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기타정보카카오택시 이용방법 어르신도 설치부터 쉽게했던 4단계 그대로 따라해보세요 

카카오택시 이용방법 어르신도 설치부터 쉽게했던 4단계 그대로 따라해보세요 

택시도 계신 자리에서  핸드폰 클릭 몇번 만으로 부를수 있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이제 어렵게 택시 잡지 마시고 카카오택시 이용방법을 통하여 어디서나 5분만에 콜택시를 이용할수 있으니 아래의 내용에서 확인해 보세요

콜택시 수수료 옛날이야기

우리가 흔히 불렀던 콜택시의 경우 기본요금에 천원 또는 2천 원의 수수료를 추가로 지불하면서 일명 부르는 값이라는 비용의 지불을 추가적으로 진행하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콜택시 수수료라는 단어는 옛말이 되어 버린 것 같습니다.  최근에 다양한 콜택시 관련 어플들이 많이 주시가 되었고 그 중 대표주자로 카카오 택시가 많은분들에 의해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카카오택시 이용방법에 앞서 아직 사용해 보지 않은 분들을 위한 간단한 설명후에 계속해서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택시 무엇인가요?

많은 분들이 카카오택시에 대해서는 들어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만큼 대중적으로 이용이 활발해진  콜택시 관련 서비스라고 볼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운영하는 카카오 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카카오톡과 연계하여 사용할수 있는 콜택시 전용 어플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해당 어플은 카카오티 라는 어플을 통해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고객이 특정위치에서 카카오택시를 부르면 카카오택시 전용 기사님꼐서 매칭되어 쉽고 빠르게 택시를 이용하는 방법 인데요 아래에서 카카오택시 사용법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택시 이용시 요금할인이 가능한 카드 추천
- 우리카드 뉴 유니크(NU Uniq)
-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
- 현대카드 제로 에디션2
- 하나카드 호요버스 체크카드

카카오택시 이용방법 4단계

설치부터 사용법까지 단계별로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할머니도 한번에 따라하셨을 만큼 쉬운 방법이니 그대로 따라해 보시면 쉽게 사용이 가능할거라 생각합니다

▶ 카카오 택시 어플 설치

위에서도 설명을 살짝 드리긴 했지만 카카오택시 이용방법은 카카오티라는 어플에서 진행할수 있습니다. 아직 어플이 설치되지 않은 분들이라면  다음의 어플 설치를 먼저 진행하고 계속해서 카카오택시 이용방법을 봐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카카오 택시 어플 이용준비

설치가 완료가 되었다면 어플을 열기 버튼을 누르면 어플이 열리게 됩니다.

처음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여러가지 권한들에 대한 허용여부를 눌러주셔야 되는데요 본인의 위치와 함께 카카오택시 기사님과의 통화 등을 위하여 나오는 모든 권한에 대한 내용을 허용해 주셔야 이용에 불편함이 없으니 권한설정에 대한 부분을 모두 허용으로 수락해 주시면 됩니다.

▶ 카카오계정으로 연결

권한설정을 완료했다면 계정을 등록할 수 있는데요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카카오톡 아이디 계정을 통해서 연결을 할수 있습닏.

카카오 계정으로 시작하기 누르시면. 자동으로 이제 연동이 될 수 있게끔 됩니다. 만약 새로 로그인을 하셨다면 문자 인증을 한번 해야 하는데 본인 핸드폰인증 하듯이 문자 인증을 하면 됩니다. 문자인증 요청후에 핸드폰으로 온 4자리 숫자를 입력하여 핸드폰 본인인증까지 완료하면 됩니다.

▶ 카카오택시 부르기

카카오택시 이용방법을 본격적으로 하기 위한 준비를 마치셨고 이제 카카오티 어플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계속해서 만나실수 있습니다. 

화면에 보면 카카오택시 블랙 바이크 대리 퀵 등등 많은 서비스들이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들은 차차 알아보는것으로 하고 오늘은 카카오택시 이용방법만 집중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해하기 쉽게 순서대로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 카카오 t 어플 실행 이후에  메인화면에 나오는 아이콘중 택시를 클릭합니다
  • 출발이라는 표시와 함께 본인이 위치에 있는 장소에 출발 아이콘이 떠 있을 텐데요  지도를 움직여서 출발 표시를 맞추셔도 되고 검색을 통해서 출발 위치를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  출발 위치 설정을 완료했다면 도착점에 대해서 설정을 완료할 수 있는데요  상단에 검색 창을 통해서 검색을 할 수도 있고 지도를 움직여서 도착할 위치를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 출발지와 도착지를 설정 완료 하였다면 다음으로 택시를 선택할 수 있는데 블루 호출과 일반 호출이 있습니다.  일반 호출의 경우 별도의 수수료가 없이 요금만 지불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블루 호출의 경우 몇백원의 추가금이 발생이 됩니다. 그러나 세스코 관리가된 깨끗한 택시를 이용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호출하기를 누르시면 택시가 잡히는 과정을 볼 수 있는데요 주변에 카카오택시 기사님들께서 콜을 잡으시면 그때부터 매칭이 됩니다. 
  • 카카오택시 선택이 완료되었다면 이제 기다리시면되는데 기사님께서 도착하는 차량량의 번호와 도착까지 남은 시간을 계속해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택시에 탑승하여 목적지까지지 이동한 이후에 최종 확정된 비용에 대하여 지불하고 목적지에 도착하면 택시 이용이 마무리 되게 됩니다.

위에 과정들을 조금 쉽게 설명해 보면  콜택시 사용하는 방법과 동일한데 다만 카카오티 라는 어플을 이용해서 조금더 쉽고 간편하게 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부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카카오택시 사용법 부르는 방법

카카오택시 결재 관련 참고사항

카카오택시 이용방법에 이어서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자동결재라는것을 등록해 놓지 않으셨을텐데요

자동결재가 꼭 필요한건 아니며 자동결재를 등록해 놓으면 카카오택시를 이용할때 기사님게 별도의 요금을 지불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그래서 자동결재 등록을 한번 해놓으면 좋은부분이 있어 참고사항으로 내용을 공유드려보았습니다. 

카카오택시 자동결재 등록 방법은 다음의 내용을 살펴봐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카카오티 어플에서 매뉴로 이동
  • 결제수단 관리 이동후 신용/체크카드 추가
  • 카드등록 이후 카카오택시 이용시 결재 수단으로 등록된 카드 선택하면 자동결재 이용 가능

카카오택시 이용방법 마치며

지금까지 카카오택시 이용방법 전반적인 내용에 대하여 설치부터 택시를 부르고 내리는 과정까지 함께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아직 콜택시나 택시를 부르는것에 거부감이 있거나 두려움이 있으신 분들 특히 통화를 해야되는 불편함을 가지고 계신분들이라면 어플설치 후에 터치 몇번으로 쉽게 이용이 가능한 카카오택시를 한번 이용해 보시는것도 좋을것 같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지속적으로 이용을 하고 있는 유저중 1명으로 괜찮은 어플 사용이 편리하고 가격도 합리적이라는 생각으로 추천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정보 공유가 되었기를 바라면서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