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기타정보카카오톡 아이디 확인하는 방법 3단계를 통한 카카오톡 친구 추가 하는 방법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하는 방법 3단계를 통한 카카오톡 친구 추가 하는 방법

전화번호 저장은 이제 그만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하는 방법을 통하여 카카오톡 아이디로 친구추가를 할수가 있습니다. 전화번호 공유 없이 안전한 방법으로 친구 추가를 해보세요

전화번호로 카카오톡 친구추가 이제 그만

카카오톡이 활성화되기 시작하면서 전화번호를 저장 하게 되면 카카오톡 친구가 자동추가 되는 것을 경험 하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카카오톡을 하기 위해서 전화번호를 공유해야만 하는가에 의문이 있으신분들은 전화번호를 공유하지 않고 카카오톡 친구추가를 할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오늘 공유드릴 내용을 차분히 살펴봐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바로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하는 방법을 통하여 카카오톡의 아이디를 확인하고, 해당 아이디를 전달하거나 공유받은 아이디로 친구를 추가할수 있는 방법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내용을 다음과 같이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전에 카카오톡을 PC버전으로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컴퓨터로 쉽게 타자치듯이 가능한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후 이용해 보시면 좋습니다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하는 방법 3단계

카카오톡 아이디를 확인하는 방법에 있어, 먼저 알아두셔야할 정보들이 있는데요?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은 다른 사람의 아이디도 검색이 가능할까? 라는 의문이 있으실 겁니다.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은 본인의 계정만 가능” 

위의 내용을 먼저 이해하고 계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본인의 명의가 아닌 다른사람의 아이디를 누구나 검색하게 될경우 나쁜곳에 쓰이거나 도용될수 있기때문에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은 본인의 계정에서만 가능하다 라는 사실 먼저 알아두시면 될것 같습니다. 

카카오톡을 먼저 실행하고 이제 단계별로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단계 – 카카오톡을 실행 후 바로 나오는 화면에 있는 하단의 매뉴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제일 첫번째에 위치한 사람모양의 그림을 클릭해 주세요. 그렇다면 내가 보유한 친구 리스트와 함께 나의 프로필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 이동 메뉴

2단계 – 제일 상단에 위치한 나의 프로필을 클릭해 주신이후에 나오는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모양을 눌러 줍니다.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 프로필 편집

3단계 – 나오는 메뉴 화면에서 계정 매뉴 바로 아래에 친구 추가라는 메뉴가 있고, 해당 메뉴에 보시면 카카오톡ID라는 화면을 만날 수가 있습니다. 여기에 기제되어 있는 카카오톡 ID가 본인의 카카오톡 아이디 입니다.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 예시

잠깐! 여기서 아이디만 확인하고 끝나면 친구가 아무리 내 카카오톡 아이디로 친구추가를 해도 친구추가를 할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아래의 내용까지 확인을 해주셔여 합니다

카카오톡 아이디 친구추가 허용 필요

위의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하는 방법까지 잘 진행이 되셨으면 이제는 그 화면에서 한가지를 더 진행하여야 합니다. 

본인의 카카오톡 아이디를 확인하는 곳이 있습니다. 카카오 톡 계정 변경 등의 내용을 다룰수 있는데 여기서 아이디를 눌러 주게되면 카카오톡 아이디에 대한 설정을 진행할수가 있게 됩니다. 

여기서 두번째 매뉴에 있는 ID검색 허용을 눌러서 활성화를 해줘야 합니다. 그래야만 카카오톡 ID검색을 할수가 있게 되고 상대방이 카카오톡 아이디 검색을 통하여 친구추가를 할수가 있습니다. 

카카오톡 아이디 친구추가 허용 메뉴

카카오톡 아이디로 친구 추가 하는방법

카카오톡 친구를 추가하는 방법은 다음과같은 4가지 방법으로 활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 연락처(전화번호)로 친구 추가하는 방법
  • 카카오톡 아이디로 친구추가하는 방법
  • QR코드로 친구추가 하는 방법
  • 추천친구를 친구로 추가하는 방법

이중 추천친구를 친구로 추가하는 방법 외의 3가지 방법으로 친구를 추가할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오늘은 그중 카카오톡 아이디로 친구를 추가하는 방법을 간략하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단계 – 카카오톡을 실행한 이후에 나오는 화면에서 하단의 메뉴를 봅니다. 매뉴의 사람모양을 눌러주세요 

2단계 – 상단에 위치한 사람모양에 +기호가 붙어 있는것이 친구추가 버튼입니다. 해당 버튼을 눌러주세요 

카카오톡 친구추가 경로

3단계 – 3번째에 위치한 ID로 추가를 눌러 주신이후에 상대방으로부터 공유받은 카카오톡 아이디로 검색을 진행합니다. 

카카오톡 친구추가 아이디로 하는 방법

4단계 – 검색되는 친구를 확인하고 친구추가를 눌러주면 친구 추가가 완료 됩니다.

카카오톡 친구추가 예시 사진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 및 친구추가 마치며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

오늘은 카카오톡 아이디를 확인하는 방법 그리고 확인한 아이디를 가지고 친구를 추가할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그림과 함께 설명이 있으니 누구나 충분히 할수 있을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을 통해서 전화번호 공유없이 친구추가 이용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