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금융포바이포 기업정보 뽀개기 (4월 단1개의 공모주)

포바이포 기업정보 뽀개기 (4월 단1개의 공모주)

4월달은 공모주 청약의 방학이라고 합니다. 그와중에 단 1개의 공모주 청약인 포바이포 기업정보 관련 모든것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바이포 홈페이지 먼저

포바이포 기업정보를 하나 모르시거나 어떤 유형의 기업인지 전혀 감이 오지 않는 분들이시라면 먼저 홈페이지에 접속해 보는것을 권장 드립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함으로서 바로 어떤 기업인지 알수 있는 힌트가 있습니다.  최근 제가 살펴본 여러가지 기업의 홈페이지중에 단연 최고의 홈페이지 비주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검색을 통해서 주소가 잘 공유되지 않아 다음의 포바이포 홈페이지를 공유 드리오니 홈페이지 구경을 먼저 해보시고 오시면 관심이 더 많이 생기실 것입니다.

포바이포 어떤기업인가?

포바이포 기업정보

홈페이지를 잘 보고 오셨다면 포바이포 기업정보를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혼자 포바이포가 영역의 기업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바이포는 광고 영화 및 비디오물 제작업을 주 영억으로 운영하는 기업으로서 2017년 8월 30일에 설립된 회사입니다

가장 관심이 있게 봐야할 부분은 연평균 매출의 성장으로서  3년 연평균 매출 성장률 44% 이라는 놀라운 성장을 진행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2022 제8회 대한민국 산업대상에서 ‘메타버스 실감형 콘텐츠’ 부문에서 2년연속이라는 기술혁신 대상을 받은만큼 유망한 기업으로 볼수 있습니다. 

포바이포 연매출 

많은 분들이 투자를 할때 가장 많이 보는 부분이 연매출 부분입니다. 연매출은 현재 2020년까지만 집계가 되는데 사업을 최초 시작했던 2017년에 비하면 무려 13배의 연매출이 증가한것을 볼수 있습니다. 

  • 2017년 : 10억 2천만원
  • 2018년 : 62억 2천만원
  • 2019년 : 106억 4천만원
  • 2020년 : 139억 9천만원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연매출이며 분야가 광고 영화 및 비디오물 제작업이면서 최근 많은 흥행을 가지고 있는 증강현실 메타버스 관련 업종으로 더욱 유망을 받고 있으며 많은 성장을 이룰것으로 볼수 있습니다. 

포바이포 영업이익

포바이포 기업정보에서 가장 핵심있게 봐야되는 부분이 연매출 부분 보다도 영업이익을 잘 살펴봐야 합니다. 당기 순이익인 이 영업 이익이 어떤 구조로 얼마의 순이익을 남기는지 매우 중요 합니다. 

놀라운점은 2019년까지도 성장을 지속해 오고 있었는데에도 불구하고 2019년 에서 2020년은 지금까지 성장해온 영업이익의 2.5배 이상의 영업이익을 확보했다는데 주목을 해봐야 할것 같습니다. 

2017년 : 2,952만원

2018년 : 6억 5,642만원

2019년 : 8억 1,386만원

2020년 : 18억 1천만원

거의 10%의 육박하는 영업이익을 내고 있으며 2021년 집계될 영업이익 또한 매우 흥미롭게 지켜봐야 될것 같습니다. 

포바이포 주목해야 하는 이유

포바이포는 독자적으로 개발한 화질 개선 솔루션 픽셀을 기반으로 하여 초고화질 콘텐츠, 뉴미디어 컨텐츠 등의 영상 컨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초고화질 영상 콘텐츠를 유통할 수 있는 플랫폼 사업도 영위하고 있는 부분에서 주목을 할수 있습니다.

픽셀이라는것은 인공지능 딥러닝을 통해 기존의 영상을 초고화질로 업그레이드 시키는 기술인데 지나가는 사람중 절반이 영상을 시청하는 요즘에 초고화질 업그레이드는 상당한 경쟁력과 수요가 있을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최근 증강현실 가상현실 등 메타버스 시장의 성장으로 인해 필수적 요소로 자리 잡고 있는 배경에 최적화된 기업이라 감히 예상을 해볼수 있겠습니다. 

이를 증명이라도 하듯이 포바이포는 Lg 디스플레이 삼성전자 등 다수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엔터테인먼트와 게임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매출이 성장한 이유도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고화질 콘텐츠 시장에서 픽셀 솔루션을 자체 개발해 경쟁력을 높인 부분이 반영되고 있는 것이고 유통 플랫폼 시장을 개척하면서 이룬 성과로 봐도 좋을것 같습니다. 

현재보다 미래가 더욱 밝다고 개인적으로 생각이 듭니다. 

포바이포 주의해야될 부분

포바이포 기업정보에 따라 미래가능성은 매우 높은 부분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여러 가지를 고려해 봐야 될 것 같고 그 중기업 등급에 관련된 부분이 우수한 수준은 아니고 양호한 수준으로 평가가 됩니다. 

특히 신용 능력이 보통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이는 외부의 환경 변화에 대처는 가능한 수준이나 경제 나 기타 환경변화에 따른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있다고 볼수는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한 번씩 생각해 보고 싶고 넘어가면 좋을 것 같은 부분이라 말씀을 드려 봤습니다

포바이포 공모주 청약 정보

포바이포 기업정보 뽀개기를 확인하신 분들이라면 당연히 관심을 가지실것이라 생각이 드는데요 포바이포 공모주 청약 정보를 이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요약한 내용으로 공유를 드리는 부분이니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전문 채널에서 확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4월 14일 ~ 15일 기관 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하고 이어서 4월에 역시 19일 ~ 20일 양일간 공모주 청약이 진행될것으로 보입니다.

희망공모가 범위는 11,000 ~ 14,000원 가격으로 예상이 되며 최종 모금 공모금액은 195억원 ~~ 245억원 수준으로 진행이 될것 같습니다.

포바이포 기업 정보 마치며

지금까지 포바이포 기업정보와 함께 공모주 청약 정보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4월에는 이외에 스팩공모주를 포함하여 다음과 같은 공모주 청약 정보가 있으니 이부분도 참고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좋은 정보 수집이 되었기를 바라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