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기타정보컴퓨터(PC) 시간 설정 오류 해결 2가지 방법 - 컴퓨터 시간이 자꾸 바뀐다면

컴퓨터(PC) 시간 설정 오류 해결 2가지 방법 – 컴퓨터 시간이 자꾸 바뀐다면

컴퓨터(PC)를 이용하는 분들중 본인도 모르게 시간이 자꾸 바뀌거나 틀어지는 분들이 보신다면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컴퓨터(PC) 시간 설정 오류 해결 2가지 방법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컴퓨터 시간만 보다가 당했다.

컴퓨터 데스크탑을 집에서는 주로 사용을 하고 있는데 최근들어 이상한 현상들이 감지가 되었습니다. 컴퓨터 시간이 맞지 않는 현상으로 이상 현상에 대한 요약을 해보는데 그 오차가 다양하게 발생이 되었습니다. 

어떤날은 약 30분의 시간이 차이가 났고 어떤날은 몇시간 어떤경우에는 아예 날짜가 다르게 되어서 컴퓨터 시간 및 날짜가 표시가 되고 있었습니다. 

다시금 정상적으로 돌아오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았으나, 약 15분 정도차이가 나는 경우가 있었는데 컴퓨터 시계가 15분이 느리게 표시가 되고 있었던 것이었습니다. 

오늘 시간이 잘 가지 않네? 라는 생각과 함께 컴퓨터 시간만 바라보면서 시간을 기다렸는데 본시계를 보고 큰일이 벌어졌다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바로바로 일정이 15분 늦게 인지가 되어 다음일정에 차질이 생겨버리게 된것입니다. 

저와 같은 경험을 하신분들이 있으실지 모르겠습니다.

컴퓨터 시간이 구현되는 원리

결론적으로 컴퓨터 시간 설정에 공을 드렸고 어떻게 컴퓨터의 시간이 구현되는지 어느정도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컴퓨터 시간은 NTP 서버를 이용해서 시간을 동기화 하는 원리로 작용이 됩니다. ntp client가 ntp server에서 시간값을 받아와서 시간이 표현된다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전원이 없는 상태에서도 시간을 맞출수 있는 이유는 컴퓨터 메인보드에 위치한 동전만한 배터리 때문에 이부분에서 전원 공급을 받고 시간 동기화를 지속할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결국 시간을 규정하는 어떤 중앙 체제가 있는것이고 많은 윈도우 사용자들은 이 중앙체제에서 지속적인 동기화를 받아 시간운영이 되는것이라고 조금 간단하게 생각해 볼수 있는 부분으로 이해할수 있습니다.

동기화에 문제가 있는것이었다.

위에서 설명드린 내용을 종합적으로 볼때 결국 컴퓨터 시간이 맞지 않는다는것은 시간을 제공해주는 서버와 동기화가 잘되고 있지 않은것으로 결론을 낼수 있습니다. 

본인의 컴퓨터 PC가 시간이 밀림현상 또는 늦음현상이 있다 = 곧 동기화 문제가 있다 이렇게 이해를 해주시면 됩니다. 동기화문제에 있어 그 문제가되는 이유는 또 찾아보면 여러가지가 있을것 인데 이는 우선 추후에 다루어 보는것으로 하고 

결국 문제가되는 동기화를 다시 정상적으로 동기화를 시켜주게 되면 컴퓨터(PC) 시간 설정 오류에서 정상적으로 복구할수 있게 됩니다. 

이제 컴퓨터(PC) 시간 설정 오류 해결 동기화 하는 방법을 설명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PC) 시간 설정 동기화 하는 2가지 방법

본인의 컴퓨터 내에서 모두 해결할수 있는 방법으로 다음의 방식을 그대로 하나씩 따라해 주시면 됩니다. 각가의 컴퓨터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정석적인 방법 한가지와 빠르게 컴퓨터(PC) 시간 설정 오류 해결을 할수 있는 방법 까지 공유 드려 보겠습니다. 

▶ 제어판을 통한 컴퓨터(PC) 시간 설정 동기화 방법

기본적으로 제어판을 이용해서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윈도우10 기준으로 왼쪽 하단의 검색창에 [제어판]으로 검색을 해주시고 제어판설정창을 열어주세요. 

제어판 찾기가 어려우신 분들은 마이크로 소프트사에서 제공하는 [Windows에서 제어판 열기] 의 설정열기를 활용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제어판 매뉴찾기

여러가지 매뉴들을 발견하실수 있는데 시계 및 국가 라는 항목의 날짜, 시간 또는 숫자 형식 변경 매뉴로 이동을 해주시고 이어서 나오는 매뉴에 [시간 및 날짜 설정]을 클릭해 주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만날수 있습니다. 

컴퓨터(PC) 시간 설정 동기화 매뉴

화면의 위쪽 탭에서 인터넷 시간을 클릭하신 다음에 설정변경이라는 부분을 눌러 주시고 이어서 지금업데이트라는 부분을 눌러 업데이트를 진행하여 주세요

 

컴퓨터(PC) 시간 설정 오류 수정 동기화

이런 과정을 진행하셨다면 시계가 누른 시점으로 동기화가 되었다고 나오면서 핸드폰 시간과 동일하게 변경이 되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 바탕화면 시계를 통한 컴퓨터(PC) 시간 설정 동기화 방법

바탕화면 화면표시줄 하단 우측에 위치한 시계와 날짜 부분에서 컴퓨터(PC) 시간 설정 오류 해결 동기화를 진행하는 방법으로 시계가 위치한 곳에 마우스 우클릭을 진행하여 줍니다.

해당 매뉴중 날짜/시간 조정이라는 부분을 누름으로써 조금더 빠르게 컴퓨터(PC) 시간 설정 오류 해결 동기화 매뉴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바탕화면에서 시간설정

해당 매뉴를 누르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만날수 있으며 시계동기화 부분의 지금 동기화 버튼을 누름으로서 컴퓨터(PC) 시간 설정 오류 해결 동기화를 완료할수 있습니다. 

바탕화면 시계를 통한 컴퓨터(PC) 시간 설정 동기화

컴퓨터(PC) 시간 설정 오류 해결 동기화 마치며

지금까지 컴퓨터(PC) 시간 설정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동기화가 잘되지 않는경우 시간 설정에 대한 오류가 있다는 부분을 알수 있었고, 이로 인하여 시간을 착각하는 일이 있지 않도록 시간의 차이를 확인하면 한번씩 동기화를 해주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위의 설명드린 방법중 2번째 방법으로 진행할경우 1분도 걸리지 않기 때문에 쉽게 이용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컴퓨터 관리 정보중 다음의 정보도 참고해 보시면 필요한 분들이 계실것 같아 추가로 정보를 공유 드리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정보 였기를 희망하며 이상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