
  • 수령방법을 선택하여 주세요 
  • 신청 사유에 대하여 선택하여 주세요 
  •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이제 마무리가 됩니다. 

가족관계 증명서 형제 자매 확인 예시 설명

위의 방법으로 신청을 완료했다면 해당 목차에서 아래에 위치한 사진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이해를 돕기위하여 간단하게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1번이라고 표시된 부분이 제가 부모님중 부인 아버지를 선택하여 아버지 기준으로 발급을 받은 내용으로 발급 기준이 아버지가 됩니다. 

2번내용에서 아버지기준으로 아버지의 부모님의 정보 그리고 배우자, 제일 아래부분에 자녀를 볼수가 있습니다. 

3번의 자녀쪽을 보시면 1명은 글을 작성하는 제가 되겠고 나머지 한명은 저의 형제 자매인 가족의 정보라는것을 확인할수가 있으실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가족관계 증명서 형제 자매 나오는 예시

이렇게 확인을 하게 된다면 가족관계 증명서 형제 자매 확인이 가능하다는것을 최종적으로 확인하실수 있으셨을거 생각합니다^^

가족관계 증명서 형제 자매 확인 마치며

가족관계증명서 형제 자매 넣는 방법 대표이미지

지금까지 가족관계 증명서 발급시에 형제 자매를 증명할수 있는 방법으로 출력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요약을 해보게 되면 다음과 같이 요약이 됩니다. 

  • 기본 가족관계증명서 발급과 동일하게 진행한다.
  • 발급인원 기준을 본인이 아닌 부모님중 1명으로 설정하고 발급한다
  • 부모님기준으로 자녀들에 형제 자매가 확인이 된다. 

발급 방법을 바꿔줌으로써 인해서 가족관계 증명서 형제 자매 증명이 쉽게 가능하다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만약을 위해서 형제 자매 확인 용도와 함께 본인기준으로 가족관계 증명서 발급을 추가로 하나더 하신다면 조금더 완벽하게 증빙을 하실수 있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도움이 많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상 내용 공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