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기타정보현대차 기아차 르노 리콜 모델 확인 및 조치 방법 (수소가스 누출 경고등...

현대차 기아차 르노 리콜 모델 확인 및 조치 방법 (수소가스 누출 경고등 불량) 07.14

금일 보도된 한 뉴스에 따라 수소가스 누출 경고등 불량에 따른 현대차 기아차 르노 리콜 모델 정보와 함께 조치하는 방법에 대하여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볼수 있습니다.

현대차 기아차 르노 리콜 주요내용

국토교통부의 발표자료에 따르면 자동차안정성제어장치*의 소프트웨어 오류로 차량 정차 시 기능고장 경고등이 점등되지 않는 부적합 사항이 발생된 현대차 기아차에게 자발적인 리콜을 지시하였습니다. 

그리고  긴급제동신호장치*의 소프트웨어 오류로 급제동 시 비상등 점멸 작동 주기가 기준에 미달되는 안전사항에 대한 부적합을 받은 르노코리아 자동차에 대하여도 자발적인 리콜을 지시하였습니다. 

내용을 요약해보게 되면 전반적으로 안전기준에 부합하지 못한 부분들이 검사시에 발생되어 리콜및 시정조치를 이행하게 되었는데요 각각 어떤 부분들이 현대차 기아차 르노 리콜에 해당이 되는지 이어서 내용을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소가스 누출 경고등 불량 차량 모델 확인 하기

우선 이번 차량은 많은 승객을 탑승할수 있는 대형차량에 한하여 현대차 기아차 르노 리콜명령이 적용되었는데요 각각의 모델과 차량 정보를 다음과 같이 공유 드려 봅니다.



함께보면 좋은 자동차 정보글

자동차 과태료 미리 조회하는 방법

자동차를 바꿨다면 미환급금 무조건 확인해보기


1. 현대 자동차 & 기아자동차 버스

현대차 기아차 르노 리콜 모델

차명(형식)

결함장치

제작일자

대상대수

유니버스(PY)

자동차안정성제어장치 소프트웨어

`19.01.03.~`22.06.28.

4,581

그랜버드(GZ)

`19.01.03.~`22.06.30.

2,861

합 계

7,442


2. 현대자동차 수소전기 버스

수소차 리콜 모델



차명(형식)

결함장치

제작일자

대상대수

일렉시티 수소전기버스(CY)

수소 감지센서

`19.05.15.~`21.11.09.

169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QZ)

`21.12.07.~`21.12.08.

5

합 계

174


3. 르노 자동차 승합차

르노차 리콜 모델

차명(형식)

결함장치

제작일자

대상대수

MASTER(LAF23-CN)

긴급제동신호장치 소프트웨어

`18.07.25.~`21.10.04.

4,336

MASTER(LAF23-DN)

`19.01.25.~`21.10.07.

3,053

19(미판매)

합 계

7,408


차량번호 및 차대번호 입력 대상확인

위의 내용들에도 불구하고 내차량이 대상차량인지 궁금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직접 차량번호 및 차대번호를 입력하여 대상을 확인해 볼수 있습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누리집 홈페이이제서 본인의 차량번호 및 차대번호를 입력한 이후에 확인하면 리콜 대상 여부인지 확인할수 있습니다. 

수소가스 누출 경고등 불량 위험한이유는?

먼저 수소가스 누출과 관련하여 수소의 경우 공기보다 14배 가벼워 유출과 동시에 대기 중으로 확산해 위해가 적다고는 합니다. 그러나 지속적으로 누출이 된다면 한순간 위험해 질수 있기 때문에 수소가스가 잘 누출되는지에 대한 경고등은 반드시 정비해야 하고 잘 작동해야 하는 부분중에 하나입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현대차 기아차에서 시정조치를 받은 자동차 안전성제어장치의 경우 각 바퀴의 브레이크를 적절히 제어하여 차체 자세를 유지시키는 장치로서 대형차량에서 해당 부분이 결함이 있다면 도로에서 큰 사고의 시발점이 될수도 있기때문에 꼭 시정조치를 해야 합니다.

현대차 기아차 르노 리콜 조치 방법

먼저 이번 수소가스 누출 경고등 불량등에 따른 조치로는 현대차 기아차 르노 제조사에서 차량을 구매하신 명의자에게 결함사실을 우편 과 문자메세지로 공지하게 됩니다.

유니버스등2개차종은7월21일부터,일렉시티수소전기버스등2개  차종은7월22일부터현대자동차㈜버스전담하이테크센터및블루 핸즈,기아㈜버스전담서비스협력사에서각각무상으로수리(소프트  웨어업데이트등)를받을수있게 안내가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르노코리아자동차㈜에서수입,판매한MASTER등2개차종  7,408대(판매이전포함)는

7월14일부터르노코리아자동차(주)공식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수리(소프트웨어업데이트)를받을수 있습니다.

현대차 기아차 르노 리콜 모델 확인 마치며

일반 승용차가 아닌 대형차 위주의 리콜 사항이 었던 현대차 기아차 르노 리콜 모델정보 그리고 조치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안전을 위한 최소한의 권고이니 리콜정보를 확인하고 조치후에 정상적인 운영 그리고 안전운전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