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지원제도탄소중립실천포인트제로 환경보호와 용돈 00만원 받아가세요(신청방법 적립방법 업체목록 공유) 

탄소중립실천포인트제로 환경보호와 용돈 00만원 받아가세요(신청방법 적립방법 업체목록 공유) 

전자영수증을 이용하면 돈을 준다고?? 탄소중립실천포인트제 들어보셨나요? 올해부터 탄소중립실천포인트제가 시행됩니다. 일상생활속에서 간단하게 실천하고 받을수 있는 인센티브 제도 알아보고 꼭 참여해 보세요

탄소중립실천포인트제 무엇인가요?

올해부터 시민들이 환경 보호에 동참하게끔 하기 위해서 정부에서 2022년에 새롭게 내놓은 정책의 일환입니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제란??
이미지 출처 :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홈페이지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서  산업분야 공공분야  지방자치단체 분야뿐만 아니라 일반 국민들까지 참여해야  탄소배출에 대한  저감을 실천할 수 있다고 판단되어  마련된 제도라고 합니다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인당 7만원의 현금을 포인트로 받을수 있다고 하는데요? 4인가족으로 구성된 가정으로 비교해보면 최대 28만원까지의 현금을 받을수 있는 제도입니다.

환경을 위한 제도이니 적극적으로 참여도 하고 포인트로 현금도 받으면 환경보호와 함께 간편한 용돈도 벌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입니다. 

참여 신청하는 방법부터 어떻게 하면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지까지 아주 상세하게 지금부터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를 적립 가능 활동 목록

탄소중립실천포인트제와 관련되어어그 개념은 어느정도 이해가 되었는데 직접적으로 어떤 활동들을 해야 적립을 받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것 같습니다.

현재까지는 크게 다섯 가지의 큰 카테고리로 활동 영역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1년에 받을 수 있는 최종 7만 포인트도 각각의 활동 영억으로 골고루 나누어져 있습니다. 관련 활동들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종이영수증 대신 전자영수증 받기

먼저 첫 번째로 종이영수증 대신 전자영수증 받기 부분입니다.  우리가 물건을 구매하고 카드 결제를 통해서 자동적으로 종이 영수증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이제 종이영수증을 받지 않고  전자 영수증을 받음으로써  종이를 아낄수 있고 이 방법들이 환경을 생각하는 좋은 부분으로 첫번째 활동에 해당이 됩니다.

2. 세제·화장품 살 때 빈 통을 가져가서 리필하기

매번 사용되는 세제나 화장품 같은 경우에도 구매를 하면 매번 용기에 담아져 있으며  사용 후에 이용기는  폐기물로 발생이 됩니다.

우리가 빈 용기 나 기존의 세제통을 가져가서  리필함으로써  이런 폐기물이 발생 되지 않는 활동으로 환경보호를 할 수 있는 일환으로 되어 있는 부분입니다.

3. 차량 공유업체에서 무공해차(전기·수소차) 대여

자동차는  현실에 필수적인 이동수단으로  아주 간편하지만 환경에는 좋지 않아  매연을 절감하기 위한 활동들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자동차를 빌릴 때  매연이 조금이라도 발생 되지 않는 전기차나 수소차를 대여하여 환경보호를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4. 배달앱에서 다회용기 사용으로 음식 주문

최근 코로나 시대가 본격적으로 진행되면서 배달 음식을  수요가 정말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에 따른 음식을 담은 용기들에 의한 환경이 걱정이기도 합니다.

일회용 용기가 아닌 배달을 시킬때도 여러번 이용할 수 있는 용기를 사용함으로써 환경을 보호하는 그런 의미로 진행되는네 번째 항목입니다

5. 그린카드로 친환경제품 구매하기 

그린 카드의 경우는 기존에 탄소를 저감하기 위해서 미리 실천 되던 서비스 인데요  그린카드로 저탄소 친환경 제품을 구매함으로써 환경을 보호하고  일을 실천하시는 분들에게 적립이나 포인트 무료 입장 등을 제공하면서 친환경적인 활동을 더욱 독려할 수 있는 활동입니다.

아무래도 이번 탄소중립실천포인트제와 딱 맞아 떨어지는 구성으로 지속적으로 그린카드를 사용할수 있게 진행되는 내용입니다.

