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알뜰폰 꿀팁핸드폰 가개통 이란? 가개통 핸드폰이 생기는 이유 4가지

핸드폰 가개통 이란? 가개통 핸드폰이 생기는 이유 4가지

핸드폰 구매와 관련되어 미개봉 정상품보다 저렴한 가개통 핸드폰에 대한 정보입니다. 핸드폰 가개통의 정의와 함께 가개통 핸드폰이 발생되는 이유를 아래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 가개통이란 무엇인가

알뜰폰과 같은 자급제 핸드폰에 요금제만 가입하여 통신운영을 하려고 하면 핸드폰 구매를 해야할 경우가 있습니다. 

핸드폰 구매를 찾아보다 보면  완전한 새것에 자급제폰 보다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는 핸드폰 가개통이라는 단어를 접할수가 있습니다. 

도대체 이 핸드폰 가개통이란 말이 무엇이며 어떤 특징들이 있는지 모르겠으나 우선 가격은 정상적인 폰보다도 저렴한것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핸드폰 가개통이란 다음과 같이 설명을 해볼수가 있겠습니다. 

누군가의 명의로 개통이 진행이된 폰으로서, 사용은 하지 않고 되파는 목적의 핸드폰인 상태를 말하며 대부분의 핸드폰 가개통 제품의 경우 개통만 진행하고 사용을 하지 않은 상태로 판매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부는 약간의 사용기간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핸드폰 가개통의 예시

조금의 예를 들어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발매된 아이폰 14를 구매하려고 하는데 정상폰보다 조금 저렴한  가개통폰이 눈에 보입니다. 가개통 세제품 이라고 하면서 판매를 하고 있는데 바로 이 아이폰14라는 가개통폰은 이미 다른사람의 명의로 개통이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단 내가 기기를 구매해서 유심을 장착하게 되면 나의 핸드폰 번호로 사용을 할수가 있는상태가 됩니다. 왜냐하면 가개통폰은 유심기변까지는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기기의 소유자가 되기 위한 확정기변을 시도할경우에는 이는 확정기변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이미 최초에 아이폰14를 개통하였던 개통 소유자가 있기 때문에 확정기변은 불가능하게 됩니다. 

즉 핸드폰 가개통이 된 상태라면 유심기변으로 기기에 유심만을 장착하여 사용을 할수 있게 되는것이라고 볼수가 있겠습니다. 

저렴하게 핸드폰 운영을 원하는 목적이 동일하나 가개통 방법외의 방법도 다양하게 살펴볼수 있으니 함께 참고하면 좋은 내용을 공유 드립니다.

가개통 핸드폰이 생기는 이유

핸드폰 가개통이 생기는 이유가 굉장히 궁금해 지는데요? 간단하게 몇가지 유형으로 구분하여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 공시지원금 목적의 폰테크

우리는 핸드폰을 개통할때 공시지원금이라는것을 받을수가 있게 되어 있습니다. 바로 누군가의 명의로 개통을 하게 됨에 따라 공시지원금이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A라는 핸드폰이 출시가가 100만원인데 공시지원금을 40만원을 받았다고 가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 핸드폰의 가치는 60만원인 상태입니다. 그러나 사용하지 않고 개통만 되어 있는 상태에 80만원에 판매를 하게된다면 구매자의 입장에서는 가개통은 되었지만 핸드폰으로 사용은 할수가 있고, 20만원이나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기때문에 구매를 고민하게 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이러한 목적으로 가개통 폰이 생기게 되는 이유가 하나가 있습니다. 

✅ 핸드폰 내구제 목적

핸드폰 내구제라는 용어에 대한 짧은 설명을 드려보자면 핸드폰을 이용해서 나를 구제한다와 같이 핸드폰을 통한 대출 거래 등을 이용한 합성용어라고 보실수가 있습니다. 

핸드폰은 할부로 개통이 가능합니다. 이 과정에서 역시 공시지원금을 받을수가 있어 위에서 설명했던 부분과 동일하게 공시지원금을 받고 할부로 요금을 납부하게 되니 당장에 지불할 비용은 크게 발생되지 않습니다. 

이런 상태에서 급전이 필요하거나 소액 대출이 필요한 경우 이를 업체에 판매하거나 이를 담보로 대출을 받는 경우가 있고 이런 방법으로 목돈을 마련하는 방식을 핸드폰 내구제라고 합니다.

이 핸드폰 내구제의 경우 엄연한  전기통신사업법 위반으로 형사 처벌이나 법적인 제제가 가해질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런 부분때문에 추후에 따로 설명을 드리겠지만 핸드폰 가개통 구매를 진행할때 주의해야 할 사항들을 잘 체크해야 하기도 합니다. 

✅ 대리점 개통횟수 증가 목적

세번째의 이유로는  대리점에서 월별 실적을 채우기 위해서 하는 경우에 의하여 가개통 핸드폰이 생기기도 합니다. 

의무 통화만 하면서 약정 기간을 채운 후, 해지하여 판매하는 방식으로 생기는 가개통 폰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 의무기간을 채우기 위하여 가개통폰을 보게 되면 특정기간을 이용해야 한다 라는 조항이나 제약을 걸고 판매가 되는 부분도 있다고 볼수가 있겠습니다. 

대리점 입장에서도 이렇게 기기를 보유만 하고 있을순 없기때문에 핸드폰 가개통을 통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이런 대리점을 통해서 구매를 하게 되는경우라면 핸드폰 상태는 매우 좋은 특징도 있을수 있습니다. 

✅ 명의도용을 통한 개통후 판매

마지막으로 이는 엄연한 좋지않은 불법 행위라고 볼수가 있습니다. 

타인의 동의가 없는 상태에서 명의를 도용하여 핸드폰을 개통하고 이를 통하여 핸드폰 가개통으로 판매를 하는 방법인데요?

가개통 핸드폰을 판매하시는 분들이 어떤 목적에 의하여 어떤 배경에 의하여 파시는지는 알수가 없기때문에 명의도용을 한 가개통폰을 구매하게 되었다면 일정의 피해를 보는 경우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명의도용폰이라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해서 문제가 없는지 아닌지 확인해 볼수 있는방법도 있으니 참고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핸드폰 가개통 정의 발생이유 마치며

핸드폰 가개통의 정의와 함께 가개통 핸드폰이 만들어지는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이어서 가개통핸드폰을 구매할때 주의해야 하는점과 함께 장점 단점을 별도로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궁금한 내용들이 해소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 정보로 또다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