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보험/중권확정금리형 연금 혜택을 남부럽지 않게 받을수 있는 3가지 방법

확정금리형 연금 혜택을 남부럽지 않게 받을수 있는 3가지 방법

확정금리형 연금상품의 가입을 고려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입니다. 확정금리형 연금 남부럽지 않게 받을수 있는 3가지 방법 아래의 내용에서 확인해 보세요

확정금리형 연금이란?

확정금리형 연금은 우리가 변동되는 시중 금리하고는 다르게 정해져 있는 금액을 확정적으로 주는 것이다라고 볼수가 있습니다. 

확정금리형 연금 같은 경우에는 보험사가 보험 가입 기간 동안 계약자가 낸 보험료에 대해서 매년 일정한 이자를 주는것과 마찬가지인데요  이렇게 확정된 금액을 연금으로 주는 상품이다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상품의 경우  IMF 시절의 이전에 유행하던 상품으로 지금처럼 제로 금리 시대가 아닌 연 10%의 금리시대이기때문에 이당시 해당 보험을 가입한 분들은 노후에 많은 연금을 받을수 있는 혜택을 받을수 있는 장점이 있었습니다만 지금은 해당 확정금리형 연금 상품을 찾아보기가 힘든 상황입니다.

혹시라도 해당 시절 높은 이율로 연금에 가입되어 있는 분들이라면 절대로 깰 이유가 없는 연금이기도 합니다.  연금보험과 종신보험과 관련하여 차이가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아래의 글을 한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연금보험 종신보험 차이 어떤게 더 좋아?

제로금리지만 연금상품 잘 준비하자

요즘은 은행 금리가 제로금리시대입니다. 약간의 금리가 인상되고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오르는 금리에 따라 뛰어난상품을 찾기는 조금 많이 어려운 부분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렇더라도 내 성향에 맞는 그리고 상황에 맞는 연금 상품을 준비를 할 수 있다라면 지금도 늦지 않았으니 다음의 나에게 맞는 연금상품 찾는 방법을 잘 활용하여 미래의 연금을 준비해 보는건 어떨까 하며 이어서 내용을 이어가 봅니다.

연금상품의 종류 알아보기

우리나라 금융권에는 참 많은 연금 상품이 있습니다. 본인의 성향과 맞는 연금상품의 종류를 조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를 들면  5%를 확정해 주는 연금 상품도 있고, 주식의 100%를 투자하는 연금 상품도 있고, 또 연 또 투자 실적에 그 투자 손실이 발생하더라도 내가 낸 원금의 102%를 보장해주는 상품도 있으며 다음과 같은 상품들도 존재 합니다.

원금 손실이 발생하는 게 싫다 나는 안정성이 최우선이다 하시는 분들의경우 연 5% 확정금리 상품과 같은 것들이 조금 맞으실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만약에 연 5% 확정금리로 매월 30만 원씩 20년을 납부하고 65세에 연금을 수령하게 된다면 매년 약 1000만원을 수령할수 있게 됩니다. 월로 환산하게 되면 약 90만원정도의 금액을 가져갈수 있게 되는겁니다.

이렇게 확정금리형 연금을 이용하시는 분들에서도 조금더 많은 혜택을 받을수 있는 3가지 방법이 있어 공유를 해보려고 합니다. 

확정금리형 연금 혜택 많이 받는 최선의 3가지 방법

확정금리형 연금보험의 혜택을 최대한 많이 받으려고 한다면 다음과 같은 2가지 방법을 고려해서 확정금리형 연금 가입을 고려하면 좋습니다. 

▶ 한살이라도 빠르게 가입하자

먼저 나이가 어릴때 빠르게 가입하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 이유가 납입 기간도 길어지겠지만 더 중요한 거는 거치 기간이 길어지니까 그만큼 이자를 더 많이 받을 수 있게되는 이유에서 이거든요 잘 찾아보게 되면 상품에 따라서 거치 기간이 길어지거나 우리가 납입 기간이나 연금 수령 기간이 길어지면 이자를 또 더 주는 상품들을 발견할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20세의 성인이 노후 준비로 월 기본보험료 15만 원에 추가 납입 20만 원 해서 35만 원을 납부하고 있다고 치고, 이를 30년 납부로 환산했다고 했을때 연금전환 시점을 65세로 잡게 되면 매년 1500만원 정도의 금액을 받게 됩니다. 

이렇게 해서 만약에 30년만 수령하게 되었다면  4억 5천 정도를 수령할 수가 있게 되는 어마어마한 예시가 되는겁니다. 쉬운 예시는 아닙니다만 불가능한 예시도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가입하는 나이는 정해져 있지 않지만 수령할수 있는 나이는 65세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가능한 빨리 가입을 하게되면 거치기간에 따라 많은 확정금리형 연금을 받을수가 있게 됩니다.

▶ 추가납입을 잘 화용하자

확정금리형 연금에도 추가 납을 할수가 있는데요 추가 납입을 잘 활용하면 좋습니다. 

왜냐하면 추가 납입은 기본 보험료에 비해서 사업비가 없거나 매우 낮게 측정되어 있어, 매우 유리합니다. 

▶ 연금 수령나이를 늦추자

마지막 방법으로는 연금 수령 나이를 늦출수록 조금 더 좋을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우리가 연 5% 확정금리로 매월 30만 원씩 넣고 20년 납부를 하고 그다음에 65세 연금을 선택한다면 980만원이라는 금액을 수령하게 되는데요

만약 이분께서  65세가 아닌 70세의 연금을 수령하게 되면 연 수령 금액이 1년에 1200만 원으로 높아지게 됩니다. 첫번째 말씀드린 내용과 조금 유사한면이 있지만 차선책으로 좋은 방법으로 생각해 볼수가 있습니다. 

확정금리형 연금 추천

현재 확정금리형 상품이 많이 공유되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이와 유사한 종류의 보험이 가능한것이 있으니 잘 살펴보시고 선택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확정금리형 연금 혜택 많이 받기 마치며

확정금리형 연금 대표이미지

지금까지 확정금리형 연금에 대하여 어떤연금인지부터 시작하여 혜택을 많이 받기 위한 방법이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요약을 해보게 되면 일찍 가입하는것 그리고 오랫동안 적금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결과로의 연금혜택을 누릴수가 있었습니다. 

지금이라도 확정금리형 연금 하나 선택하시어 빠르고 길게 납부하시는건 어떨까 합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면서 이상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