위에 다섯 가지 영역에서 활동을 하였을 때 우리는 각각의 탄소중립실천포인트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활동 가능한 영역을 확인해 볼 수 있으니이어서 활동시에 어떤 포인트를 받을 수 있고 어디에서 적용이 되는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적립금액 및 매장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 제도가 아직은 초기 단계이다 보니 많은 부분에서 활동이 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사용 가능한 매장들이 서서히 늘어날 것 같고 지금은 전국의 많은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위주로 운영이 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활동 영역으로 나누어서 각각의 금액과 사용가능매장 들을 이어서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전자영수증 발급

  • 적립금액 : 100원 / 회당
  • 최대상한액 : 10,000원 / 년당
  • 적립가능 개소 : 갤러리아/롯데/현대/신세계 백화점,이마트, 홈플러스 등

2. 세제 화장품 리필

  • 적립금액 : 2,000원 / 회당
  • 최대상한액 : 10,000원 / 년당
  • 적립가능 개소 : 로마티카,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 슈가버블, 에뛰드, 알맹상점, ㈜와플 등

3. 무공해차 대여

  • 적립금액 : 5,000원 / 회당
  • 최대상한액 : 25,000원 / 년당
  • 적립가능 개소 : 쏘카, 그린카, 피플카

4. 다회용기 사용

  • 적립금액 : 1,000원 / 회당
  • 최대상한액 : 10,000원 / 년당
  • 적립가능 개소 : 요기요(위대한 상상), 경기도(배달특급)

5. 친환경제품 구매 – 그린카드

  • 적립금액 : 1,000원 / 회당
  • 최대상한액 : 10,000원 / 년당
  • 적립가능 개소 : 그린카드 사용가능 업체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종류 및 적립 가격
이미지 출처 :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홈페이지

이렇게 적립가능 금액과 함께 현재까지 사용이 가능한 업체들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가입을 하고 어떻게 적립받는지가 궁금하실텐데요  이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적립하러 가기(회원가입)

탄소중립실천포인트를 적립하는 소비자의 입장인 저희들은 생각보다 간단하게 적립을 진행할수 있습니다. 바로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누리집을 통해서 회원 가입을 진행하고 가입완료순간부터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적립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순서는 다음과 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검색 및 공유드린 페이지를 통해서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누리집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줍니다.

이동후에 [회원가입]을 통하여 회원 가입을 진행하고 [로그인]을 진행하여 줍니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회원가입
이미지 출처 :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홈페이지

이과정에서 본인인증을 진행해야 합니다. 휴대폰 인증도 가능하고, 공동인증서인증도 가능합니다. 공동인증서가 없는 분들은 해당 글을 참고해 공동인증서 발급 진행후에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가입시 회원정보 입력단계에서 인센티브를 지급 받을 방법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계좌] [카드]중에 선택할수 있으니 본인이 받기 편한걸로 입력해 주세요 (저는 계좌로 해서 계좌정보를 입력했습니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지급 방법 선택
이미지 출처 :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홈페이지


이렇게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누리집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을 하면 별도의 추가 신청같은것이 없이 [신청완료]가 된것입니다.

가입신청란이 없어서 조금 어색하기는 했지만 안내에 따라보니 회원가입후에 [탄소중립생활실천]을 하고 [포인트적립] – [인센티브수령] 으로 지급 까지 받게 되게 됩니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프로세스
이미지 출처 :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홈페이지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지급은 언제?

회원 가입이 완료되신 분들은 이제  열심히 실천을 해 주시면 되는데요 언제까지 활동을 하고 어떤 기간까지 적립이 되고 언제 받으시는지 약간 궁금하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2022년 초는  도입시기로  1월부터 5월까지는 아마도 적응기간정도로 구분이 되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1월부터 5월까지 활동내역을 일괄 취합하고  5월에 우선 일괄지급이 진행이 됩니다.

2022년 5월 이후에는 한달단위로 취업 되고 정산이 되어 매월 지급되는 형식으로 운영이 될것 같습니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제도 공유 마치며

지금까지 2022년에 새롭게 시작되는 제도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습니다.  아직 조기도입 단계로  운영하면서 변경되는 사항들이 발생될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럴 때일수록 문의사항이 생기고 궁금하신 부분들이 생길건데 아래의 문의처로 연락을 주시면 신속하게 대응을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한국환경공단(☎ 032-590-3434, 3444~5, 3447)

환경도 보호하고 포인트도 받아 갈 수 있는 더불어 살아가는 좋은제도에 많이 참여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다소 번거롭고 어렵겠지만  익숙해지면 용돈도 챙길수 있는 좋은제도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1 COMMENT

  1. Wow, superb blog format! How long have you ever been blogging for?
    you made blogging glance easy. The entire glance of your site
    is magnificent, as smartly as the content material! You can see similar here sklep online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