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금융통신등급 올리는 방법 3가지 및 등급 산정방법 살펴보기 (ver.2023)

통신등급 올리는 방법 3가지 및 등급 산정방법 살펴보기 (ver.2023)

통신등급의 상향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입니다. 통신등급의 산정방법과 함께 통신등급 올리는 방법 아래에서 확인해 볼수 있습니다.

통신등급 중요한이유

급하게 급전이 필요한경우 여러가지 경우를 막론하고 가능한 돈을 빌릴수 있는곳을 많이 찾아보게 됩니다. 

대출 상품을 알아보기도 하고 정말 급한 경우에는 통신등급을 활용한 통신등급 대출까지 알아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통신등급은 나의 통신관련 운영현황등을 판단하여 통신등급으로 가능한 대출을 이용할때 기준이 되므로 매우 중요합니다. 필요할때 나의 통신등급이 매우 낮다면 대출의 승인이 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부분으로 강조가 됩니다. 

이렇게 중요한 통신등급을 확인할수 있는 방법들이 여러가지가 있으며 다음의 글에서 참고해 볼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조회한 통신등급이 낮은 분들을 위하여 통신등급의 산정되는 방법과 함께 통신등급 올리는 방법에 대하여 공유를 드려보고자 합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신등급 산정방법

해당 방법은 어떤 기관이나 단체에서 공식적으로 언급이 된적이 있는 방법이 아닙니다. 그리고 이런 자료들이 많지가 않아 통신점수를 조회하는 곳에서 산정되는 부분을 참고한 부분으로 참고만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통신사를 이용하는 부분에 있어 다음의 정보들을 확인할수가 있고, 각각의 항목에 따라 측정할수 있는 부분들이 다음과 같다고 가정할수 있습니다. 

구분세부내용
가입정보가입기간, 요금제 정보, 멤버십 등급 정보
이용정보데이터 사용량, 음성 통화 이용량
부가정보해외로밍금액 및 건수 (최근 12개월) 소액결제금액액 및 건수 (최근 6개월)
요금정보납부 요금액, 납부하는 방식, 요금미납내역(최근 6개월)

이런 정보들을 모여서 결국 점수화가 된다고 볼수가 있는데요? 

가입기간이나 멤버십 등급 같은 경우는 별도로 정해진 부분이 있기때문에 본인의 의지로 조절할수 있는 부분이 아닐꺼라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점수에 영향을 많이 미치는 부분은 사용한 요금제 그리고 소액결제 등등 신용도와 관련이 있는 미납액의 유무 등이 중요한 인자가 될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아마 요금 체납 미납등이 없으시다면 크게 통신등급이 하락할일은 없다고 보여질것 같으며, 같은 조건에 있다면 더 높은 요금제를 쓰거나 가입기간이 긴 분들이 아주 조금더 유리할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면 통신등급 올리는 방법으로는 어떤 것들이 유효할까요? 

통신등급 올리는 방법 3가지

통신등급 조회를 통해 통신등급이 낮게 나오신 분들이라면 다음의 방법들을 체크해 보시는것이 도움이 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미납요금의 대한 처리

통신등급이라는 자체가 신용도와 관련이 있는 부분이 어느정도 있기 때문에 미납요금과 관련된 부분에서 많은 영향이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미납을 한다는 자체가 자금 흐름의 균일하지 않다라는 부분으로 보여지는 것들로 있어 많은 통신등급에 중요한 영향을 끼칠것으로 보입니다. 

미납요금이 있다면 미납요금을 먼저 해결하는 방향으로 통신등급 올리는 방법에 있어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 소액결제 이용의 자제

소액결제의 이용은 비용을 지불하는 방법을 핸드폰 통신요금에 적용하게 하는 방향으로서 소액결제에 따른 미납요금이 발생되는 건이 아니더라도 다수의 소액결제를 이용하는 부분은 통신틍급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액결제에 대한 이용을 자제하는 방법으로 통신등급 올리는 방법을 두번쨰 방법으로 말씀드려봅니다. 

⭕ 꾸준한 통화 데이터 사용

마지막 부분은 크게 영향이 있지 않은 부분이긴 하지만 통화와 데이터를 균일하게 사용함으로서 보다 안정적인 통신 흐름을 보일수 있는 부분으로 위의 방법들을 진행했는데에도 불구하고 약간의 통신등급이라도 올려야 되는 분들이라면 고려해 볼수가 있는 방법입니다. 

통신등급 올리는 방법 마치며

통신등급 올리는 방법 3가지

오늘은 통신등급 올리는 방법의 공유와 함께 연계하여 통신등급이 산정되는 부분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요약을 하면 통신등급을 올리기 위해서 제일 중요한 부분으로서 통신료의 미납은 절대적으로 피해야 되는 부분으로 보여지며 소액결제의 최소화등의 방법이 도움이 될수 있는 방법이라고 요약을 해볼수가 있습니다. 

도움이 많이 되었기를 바라며 오늘의 내용 공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